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 박종경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기공학과(학과장 김홍식) 박종경 교수가 지난 2월 24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주관 ‘제58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박종경 교수는 현재 대한치과기공학회 편집이사로서 대한치과기공학회지 논문편집위원 및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특별시치과기공사회 부회장,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산하 정책연구소 상임위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치과기공사 국가시험 위원(실기시험 채점 위원)을 역임하는 등 국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 정신으로 맡은 직무에 책임감을 느끼고 최선과 열정을 다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되었다.
박종경 교수는 “국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을 대신해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깊이 새기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김천대 치기공학과는 1983년 개설된 이래로 치과기공계를 이끌 전도유망한 치과기공사를 양성하는 요람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경상북도 내 유일한 치기공학과로서 최첨단 교육시설과 실험·실습 기자재를 도입하여 임상 현장 맞춤형 교육에도 힘쓰고 있으며, 다수의 관련기관과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한 임상 실습처를 확보함으로써 졸업 후 서울 및 수도권 내 관련 산업체에 다수 진출하는 등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만의 차별화된 학과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문의전화 054-420-4051
#김천 #김천시 #김천대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 #치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