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금융은 실패했다! 중국, 증권거래세 인하 이후 외국 자본 계속 빠져나가
http://cn.ntdtv.com/gb/2023/08/28/a103775267.html
구제금융은 실패했다! 중국, 증권거래세 인하 이후 외국 자본 계속 빠져나가
홍콩증권거래소 내부 사진. (Philippe Lopez/AFP, Getty Images 제공)
베이징 시간: 2023-08-29 06:16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TD타임스, 베이징 시간 2023년 8월 29일] 월요일(8월 28일) 중국 정부가 증권거래 인지세 대폭 인하를 발표한 이후 글로벌 증시는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으며, 초반 급등 이후 A주만 반등했다. 대부분의 이익을 뱉어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경제 전망 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는 여전히 줄어들지 않았으며 외국 자본은 여전히 중국 주식 시장에서 빠져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28일 FX168파이낸셜네트워크 보고서에 따르면 베이징 당국이 주식 거래 인지세율을 인하하기 위해 취한 조치는 예상을 뛰어넘었다. 이에 영향을 받아 이번 주 글로벌 증시가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 금요일 미국 증시의 상승 모멘텀을 이어갔습니다. 이 가운데 금리에 민감한 기술주와 중국 시장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자동차주가 '유럽 증시를 주도'했고, 미국 주식은 '선물이 소폭 상승'했다.
보고서는 서방 시장이 이번 주 후반 중앙은행의 다음 행보를 결정할 미국과 유럽의 경제 지표를 앞두고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구 증시와는 대조적으로 한 달 가까이 하락세를 이어온 A주 시장은 월요일 개장 이후 하락세를 보였으며, 장 마감 전 전일 수준으로 거의 하락했다. .
한편, 홍콩증권거래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외국인 투자자들이 80억 위안에 달하는 순매도를 기록하며 중국 증시 에서 계속 빠져나가면서 A주 유출액이 이달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무라홀딩스의 중국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루팅(Lu Ting)은 발표된 보고서에서 지난 주말 베이징 당국이 취한 조치는 "(주식시장) 급락을 막기에는 충분하지 않다"고 직설적으로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주식시장에 초점을 맞춘 이러한 정책은 그 자체로는 긍정적인 영향을 거의 지속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제 외부 세계의 관심은 중국 공산당이 목요일(31일) 발표할 8월 공식 PMI 수치로 쏠렸다. 낙관적이며 중국의 경제 활동은 여전히 손실 상태에 있습니다.
(담당 편집자: 허 야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