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20(클리앙)
https://youtu.be/9EGyC3cuB9s
사유는 적자 누적이라고 합니다.
이런 카페리들은 (펫 동반 등을 제외하고는) 여객 수요보다는 화물 수요로 먹고사는데 여수가 생각보다 물동량이 많을 텐데 이상하군요. 거기다가 새 배 뽑은지 얼마 안되었을 텐데 그만하네요...
일각에서는 화물 자체는 나름 장사 잘되는데 항운노조 하역비가 심해서 그거 주면 남는게 없다고 하기도 하던데 진실이 뭔지는 선사랑 해수청만 알겠죠.
첫댓글 댓글 중---Carragher재작년에 배이용했을때 경험으로는 목포에서 출발하는 제누비아호가 비용으로보나 시간대의 편리로보나 베스트이더라구요. 실제로 타보니 탑승객도 상당히 많았구요.아마 그로인한 경쟁력상실이 아닐까 합니다.E320@Carragher님그렇긴 한데 여기도 장사가 안 되지는 않았거든요. 최근 급격히 적자가 불어나서dayst.그럼 이제 제주도 한달살기 같은거 할때 자차가지고 가는게 어려워지려나요.E320@dayst.님아직 완도, 목포, 삼천포, 고흥, 진도(쾌속 카페리선, 추자도 경유) 이렇게 남아있습니다.이중에서 진도발은 쾌속 카페리선이라 화물차는 못싣는 걸로 알고 일반 승용차만 실을 수 있을 거에요
첫댓글 댓글 중---
Carragher
재작년에 배이용했을때 경험으로는 목포에서 출발하는 제누비아호가 비용으로보나 시간대의 편리로보나 베스트이더라구요. 실제로 타보니 탑승객도 상당히 많았구요.
아마 그로인한 경쟁력상실이 아닐까 합니다.
E320
@Carragher님
그렇긴 한데 여기도 장사가 안 되지는 않았거든요. 최근 급격히 적자가 불어나서
dayst.
그럼 이제 제주도 한달살기 같은거 할때 자차가지고 가는게 어려워지려나요.
E320
@dayst.님
아직 완도, 목포, 삼천포, 고흥, 진도(쾌속 카페리선, 추자도 경유) 이렇게 남아있습니다.
이중에서 진도발은 쾌속 카페리선이라 화물차는 못싣는 걸로 알고 일반 승용차만 실을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