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말씀 시간입니다.
경산 하양에는 조산천이라는 작은 개울이 있습니다. 조산천 양쪽에는 자전거길과 사람들이 걷는 길이 잘되어 있습니다. 어제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데 그리크지는 않았으나 뱀 한 마리가 쭐래 쭐래 몸을 흔들면서 산책길을 가로질러 가는 것이 보였습니다. 뱀은 언제봐도 깜짝놀라게됩니다. 심지어 그림책에서 뱀그림을 봐도 섬찟하여, 빨리 책장을 넘기게됩니다. 그러나 언제나 반갑고 보고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오늘은 그 말씀중에 시편 팔십 육편, 1절, 2절 말씀을 반가운 마음으로 보겠습니다.
1절 : 여호와여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니 주의 귀를 기울여 내게 응답하소서
2절 : 나는 경건하오니 내 영혼을 보존하소서 내 주 하나님이여 주를 의지하는 종을 구원하소서. 아멘
'구조 시그널'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받겠습니다.
여성들이 가정에서나 다른 곳에서도 폭행을 당하는 일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있는 일입니다. 그래서 미국 여성기금네트워크와 캐나다 여성재단에서는 "살려주세요"라는 시그널을 만들었습니다. 이 시그널은 핸드 제스쳐로 할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가해자가 옆에 있어도, 가해자가 눈치체지 못하도록 주위 사람들에게 손으로 "살려주세요"라는 신호를 보낼수가 있도록 했습니다
'살려주세요'라는 구조 시그널은 누구든지 손동작 만으로 할수 있도록 아주 쉽습니다.
첫째, 오른 손바닥을 펼쳐 보인 뒤
둘째, 엄지 손가락을 안으로 접고
셋째, 나머지 네 손가락이 주먹이 되도록 접는다.
이상이 구조 시그널입니다. 가해자가 알지 못하게 조용히 표현하는, 구조 손동작 신호입니다. 실제로 목에 쇠사슬이 걸린 채, 학대당하던 여성이 작은 창문 틈사이로 '살려주세요'라는 구조 시그널을 보내는 것을 길가던 사람이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함으로 구조되기도했습니다.
어떤 여성은 가해자에게 납치되어가던 중에 차창문을 퉁해 옆차선의 운전자에게 신호를 보냄으로 구조되기도했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어려움에 처했을때에 구조 시그널을 보낼수가 있습니다.우리가 구조를 요청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시편 성도는 어려울 때 "여호와여, 내가 큰 어려움을 당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고 응답하소서. 나는 불쌍하고 힘이 없는 사람입니다." 라고 하나님께 도움을 간구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주께 몸을 바쳐 살려고합니다. 내 생명을 지켜주소서. 주는 나의 하나님이십니다. 주를 의지하는 주의 종을 구원하소서."라고 기도했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기도함으로 너무나 쉽게 하나님께 도움을 청할수 있습니다.
기도는 아주 쉽습니다. "하나님, 내가 큰 어려움을 당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고 응답하소서. 나는 불쌍하고 힘이 없는 사람입니다." 하고 내 사정을, 내 형편을 있는 그대로 아뢰면 됩니다. 나를 포장할 것 없습니다.
믿음이 적으면 적은대로 "믿음이 적습니다" 하고 기도하면 됩니다.
의심이 들면 "하나님 의심이 듭니다. 흔들이는 갈대처럼 오락가락 합니다. 두마음을 품지 않고 기도할수 있도록 믿음을 주십시오" 하고 기도하면 됩니다.
돈이 급하면 돈이 급하다라고 기도하면 됩니다.
부끄러우면, "이래 이래서 부끄럽습니다"하고 기도하면 됩니다.
시험이 걱정되면 지혜달라 기도하면 됩니다.
걱정과 염려와 고민 할 힘이 있다면, 하나님께 구조신호를 보내도록 합시다.
기도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근심이나 염려하지 말고 하나님께 도움을 기도하도록 믿음 주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