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하 쉽지않을 것이라 여기지만 연준이 금리를 실제 인하한다면 물가는 치솟아 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금융시장은 폭락하겠죠.
금리인하라는 소재는 높은 금리때문에 힘들어하는 부동산시장과 국가별 높은 부채때문에 금리인하전까지만 시장에서 긍정적인 소재로 치부될겁니다. 하지만 실제 금리인하가 시행되면 그간의 긍정적인 관점은 모두 사라지고 침체의 소재로만 사용될 겁니다.
코로나 이후 지난해 혹은 최근까지 실물 물가가 얼마나 치솟아 오른지는 말을 하지 않아도 직접 격고 계시기 때문에 뼈저리게 느끼실겁니다.
주식과 부동산의 상승으로 현재 여러분들의 판단은 흐려져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조금만 다른관점에서 들여다보면 여러분들과 저의 쥐꼬리만한 소득으로는 현 물가에서 저축하기가 어려우실겁니다. 따라서 저축이라는 버퍼는 이번에 우리를 지켜주지 못할 겁니다.
어제 미국에서 발표한 cpi 3퍼센트는 물가가 내린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금리까지 내리면 이 물가를 잡을 여력조차 없다고 판단해야합니다.
본격적인 물가 상승과 침체가 동시에 겹칠겁니다.
금리 인하하는 순간 금융시장에선 물러나 있으시길 권유합니다. 미국보다는 이머징 마켓이 먼저 무너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화폐의 대체제인 금값은 여전히 높고 미국의 국채 금리는 내려갈 기세가 보이지 않습니다. 올라갔던 비트코인 역시 이제 주춤거립니다.
저는 유동성 장세 말미라 생각합니다
첫댓글 사실 금리인하도 금리상승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라 생각하는 일인인데.. 자꾸 금리인하전제하에 금융시장이 움직이는 거 같아요. 만약에 정말로 금리인하하면 물가치솟아 인플레 다시 올텐데 이럴때 부동산은 어떻게 될까요?(어려운 질문임)
가치 위주의 시장으로 가지 않을까요. 강남의 일부 집값외엔 다 빠진다 생각합니다. 그냥 견해일뿐이니 투자의 판단은 늘 본인이 하시길 권유합니다.
빠르고 소중한 답글(의견)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금현재도 인플레 높은데 금리인하라
미국은 할수도 있다고 생각함
왜냐고 물의신다면 미국이니까 미국이니까 금리인하 할수도 있다고 생각함
그럼 한국은
미쳤다고 밖에는
2년전부터 쟁여 놓으라 말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