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향기를 낼수 있는 시간에 따라 향수를 고른다. 만약 당신이 파티와 같은 모임에 참가한다면 향기를 오래 낼수 있는 향수를 골라야 할것이다.
2. 자기가 좋아하는 향으로 향수를 고른다. 그러나 어떤 남자들은 냄새가 너무 짙은 향을 싫어하며 심지어 어지럼증을 느낀다. 이런 때는 청신한 과일향으로 바꾸는것이 좋다.
3. 자신의 기질에 따라 향수를 고른다. 오늘 사무실 동료가 샤넬 향수가 좋다해 샤넬을 사고 내일은 다른 한 친구가 겔랑 향이 좋다해 겔랑을 구입하고 그 다음날 또 다른 친구의 건의로 랑콤을… 당신은 사람들이 이런 향을 좋아하니 나도 이런 향수를 뿌려야겠다고 생각할수 있다. 그러나 향수 마다 자신만의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고 향이 남아있는 시간도 각자 다르다. 과연 당신은 이 모든 향을 다 좋아하고 소화해 낼수 있을까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할것이다. 하나하나 직접 뿌려보고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향으로 골라보라.
4. 명품만 추구하지 말라. 향수는 단지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데 도움을 주는 물건으로서 보조적인 역할을 할 뿐이다. 그러니 명품일수록 자신의 기질을 선보일수 있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일반적인 향수를 뿌려도 다른 사람에게 명품 향수를 친 듯한 느낌을 주는것이 당신의 매력이다. 때문에 진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향기로 자신만의 풍격을 선보이라.
5. 될수록 한 두개 브랜드로 정해 쓰는게 좋다. 만약 당신은 변화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때론 말리꽃 향이 좋고 때론 장미향이 좋고 또 어떤땐 오렌지 향이 좋을수 있다. 사실 사람들의 성격은 보통 안정적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골라 자신만의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 좋다. 그 사람이 영원히 당신의 향기를 기억하게 만들라.
6. 손목에 향수 뿌리기. 향수를 살때 반드시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 손목에 뿌려 테스트를 하는것이 좋다. 자기가 좋아하는 향수를 2개 골라 양 손목에 뿌린후 백화점을 한바퀴 돌아보라. 잠시후 손목의 향을 맡아보고 거의 다 돌아볼때 다시 한번 맡아보라. 그때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고를수 있을것이다. 향수는 알코올의 증발에 따라 향이 변하게 되는데 활동량이 큰 손목에 향수를 뿌려 알코올의 증발을 촉진시켜 짧은 시간에 진짜 향기를 맡을수 있다.
7. 작은 병의 향수를 준비하라. 일반적으로 향수를 사면 작은 병에 담은 샘플을 가질수 있다. 이런 샘플은 부피가 작기 때문에 간직하기 편하며 특히 모임같은 장소에 갈때면 더욱 필요하다.
8. 수시로 향수를 뿌려준다. 당신은 향수의 향을 너무 좋아하는데 향수의 냄새가 몇시간밖에 견디지 못한다. 때문에 향수는 몸에 간직하고 다니며 필요할때 수시로 뿌려주는것이 좋다.
9. 하루에 한가지 향수만 뿌린다. 절때 섞어서 뿌리지 말아야 하며 잘못하면 이상한 냄새를 풍길수 있다.
10. 체취를 없애야 한다. 향수를 뿌리기 전에 샤워부터 해야 하며 체취가 향수 냄새를 압도해서는 안된다. 향수는 체취를 막기 위해 뿌리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