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반퇴를 준비해야 할 시간 – 직장생활 수명 20년 반퇴 시대, 버티는 직장생활은 비참하다. 대기업에 다니고 있다면 더 위험하다.
반퇴, 미치도록 사랑해야 성공한다. – 일단 잠들어버린 꿈부터 되찾아라. 두려움을 없애는 가장 좋은 무기는 준비다.
반퇴로 지금 연봉의 2배 벌기 - ‘어디서’가 아닌 ‘어떤’일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라. 직장 밖 지옥을 미리 경험하라. 반퇴, 콘셉트 없이는 성공도 없다. 콘셉트도 결국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그냥’콘셉트가 아닌 ‘매력 있는’콘셉트를 만들어라.
성공 반퇴를 위한 특별 노하우 – 목표 없이는 성공도 없다. 반퇴는 보험이다. 반퇴 준비에서 부유함은 독이다. 한 가지에 집중하라. 필살기가 필요하다. 남들이 하지 않는 일을 하라. SNS로 인맥 네트워크를 만들어라. 시간이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준비하라.
반퇴 후 전직으로 성공하기 – 업무에서 성과 낸 일을 정리하라. 하고 싶은 일을 명쾌히 적어보자. 네트워크는 성공의 기반. 한 권의 책을 써라
반퇴 후 창업으로 성공하기 – 3년, 주말만 잘 활용해도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 ‘모두 잃어보는’연습. 연고가 없는 사람에게 배워라. 돈 안들이고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이 최고다. 남들이 아 하는 아이템은 위험하다. 실패로 가는 지름길, 허세. 끝까지 뛰고 싶다면 가족을 생각하라.
버티다가 명퇴당하는 사람
o 불안함에 잠 못 이룬다. – 무언가를 시작하자니 불안하고, 가만히 있자니 먹고 살 길이 없어 더 불안하다.
o 명퇴 후 몸값이 반 토막 난다 – 명퇴 후 수입이 끊기고, 퇴직금만으로는 먹고 살 수 없어 ‘아무 일’이나 찾는다. 몸은 고되고, 수입은 적다
o 안일하게 창업했다가 망한다 - ‘장사나 하지, 뭐’라는 생각으로 남들 다 하는 치킨집이나 카페를 창업했다가 실패한다. 많은 나이에 빚까지 지게 돼, 재기하지 못한다.
철저히 준비해 반퇴하는 사람
o 마음의 안정을 찾는다. – 철저한 준비로 살아갈 길을 닦아놨으니 먹고 살 걱정이 없고, 가족과의 시간이 늘어나 안정을 되찾는다.
o 반퇴 후 몸값이 2배로 뛴다. – 창업을 하든 이직을 하든, 이미 준비된 자신만의 무기가 있으므로 수입이 최소 2배는 오른다.
o 창업 성공률이 높다 – 철저한 준비 덕에 성공적인 창업을 할 가능성이 높다. 젊고 많은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에, 실패하더라도 그 경험을 바탕으로 멋지게 재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