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액을 올바르게 교환한다는 건
엔진 열관리가 잘 된다는 의미이며
엔진 소음도 줄어들고
엔진 연비도 좋아지고
배기가스도 줄어든답니다..
믿거나 말거나가 아니라 진실이기에
무조건 믿어주엇으면 좋겟습니다..^^
특히 G80 터보 같은 경우
부동액 교환하기가 억수로 까다로운데
대충 교환하면 모르겟지만
제대로 교환하면 차가 마이 부드러워진답니다..
근데 이렇게 하는데 찾기 힘들겁니다...ㅎㅎ
차수리닷컴처럼 부동액 교환하다간
욕 나올수 있어니까요...^^
일단 제대로 교환할려면
엔진 내부에 있는 폐 부동액을 완벽하게 빼낸후
물을 이용하여 세척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부동액과 물의 농도를
제작사에서 요구하는 비율로
정확하게 맞출 수 있으니까요..
부동액 교환하기 힘든 이유는
아래 사진에 보이는 수온조절기 때문인데
화살표에 보이는 수온조절기가
냉각라인 통로를 막아
엔진 내부에 있는 폐부동액을
밖으로 배출시킬수 없기에
수온조절기를 탈착하여
부동액 세척_교환 작업을 하여야합니다..
그런데 G80이 이 놈 빼기가 힘 들거던요..
아니 뺐다 꼽았다를 반복 해야하기에
한마디로 지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저희는 도를 딱았기때문에
무조건 빼고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부동액은 좋은놈으로...
한번 넣으면 기본이 4만킬로이기에
특별한 부동액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엔진오일과 동급인데
아무거나 하면 않되겠지예...^^
미션오일도 교환합니다..
사실 이 차량이 5만킬로 정도 밖에 되지 않앗는데
좀 달리는분이라 교환주기를 당겨
미션오일 라인 세척_교환_레벨링까지
차수리닷컴 방식으로 할려고 오셨답니다..
차수리닷컴은 뭔가 특별하냐구요...^^
아닙니다..
전혀 특별하지 않습니다..
기본에 입각하여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더러운 건 세척을 하고
깨끗한 오일을 미션에 주입하여
정확하게 레벨링 하는 것!
이게 기본이니까요...^^*
미션오일 팬은 교환해야죠...
팬과 필터가 일체형이라 빼두고하면
미션이 좋아라 하지 않을겁니다...^^
미션오일 레벨링 온도에 다다랐습니다..
미션오일 온도가 올라가지전에
얼릉 레벨링을 하여 마무리를 해야 합니다..
뭐 온도가 좀 더 올라가도 별 상관은 없겟지만
레벨링 규정 온도를 정해놓은 이유는
맞추라고 한 것 이기에
후다닭 레벨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