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낫띵님이 소개한 글 속에서 예수님이 피조물이라는 내용은 없습니다. 그렇게 낫띵님이 해석하고 있을 뿐입니다.
저의 변론도 이제 방점을 찍어야 겠습니다.
저는 예수님의 인성에 대하여 부정하거나 우리와 다르다거나 또는 우리와 같다고 이야기 한 적이 없습니다. 처음부터 확정할 내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언젠가는 누군가가 신조를 들고 나오리라 생각했으며 오늘 드디어 낫띵님이 칼케돈 신조에 대해서 글을 썼습니다.
아마도 자신의 주장을 관철시킬 목적으로 칼케돈 신조 내용을 선보이셨는데, 그 작전 실패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신조는 예수님의 인성이 인간과 동일 본질이라 했지 같다고는 안했습니다. 오히려 명백히 다르다고 합니다. 바로 죄에 있어서 그렇습니다. 예수님의 인성은 죄가 없는 인성입니다. 반면 우리는 죄가 있는 인성입니다. 그래서 다릅니다. 달라도 명백히 다릅니다. 칼케돈 신조는 다르다는 것을 신조로 못박아 버렸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왜 다른가? 그것은 예수님의 인성은 피조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비밀인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시간을 초월하여 존재하시는 창조주의 영존성이며 영속성이며 완전성입니다.
피조물 인성에 피조물 인성들이 연합하는 것이 아닙니다. 피조되지 않은 예수님의 인성에 피조물 인성이 연합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낫띵님은 창조주의 여러 핵심 속성들을 위배하는 꼴이 되었으며 급기야 최상위 개념인 예수님이 삼위일체 하나님이심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진정으로 예수님이 영존하시는 삼위일체 하나님이심을 믿는다면 낫띵님과 같은 변론을 할 수가 없습니다.
@토마스님은 '동일본성'과 '유사본성'의 차이를 아시는지요? 칼케돈 신조는 우리와 주 예수님이 인성에 있어서 '동일본성'을 가지신다라고 명백하게 말하고 있는데, 그것을 '유사본성'을 가진다는 말로 변개시키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본인이 무엇에서 잘못되었는지 조차도 이해가 없으시구요....
첫댓글 그리고 말이죠.
성경을 근거로 변론하세요.
신조가 근거가 되면 안됩니다.
신조는 신조일뿐입니다.
성경으로 변론도 못하시는 낫띵님이 참으로 안쓰럽습니다.
낫띵님은 신학자라고 알고있는데요
신학교리만 보지 마시고 성경을 보세요.
특히 지방교회 교리등은 멀리하시고요.
이제 성경으로 돌아가십시요.
성경으로 돌아가시기를 권면드립니다.
성경으로 변론을 해도 받지 않으시면
역사적 교회가 인정해 온 내용으로 자신의 주장을 입증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님은 히2:14의 주님이 우리와 같은 혈육을 입으셨다는 말씀을 부정하시지 않나요?
@낫띵 이제는 주 예수님과 우리가 '동일본성'을 가졌다는 칼케돈 신조까지
'유사본성'을 가졌다는 자신의 생각으로 변개시키고 계시구요.
이 둘을 놓고 역사적 교회가 얼마나 치열한 토론을 했는지 아신다면
그런 무모한 일을 감히 하실 수가 없으실텐데요....
@낫띵 여기저기 정신없이 옮겨다니지 마시고 한군데서 댓글 달죠.
@낫띵 ???
그리고 낫띵님이 삼위일체를 부정 안했다고 또 거짓말 할 것 같아서 본인이 쓴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그런데 어떤 분은 이러한 분을 새롭게 정의하기를,
'주 예수님은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다'라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주장은 반쪽만 맞는 것임으로 결과적으로 틀린 말입니다.}
이리 본인이 써 놓고는 이제는 부정안했다고 합니다.
그러니 제가 국어 공부가 시급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주 예수님은 삼위일체 하나님이시자 우리와 같은 사람이십니다(죄만 없으심).
그런데 토마스님은 삼위일체 하나님만이시다 라고 하시니 그것은 맞지만
우리와 같은 사람은 아니라고 하시니 그것은 틀렸다는 것입니다.
둘 중 하나만 맞으니, 반 만 맞는다 라고 한 것을 가지고
이제는 삼위일체를 부정한다고 말씀을 하시고....
이것이 토마스님이 말씀하시는 바른 토론의 모습인지요.
@낫띵 본인이 쓴 한글도 이해 못 하십니까?
다른 사람들도 저와 같이 그리 이해합니다.
타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말이라면
쓰질 마세요.
무슨 궤변을 말씀하고 계신지요?
예수님의 인성이 죄만 없으시지 우리와 같지 않고 '다른 인성'이다 ?
그분의 인성은 우리와 달리 영원 전부터 존재했다?
예수님의 인성은 피조되지 않았다?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본인이 예수님의 참사람이심을 부인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니....
똑바로 말씀하세요.
신조 한번 다시 언급해 보시지요.
본인의 말이 얼마나 모순된 말인지 못 느끼시나 봅니다.
@토마스 님은 '동일본성'과 '유사본성'의 차이를 아시는지요?
칼케돈 신조는 우리와 주 예수님이 인성에 있어서 '동일본성'을 가지신다라고
명백하게 말하고 있는데, 그것을 '유사본성'을 가진다는 말로
변개시키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본인이 무엇에서 잘못되었는지 조차도 이해가 없으시구요....
@낫띵 왜요. 빨간줄 처가면서 쓰신 문장 있지 않습니까?
칼케돈신조라 하면서 자랑스레 내세운 그 문장말입니다.
그걸 다시 소개해 보시라니까요.
@토마스 동일본성, 유사본성.... 검색창에 한번 쳐 넣어서 연구해 보시면 좋겠네요....
@낫띵 딴소리 마시고 그리 자신감있게 했던 문장 다시 해 보시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