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에버소울’이 반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했다. 푸짐한 보상과 이벤트, 신규 정령을 준비했고, 여름맞이 행사도 시작했다. 여기에 반주년 기념 무료 소환 100회와 함께 지금까지 등장했던 신규 정령 중 하나를 선택해 자체 픽업 소환을 여는 기능까지 도입했다.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이 있어 모든 것을 한번에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국민트리가 에버소울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총정리했다.
‘클라우디아’ 픽업과 여름 시즌 이벤트 개최
먼저 신규 정령 픽업 정보다. 아드리안 이후 첫 신규 천사형 클라우디아가 등장했다. 항상 웃고 있는 표정이지만, 유물이 무려 북유럽 신화 천둥의 신 토르가 사용했던 ‘묠니르’다. 감전과 관련된 스킬 효과를 탑재했고, 강력한 한방 공격과 감전된 적을 동시에 공격하는 기믹이다. 픽업은 7월 13일까지이며, 다른 정령보다 얻기 힘든 천사형 정령인 만큼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여름 이벤트는 ‘마녀는 쉬고 싶어!!’다. 여름을 맞아 비비안이 순이의 ‘영귀선’ 동력원을 훔쳐 바캉스를 즐기는 내용을 담았다. 주요 정령인 아야메, 비비안, 페트라의 수영복 코스튬이 등장했으며, 8월 3일로 예정된 2차 이벤트에선 아드리안의 수영복도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거대 수영복 비비안을 토벌하는 레이드와 아야메, 페트라를 활용하는 이중 게이트식 콘텐츠 ‘여름휴가 150% 즐기기’로 구성됐다. 각 콘텐츠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하고, 해당 재화를 이용해 아야메, 페트라의 코스튬과 정령의 기억을 교환할 수 있다. 평상시 얻기 힘든 악마형 정령 아야메를 확정으로 얻을 기회이니 꼭 체크하자.
비비안 코스튬은 이벤트 한정 패스인 ‘낙원 시즌 패스’ 최종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패스 경험치는 이벤트 재화 중 하나인 ‘비비안의 경품 메달’을 사용하면 쌓이는 방식이다. 경품 메달은 레이드 콘텐츠에서만 지급하니 매일 빠짐없이 참가하자. 아울러 여름 이벤트 출석부 1부도 확인하자. 6월 29일부터 7월 20일 사이에 14일만 출석하면 된다. 모두 출석 시 에버스톤 2,400개와 일반 소환권 20장을 얻는다.
반주년 기념 무료 소환 이벤트와 픽업 선택 소환
다음은 소환 관련 행사다. 먼저 8월 2일까지 진행하는 ‘반주년 기념 무료 소환 이벤트’다. 해당 기간 일반 소환에서 10회 뽑기를 10번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즉, 최대 100회 소환이 무료인 셈이다.
픽업 선택 소환도 함께 진행한다. 메피스토펠레스, 지호, 벨라나, 홍란, 에리카, 아키의 여섯 정령 중 하나를 선택해 별도의 픽업 소환을 열 수 있다. 기존 유저는 6월 29일부터, 신규 유저는 계정 생성 후 게임에 접속한 날을 기준으로 7일간 픽업할 정령을 선택 가능하다. 7일 안에 선택하지 않으면, 선택 권한이 소멸하니 주의하자. 기간 내 픽업을 원하는 정령을 선택하면 이후 14일간 픽업 소환이 활성화된다. 마일리지 방식은 기존의 픽업 소환과 동일하며, 300회 뽑기 후 100회마다 픽업 정령을 지급한다.
최애 정령 투표와 오프라인 행사 질문 기회를 놓치지 말자
마지막으로 최애 정령 투표 ‘에덴 갓 탤런트’ 행사와 오프라인 행사 질문 이벤트다. 먼저 에덴 갓 탤런트는 게임 일일 미션 보상으로 지급하는 ‘에덴 갓 탤런트 투표권’을 이용해 원하는 정령에 투표하면 된다. 6월 30일 중간 결과를 공개하고, 7월 13일 최종 1위를 정한다. 1위 정령은 신규 테마곡과 아이돌 컨셉 코스튬을 만들 계획이다.
7월 8일 개최하는 오프라인 행사 ‘Half Anniversary 감사제’에서 김철희 PD에게 물어보고 싶은 질문을 남기는 ‘무엇이든 물어보소울!’도 7월 3일까지 개최한다. 댓글을 단 유저 중 5명을 추첨해 아크릴 스탠드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더불어 200명 이상 참가 시 모든 유저에게 에버스톤 5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하며, 댓글 중 질문을 추려내 오프라인 행사에서 김철희 PD가 답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