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미)은 지난 20일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초등 학교교육과정 설계·운영 컨설팅 및 공동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컨설팅 및 설명회는 관내 초등 교감, 교육과정 업무담당 교원 20명이 참석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학교교육계획 수립과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육지원청 지원 방안과 학교 간 매칭 및 연구회 구성에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초등학교 3, 4학년 2022 개정 교육과정 단계적 적용과 학교자율시간 편성에 대한 컨설팅과 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간 교차 점검을 통해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또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고 학교 교육여건을 고려한 교육과정 운영 방법, 시간, 장소 등 다양화에 대한 논의와 학교 간 상시 온·오프라인 교육활동 교류를 위한 업무담당 교원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번 컨설팅과 설명회에 참석한 한 선생님은 “작은학교는 교육활동을 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공동교육과정 매칭 학교와 교류하며 다양한 교육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미 교육장은 “보배섬 학생들이 가진 재능과 역량을 ‘더하게’, ‘탁월하게’, ‘도약하게’ 하기 위한 교육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해 K-에듀를 선도하는 진도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육정책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6591
진도교육지원청 초등 학교교육과정 컨설팅 및 공동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진도=차승현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미)은 지난 20일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초등 학교교육과정 설계·운영 컨설팅 및 공동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컨설팅 및 설명회는 관내
www.miraenews.co.kr
#진도교육청 #김미교육장 #공동교육과정 #2022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K-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