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 이민영의 폭로전 공방에서 반드시 체크하고 넘어가야 하는 대목은 양가 가족들의 보이지 않는 힘이다. 양측 모두 당사자들이 직접 취재진을 만나는 등 공방의 전면에 나서고 있으나 후방에서 지원을 맡고 있는 가족들이 갖는 영향력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민영 가족 가운데는 오빠의 역할이 두드러진다. 현직 기자인 오빠 이성희 씨가 취재진과의 접촉을 담당하고 있는데 언론의 생리를 잘 알고 있는 만큼 능수능란하게 기자들을 대하고 있다. 현직 기자인 만큼 기자들이 취재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을 최대한 덜어주는 방향에서 취재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핵심 정보에 대해선 한정된 매체에만 정보를 제공해 취재원까지 보호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핵심 취재원인 산부인과 담당 의사를 MBC <이재용 임예진의 기분 좋은날> ‘연예플러스’와만 전화 인터뷰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를 통해 의사의 발언이 보도되도록 하면서도 산부인과 의사가 겪을 불편을 미연에 방지했다.
이찬 가족의 지원은 부친 곽영범 PD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찬의 주장에 힘을 실어준 정도가 전부지만 그 파괴력은 결코 만만치 않다. 이찬이 기자회견을 가진 곳 역시 부친이 운영 중인 수&영 프로덕션이다. 곽 PD는 오랜 기간 김수현 작가와 호흡을 맞춰왔고 최근엔 두 사람이 함께 외주제작사 수&영 프로덕션을 설립했다. 결과적으로 기자회견에서도 부친 곽 PD와 김 작가의 보이지 않는 힘이 이찬을 뒷받침해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자회견장에선 기자들 사이에 일이 잘 해결돼도 앞으로 이민영의 드라마 출연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가 나돌았다. 그만큼 한국 방송계, 그것도 드라마 관계자들 사이에서 곽 PD와 김 작가의 저력이 대단하다는 얘기다. 따라서 형사고소까지 진행된 이번 공방이 양측의 합의로 마무리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김 작가가 중재에 나설 가능성이 큰 데다 대부분의 연예인 공방이 고소고발까지 진행되고도 결국은 합의로 끝났기 때문이다.
오늘 기사와 증권가 공시에 따르면 김수현작가는 세고 엔터테인먼트에서 3년간 저작권관리업무 및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세고는 앞으로 3년간 김수현씨가 집필해준 드라마를 제작하게 된다고 하네요. 아마 SBS에서 정을영씨 연출로 4월에 방송예정인 것이 그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지금 이 기사땜에 말들이 많은데요. 수앤영에서 김수현작가가 빠지는 것같답니다
{세고}엔터테인먼트는 26일 최근 지분을 인수한 미디어플랜트가 보유하고 있던 김수현 작가의 매니지먼트 권한 일체를 양수하게 됐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세고는 김수현 작가와 관련한 저작물을 방송사 및 기타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이와 관련한 방송권, 복제권, 배포권, 공연권 등에 대한 권한 행사를 독점적으로 대리한다. 또한 저작권 중개업무, 저작물 사용료 징수 관리, 방송극본의 집필 등을 매니지먼트하게 된다.
세고는 기존 차인표, 천정명, 이요원 등의 스타급 연기자 및 ’말아톤’의 정윤철, ’화려한 휴가’의 김지훈 등 영화감독의 매니지먼트에 이어 방송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김수현 작가의 매니지먼트까지 담당하게 됐다.
세고의 이같은 행보는 작가-감독-배우로 이어지는 영상콘텐츠 제작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드라마 제작비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감독, 스타연기자 등의 인력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드라마 작가의 영입은 드라마 제작사들의 공통된 움직임이다. 하지만 세고는 단순한 작가의 영입과 작품 제작이 아닌 작가가 작품에만 전념할 수 있는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시도하고 있다.
김응석 세고 대표는 "드라마나 영화의 핵심 경쟁력은 탄탄한 극본과 시나리오를 창작하는 작가 역량에 있다"며 "향후에도 유망 작가들을 영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고는 일단 하고 보자는 식의 묻지마식 드라마를 양산하기 보다는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드라마제작을 통해 알찬 내실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차별화된 드라마 기획 및 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영입, 첫 번째 드라마를 기획하고 있다. 아울러 김수현 작가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작품 라이브러리도 새로운 캐쉬 카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고는 향후 매니지먼트를 통한 연기자 활용과 자체 소속 작가 및 연출자 확보, 드라마 투자펀드 조성 등을 통해 드라마 사전 제작 시스템을 구축하고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한 방송 콘텐츠 투자, 배급 사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니 아까는.. 저 밑에 김수현작가가 수앤영에서 빠진다는 내용이 안올라왔어요..;;; 위에 기사만 올라와있어서.. 김수현&곽영범 두사람의 보이지 않는 힘때문에 결국엔 이민영이 합의선에서 끝낼거다.. 라고만 써있어서.. 그래서 김수현 실망이라고 한건데 급 밑에 기사가 추가로 올라오니까;;;; 당황..;;;;;;;
5555555555555555 김작가 그냥 짜져서 가만히 있는거 같은데 암말도 안한사람 기사도 제대로 안 읽고...
6666666666666666
어라.. 아까는 밑에 기사 안올라왔었는데..;;;
아니 아까는.. 저 밑에 김수현작가가 수앤영에서 빠진다는 내용이 안올라왔어요..;;; 위에 기사만 올라와있어서.. 김수현&곽영범 두사람의 보이지 않는 힘때문에 결국엔 이민영이 합의선에서 끝낼거다.. 라고만 써있어서.. 그래서 김수현 실망이라고 한건데 급 밑에 기사가 추가로 올라오니까;;;; 당황..;;;;;;;
어찌됐든 이게 다 이찬때문.. 내가 너땜에 요새 일이 안풀린다!! 무조건 너때문이다!!!!!!!!!!!!!!!!
김수현 작가 분간없이 행동할 것 같진 않아요..김수현작가 아는 분한테 들은걸로 봐서는 덮어놓고 이찬편들고 그러진 않을거같아요..김수현 작가가 이번일에 어떤 행동을 한 것도 없는데 뭐라고 하는 건 좀..
아...정말 그랬으면 좋겠어요...이 사건만 생각하면 분통이 터져서 원....ㅠㅠ
김수현작가가 남편이랑 이혼하고 여관방에서 혼자 애업고 글쓰고 그랬었다고 들었어요..이승연 복귀 도와준건 저도 좀 놀랐지만..한번 인연은 죽을 때까지 지킨다고 그러더라구요..아무튼 제가 얘기해본 걸로는.. 진짜 좋은 분이셨어요..
저도 김작가 사람 좋다고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청춘의 덫 말고는 취향이 안 맞아서 김작가 들마 본적은 없지만 그래도 아무렇지 않게 이찬 편들만큼 개념없는 분은 아니신거 같다구..
절대 지겹지 않아요!! 이 사건은 정말 끝장을 봐야겠어요.
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이민영씨 끝까지 그 놈 처벌 받게 했음 좋겠어요.
개찬아...........ㅉㅉ
이 모든 혼란들...이게 다 이찬때문이다!!!!!!!!!!!
연예계에서 제일 불쌍한 인간은 이찬과 김구라다.. 지 살자고.. 남죽이지 말자... 그게 인간의 도리다..
이 얘기라면 수앤영에서 김수현 컨텐츠는 빠진다는 얘깁니다. 세고라는 곳에서 김수현 관련 저작물 전체 대행, 관리한다는 얘기네요.
이찬망할넘
이찬개새
이찬한텐..정말이지악플도 아까워.
이찬씨에게 대놓고 악플을 드립니다.
이찬 욕하고 싶지만 참는다. 이 짐승만도 못한
김작가 와카노......
쌍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