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1) 2명의 정령술사 정령술사 설명인데 일러스트에는 구원자와 이상한 여자가 있습니다. 이 세계관에 정령술사가 2명이라는 뜻입니다.
포인트 2) 영창(?)의 상징 구원자는 파우스트 박사의 옷이랑 방주 메타트론호에 새겨진 무한대 문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뇌피셜이지만 구원자가 무한히 환생하는 존재임을 나타내는 장치일 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아야메편에서도 구원자 환생 떡밥이 나오기도 하구요. 게임 내에서도 파우스트 박사가 이미 몇차례 구원자가 실패했다는 뉘앙스로 말하는 대사도 있죠.
여자의 머리에는 빨간 삼각형 문양이 있습니다.
영지를 습격하는 몬스터들
순례의 광신도 / 징벌의 광신도
흑기사쪽 탈것에서 만들어진 영창
흑기사
삼각형 문양은 흑기사 진영에서 사용하는 문양입니다. 즉, 다른 정령술사 여자는 흑기사 진영이라는 거지요. 이 문양의 상징은 몰(?)루겠습니다.. 주체가 셋이라거나.. 성부 성자 성령의 이름이라거나..
2. 파우스트 떡밥
추가적으로 웹툰에 나오는 장면도 보여드리자면,
세 모녀 1
세 모녀 2
메피의 친구 에이미 파우스트의 과거 회상씬입니다. 엄마 파우스트 박사와 언니가 나옵니다.
포인트 1) 언니의 머리핀 언니가 한 머리핀은 위에서 봤던 흑기사 진영의 문양입니다. 따라서 언니는 살아 남았든 개조됐든 해서 흑기사 진영에 등장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눈나
나죽어
바로 흑기사쪽 탈것을 탄 이 여자가 언니가 아닐까 싶네요. 다음에 말하게 되겠지만 파우스트 박사는 게이트를 넘어오는 자들이 초인류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따라서 또 뇌피셜이지만, 언니는 아버지 파우스트에 의해 개조된 초인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머리 위의 띠(?) 같은 거랑 머리색으로 볼 때 메피와 관련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또 구원자의 정실부인이 될 여자라고 생각하기고 하구요.
포인트 2) 파우스트 일가의 머리색 파우스트 일가를 보면 엄마 파우스트 박사와 언니는 흰머리고 에이미만 갈색 머리입니다. 모습이 나타나지 않은 아빠 파우스트의 머리가 갈색이기 때문일 거라 생각되는데요.
구원자 역시 갈색 머리입니다. 아마 아빠 파우스트는 구원자의 환생이 아닐까 싶습니다. 환생의 사명을 인류의 종말과 초인류의 진화라고 생각하는 빌런이 아닐까 싶은 거죠. 대신 정령술 능력이 없기 때문에 장녀를 개조시켜 조종하는 중일 것입니다.
스토리의 큰 흐름은 인류의 존속을 원한 파우스트 박사와 인류의 종말을 좇는 아빠 파우스트의 대결 구도 속에서 환생의 사명을 반대로 생각하는 두 구원자의 대결이 될 것 같습니다.
또 에이미 파우스트 역시 구원자의 환생일 수 있다고 봅니다.
구원자한테서 좋은 냄새가 난다는 아이라.
이후로 구원자를 동생이라 부른다.
아이라가 구원자한테 좋은 냄새가 난다며 동생으로 여긴다는 떡밥 때문입니다. 좋은 냄새가 난다는 건 아이라가 모시는 주인, 즉 언니 정령술사 혹은 흑기사와 같은 냄새가 난다는 뜻이라 볼 수 있습니다. 구원자를 동생이라고 여기는 것은 언니의 동생인 에이미와 연관되는데, 아빠 파우스트보다 에이미가 지금의 구원자와 더 닮았다는 뜻일 것 같습니다.
모든 빛이 사그라질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 태양과 죽음의 별이 입을 맞추는 순간, 때는 도래할 것이다. 종말을 고하는 여신이 다시 눈을 뜨고 따스한 별바다의 요람이 탄생을 희생으로 축복하리라. 나아가는 발걸음은 파괴와 불꽃, 지나간 자리에는 공허만이 남을지어니, 그 누구도 정해진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 운명을 거스르는 흐름이여, 순응하라...
첫댓글 뽀뽀????
메인스토리 제2장 part 1
(탈리아의 예언)
모든 빛이 사그라질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
태양과 죽음의 별이 입을 맞추는 순간,
때는 도래할 것이다.
종말을 고하는 여신이 다시 눈을 뜨고
따스한 별바다의 요람이
탄생을 희생으로 축복하리라.
나아가는 발걸음은 파괴와 불꽃,
지나간 자리에는 공허만이 남을지어니,
그 누구도 정해진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
운명을 거스르는 흐름이여,
순응하라...
저게 무한마크임?
이런 모양인데
파우스트 박사의 마크랑 비슷하다고 느꼈어요
아아 삼각형마크말하시는줄
파우스트의 구원자 환생 떡밥대사랑
웹툰 아야메편 떡밥이 뭔가요?
@클레르그자체 파우스트 대사는 메인스토리 제2장 ep. 8 마지막 장면인데
"이번에야 말로, 자신의 사명을 이루는 데에 성공하기를..."이란 대사가 나오구요.
아야메편 떡밥은 옛날 연인과 사별한 남자가 죽고 아야메가 안타까워 하면서 둘을 한번만이라도 만나게 해주면 안 되냐니까 츠쿠요미(달의 여신이자 시간의 여신)가 "인연은 돌고돌아 이루어지리라. 이곳 아닌 다른 시간 다른 세계에서"라고 말합니다.
@카누중복 호오오.. 이런거 파악하시는분들 신기
그럴듯하네요
근데 언니의 동생인 에이미라던가 엄마파우스트 아빠파우스트 이런 단어사용들이 헷갈려요 ㅋㅋ
이름이 안 나와서 ㅎㅎ.. 저도 쓰면서 이게 맞나 싶긴 했어요
소름 돋았다.
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