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나라의 대통령과 정치인부터 연예인, 일반인들까지 “누구나” 자신을 세상으로 드러낼 수 있는 매체.
전세계 다양한 사람들과 국경 없이 관계를 맺고 소통할 수 있는 대단한 매체! 바로 트위터입니다.
대표 sns 매체 트위터는 개인의 일상과 생각을 전파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인맥을 형성하는 즉, “광범위한 온라인 인맥”을 형성하도록 해주는 것도 트위터의 크나큰 역할이지요.
제가 처음 트위터를 시작할 때 “악마의 소굴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라고 저의 지인이 말씀하시더군요.
당시에는 이 말이 무슨 뜻인지 몰라 웃어 넘겨버렸었는데, 트위터의 중독성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알고서 저 역시
“악마의 소굴”이라는 표현이 꽤 걸맞은 표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하루의 일과를 기록해나가면서, 이왕 하는 것 이것을 조금은 더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없는가 생각하던 터,
제 친구는 트위터에 아예 영어로만 글을 남기고 있다고 하더군요.
영어 공부도 할 겸, 전 세계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다는 트위터의 성격을 활용해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을 사귈 겸 말이에요.
친구의 말에 “영어로 나의 하루를 기록한다는 것”이 그렇게 대단한 노력을 기울이는 일이 아님에도 굉장한 도움이 될 법하다는 생각이 들어
저도 이제 저의 하루를 영어로 기록해보려 합니다!
이름하야, 트위터 영어 일기 쓰기! 트위터 영어 일기 쓰기를 도와주는 어플이 있어 소개합니다!

<트위터 영어 일기 365> 어플은
매일 다양한 글쓰기 주제가 제시되고 일기 형식으로, 140자의 짧은 문장으로, 부담 없이, 영어 작문 연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더불어서 영어 작문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작문의 방향을 제시해준다는 것이 큰 특징이자, 강점이지요.
유용한 패턴과 어휘들이 제공되고, 샘플 문장 표현도 제시되기 때문에
영어 일기를 쓰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following을 통해 관계를 맺고, 일상을 공유하고,
time line 즉, 24시간이라는 시간을 함께 공유한다는 것,
그리고 개인이 주체가 되어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하고,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써 내려간다는 것이 이 트위터의 특징입니다.
이런 트위터에서 영어 문장으로 자신의 일과를 기록하는 것 또한 당신에게 매우 유용한 일이 아닐까요?

<트위터 영어 일기 365> 다운받기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사람과 어플과 영어 이야기, 티나무 이야기
http://blog.naver.com/edu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