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마흔 일곱 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 공식 카페는 ‘루나의 탑’ 공략이 한창입니다. 유이(새해)와 일부 캐릭터의 전용 장비 추가로 더 쉬운 공략이 가능해졌기 때문이죠. 그리고 해외에서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이 들려와 화제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2월 3주차 공카 위클리에서 확인해보세요.
랜드솔의 겨울, ‘윈터하우스’
13일 업데이트 후 기간 한정 가구 ‘담색 테마’ 1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을 주요 색상으로 선택해 포근함을 더한 가구이며, 출시 전부터 호평이 많았죠. 이런 가구를 활용해 자신만의 윈터 하우스를 꾸미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 혹한기 훈련을 연출한 유저 (출처: 공식 카페 ‘파란댕댕이’)
벌써부터 150명에 가까운 유저들이 길드 하우스를 꾸며 업로드했는데요. 일부는 겨울 분위기에 텐트, 난로를 더한 ‘혹한기’를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이벤트는 2월 28일 금요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50명을 추첨해 500쥬얼을 지급하니 자신만의 길드 하우스를 뽐내보세요.
루나의 탑 170층 EX 클리어 공략
공식 카페는 ‘루나의 탑’ 공략이 한창입니다. 오픈 12시간이 채 되지 않아 전부 클리어한 후 공략을 업로드한 유저가 등장하기도 했죠. 이 유저에 따르면 ‘유이(새해)’가 등장해 파티 생존력이 올라갔고, 덕분에 난도가 조금 내려갔다고 합니다. 더불어 보스층까지 가는 도중 업데이트로 전용 장비가 추가된 ‘에리코’가 카오리 대신 주력 딜러로 활약한다네요.
보스층은 육성이 전부 다 된 상태에서 꼬임이 없다면 3파티가 아닌 2파티로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단, 조금 더 안정적인 클리어를 위해 3파티로 덱을 꾸리는 편이 좋죠. 루나의 탑은 오는 18일 14시 59분까지 도전할 수 있으니 아직 마지막 층에 도전하지 못했다면 공략을 참고해보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애니메이션
프린세스 커넥트의 애니메이션 출시가 안내되어 팬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1화의 PV 영상이 공개 직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죠. 참고로 프린세스 커넥트 애니메이션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사이게임즈픽쳐스가 제작한 첫 작품입니다. 오는 4월 6일부터 일본 주요 방송국에서 방영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프린세스 커넥트 애니메이션 PV 영상 (출처: 프린세스 커넥트 공식 유튜브)
소식을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포스터와 영상 공유가 활발합니다. 공식 카페 유저들은 ‘그림체가 조금 바뀌었지만 여전히 귀엽다’, ‘대사와 표정 연출이 재미있다’, ‘바쁠 시기에 방영하지만 반드시 챙겨본다’ 등 기대감과 호평을 아끼지 않았답니다.
낙천적인 격투 소녀 – 히요리(새해)
히요리(새해)는 전열 딜러이자 버프와 디버프를 모두 가지고 있는 만능 캐릭터입니다. 범위와 관계 없이 ‘물리 공격’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올리며, 적의 방어력과 TP 상승을 줄여 여러 콘텐츠에서 활약하죠. 해외 서버 정보에 따르면 2월 클랜전에서 더욱 활약할 예정입니다.
이런 히요리의 매력은 스토리 중에서 더 잘 드러납니다. 곤경에 처한 사람을 보면 곧장 도와주는 성격이며, ‘신춘 트윙클 크라이시스’에도 그 면모가 드러나죠. 더불어 부정적인 발언을 하지 않는 무드 메이커로 팬층이 탄탄한 편입니다.
하지않습니다 – 카오리
유저들의 ‘최애’ 캐릭터 사랑은 늘 이어집니다. 공식 카페 ‘하지않습니다’는 카오리를 사랑하는 유저 중 하나죠. 카오리는 공수도 특기자로 격투나 무예 형태의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런 특징을 반영해 복싱 글러브를 들고 있는 카오리를 표현했네요.
▲ 글러브를 든 카오리 (출처: 공식 카페 ‘하지않습니다’)
참고로 지난 랜드솔 아티스트 산타 카오리에 이은 두 번째 카오리 업로드인데요. 그림을 알아본 유저들이 ‘2달만에 복귀한 금손’이라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더불어 ‘전용 장비 추가로 카오리가 2군으로 밀려 슬프다’며 카오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네요.
지난주 투표 결과입니다.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길드’가 주제였는데요. ‘미식전’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해외 서버에는 미식전 전체의 ‘새해’ 버전 일러스트, 캬루와 콧코로의 새해 캐릭터가 출시되기도 했죠. 이어 2위에는 ’리틀 리리컬’이 올랐습니다. 어린이 캐릭터의 깜찍한 모습을 보고 싶은 유저가 많았네요.
이제 그럼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랜드솔에는 다양한 성격과 개성을 지닌 소녀들이 많습니다. 완벽하기보단 조금씩 실수하는 모습이 팬들의 덕심을 자극하죠. 그렇다면 여러 소녀들 중 가장 보살펴주고 싶은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발표하겠습니다.
첫댓글 그림체가 인게임 애니랑 좀 다른것 같다 했는데 나만 느낀게 아니였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