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은 지난 14일 초등학교에 배치된 늘봄실무사 28명을 대상으로 늘봄학교에 업무의 이해도 향상을 위한 연수·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늘봄실무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늘봄학교가 학년초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실시한 이번 연수에서는 늘봄학교의 이해와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연수, 학부모 상담 및 민원 응대 처리법, 실습을 통한 나이스 및 에듀파인 연수 등 새로 배치된 늘봄실무사의 행정 실무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또한 각 연수별 늘봄실무사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운영에 있어 궁금한 점 및 자유로운 질의·답변 형식으로 늘봄실무사의 궁금한 점을 해결하도록 노력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늘봄실무사는 “처음이라 모든 것이 낯설고 막막했으나 이해하기 쉬운 자료 제공과 사전에 받은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해줘서 업무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었다. 학교 현장에서도 만족도 높은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새학기 찾아가는 늘봄학교 컨설팅을 실시해 지속적이고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행복한 늘봄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