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학년도 제1학기 서울디지털대학교(SDU) 수강안내 |
|
|
|
|
1. |
수강신청 및 정정 가. 우리 대학교의 다른 교과목과 동일하게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내에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로 개별 수강신청 할 수 없음) 나. SDU 개설 교과목은 과목별로 수강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며, 수강취소기간에 취소할 수 없으므로 수강을 원하지 않는 경우 수강정정기간까지 삭제해야 합니다. 다. 매 학기당 3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최대수강신청학점 범위 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
|
|
|
2. |
ID 발급 및 개인정보 입력 가. 우리 대학교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로 수강명단이 통보된 후 ID가 발급되므로, 수강확정 날짜와 서울디지털대학교 로그인 및 강의수강 가능 날짜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 접속일시 안내
확정일 |
접속 가능일시 |
비 고 |
개강 전 확정자 |
2015.3. 2.(월) 14:00 부터 |
1차 탈락자 신청기간(2.25.~2.26) 추가 확정자까지 접속 가능 |
정정 후 확정자 |
2015.3.18.(수) 14:00 부터 |
정정 탈락자 신청기간(3.12~3.13) 추가 확정자까지 접속 가능 | ※ 4. 7.(화) 14:00까지 1~4주차 수업 출석 및 퀴즈를 모두 완료할 경우 출석/퀴즈 점수를 100%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3월 초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다. 아이디 : U02(대학 식별 코드번호) + 학번(우리대학교 학번) 라. 패스워드 : 주민번호 앞6자리(생년월일) ※ 2015학년도부터 패스워드가 생년월일로 변경되었으며,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는 최초 로그인 후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
|
|
|
|
3. |
강의수강 가. 강의수강(출석) - 동아대학교 홈페이지 > e-캠퍼스 > 서울디지털대학교(로그인) > 등교하기 > 강의수강 > 내강의실 > 수업보기 - SDU개강 : 2015. 3. 2.(월) 14:00 - 수업기간 : 2015. 3. 2.(월) ~ 2015. 6. 16.(화) - 강의기간 : 1주차부터 14주차까지 주차별 수강시간을 숙지하고, 일정에 따라 수강
나. 2015-1학기 수업주차 시간표
구분 |
강의주차 |
시작일 ~ 마감일 |
일수 |
비고 |
수업 일정 |
1 차 |
03월 02일(월) ~ 03월 17일(화) |
16일 |
① 주차별 강의 시작시간과 마감시간은 해당일 14:00임.
② 한 주차 강의는 주로 2~3교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교시의 강의시간은 25분 정도의 분량으로 이루 어져 있음.
③ 주차별 기간 내에 강의를 수강할 경우 출석점수는 100% 인정되며, 기간 외에 수강시 50%만 인정 됨.
④ 14주차는 강의와 기말시험과 함께 진행되므로, 50% 출석 인정기간이 없음.
⑤ 중간시험은 없으며, 수시평가로 퀴즈가 있음(평가 비율은 수업계획서 참고). |
2주차 |
03월 10일(화) ~ 03월 24일(화) |
15일 |
3주차 |
03월 17일(화) ~ 03월 31일(화) |
15일 |
4주차 |
03월 24일(화) ~ 04월 07일(화) |
15일 |
5주차 |
03월 31일(화) ~ 04월 14일(화) |
15일 |
6주차 |
04월 07일(화) ~ 04월 21일(화) |
15일 |
7주차 |
04월 14일(화) ~ 04월 28일(화) |
15일 |
8주차 |
04월 21일(화) ~ 05월 05일(화) |
15일 |
9주차 |
04월 28일(화) ~ 05월 12일(화) |
15일 |
10주차 |
05월 05일(화) ~ 05월 19일(화) |
15일 |
11주차 |
05월 12일(화) ~ 05월 26일(화) |
15일 |
12주차 |
05월 19일(화) ~ 06월 02일(화) |
15일 |
13주차 |
05월 26일(화) ~ 06월 09일(화) |
15일 |
14주차 |
06월 02일(화) ~ 06월 16일(화) |
15일 |
시험 |
기말시험 |
06월 10일(수) ~ 06월 16일(화) |
7일 |
교과목별 시험시간표 상이함. |
성적 |
성적이의 신청 |
06월 25일(목) ~ 06월 29일(월) |
|
본교의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기간과는 관계없이 연합 대 홈페이지에서만 이의신청이 가능 함. |
최종성적 공고 |
07월 02일(목) |
|
최종성적공고 이후 성적정정 절대 불가함. | ※ 출석점수 안내를 반드시 숙지 후 수강 바람. ※ 출석인정기간 이후부터 학기 마감까지 반복 수강 가능. ※ 기말시험은 담당교수의 재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다. 퀴즈응시 (로그인> 강의수강 > 내강의실 > 퀴즈응시) ① 성적평가를 위해 중간평가 대신 수시평가 제도로 퀴즈가 있음. 퀴즈의 실시 여부와 시기, 성적반영 비율 등은 수업계획서 및 과목별 공지사항 참고 바람. ② 퀴즈 응시기간 및 점수 인정 비율도 강의 수강기준과 동일하며, 응시기회는 1회로 한정. (기간 내 퀴즈 응시시 인정 점수가 100% 인정되며, 이후에는 50% 인정) ③ 퀴즈도 강의와 동일하게 응시 후 복습 가능 함. ④ 퀴즈 응시는 수업을 수강한 이후 가능. ⑤ 퀴즈 응시 완료 상태란? 퀴즈 응시 후 마감 전(매 주차 마감 화요일 14시 전)에 저장을 완료한 상태
라. 과제제출 (로그인> 강의수강 > 내강의실 > 과제제출함) ① 교과목별로 학기 중에 과제가 부여될 수 있으며, 교과목에 따라 기말시험을 대체하는 경우도 있음. ② 제출된 과제는 교수님 확인 전에 수정할 수 있으며, 교수님 확인 후에는 수정이 불가 함. 단, 과제를 수정하면 마지막 수정 날짜로 제출일이 변경되므로 주의 요망.
마. 토론방참여 (로그인> 강의수강 > 내강의실 > 토론방) - 담당교수님의 재량에 따라 학생들의 여러 의견을 수렴하는 장으로, 특정 주제별로 개설 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평소점수에 반영 될 수 있음.
바. 교수님께 질문하기 (로그인> 강의수강 > 내강의실 > 교수님궁금해요!) - 수강 중에 의문이 생길 경우 [교수님 궁금해요]게시판을 통해 언제든지 질문하여 답변을 얻을 수 있음. |
|
|
|
|
4. |
기말시험 및 평가 가. 기말시험 (로그인> 강의수강 > 기말시험) ① 시험은 온라인 평가를 원칙으로 함. (과목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습·실기·과제물 제출로 대체할 수 있음) ② 중간시험은 없으며 기말시험은 학기말에 온라인시험으로 실시 함. ③ 시험일정이 교과목별로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 후 응시해야 함.
시험유형 |
유형설명 |
응시가능시간 |
응시방법 |
문제은행형 |
문제를 무작위로 추출하여 시험문제지가 만들어지므로 학생마다 다른 문제를 응시 |
48시간 |
기간 내에 1회 응시 |
ABC형 |
난이도가 비슷한 ABC형의 문제지 중 시험 응시가 가능한 날짜에 배치된 유형을 선택하여 응시 |
일자별 50분 |
3회(ABC형) 중에 1회만 응시 |
과제제출형 |
별도의 시험이 없고, 교수가 과제물(리포트 등)을 제출 받아 평가 | 나. 성적평가(로그인> 성적관리 > 성적조회, 이의신청) ○ 성적은 담당교수가 학생의 출석, 과제물, 학습태도 및 기말시험 등을 종합 평가하여 등급을 부여함. ○ 평가기준과 총점 반영비율은 담당교수가 자율적으로 정하며 수업계획서에 명시 함.
【평가요소】 |
평가기준 |
평가내용 |
점수 |
총점 반영비율 |
총 점 |
○○ 점/100점 |
100% |
출석 |
강의수강 여부 |
○○ 점 |
○○ % |
평소 |
게시판, 토론방 참여 |
○○ 점 |
○○ % |
과제 |
평소 과제 점수 |
○○ 점 |
○○ % |
퀴즈 |
퀴즈 응시 점수 |
○○ 점 |
○○ % |
시험 |
기말시험 응시 점수 |
○○ 점 |
○○ % | | ○ 출석점수 안내
수강 구분 |
표기 구분 |
출석점수 |
출석인정 기간 내 100% 수강 |
(●) |
출석점수 100% 반영 |
출석인정 기간 이후 50% |
(▲) |
출석점수 50% 반영 |
출석인정 기간 내 100% 미만 수강 |
○ |
출석점수 미반영 |
출석인정 기간 이후 50% 미만 수강 |
△ | ※ 수업 종료 [14주차 마감] 이후에는 출석 인정 불가
다. 성적공고 및 이의신청 ○ 출석 및 퀴즈, 기말시험(객관식) 등은 시스템으로 자동 산출되며, 과제, 평소, 기말고사(주관식) 등은 담당교수가 부여함. 단, 상대평가 대학의 경우 퀴즈 점수 등을 담당교수가 조정할 수 있음. ○ 본교의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기간과는 관계없이 SDU연합대 홈페이지에서만 이의신청이 가능함.
라. 최종 성적 공고 ○ 최종성적공고 이후 확정된 성적을 SDU로부터 접수받아 60점 이상인 경우에만 Pass를 부여하며, 해당학기 성적 에 자유선택으로 기재됩니다. ○ 최종성적공고 이후에는 성적 정정이 절대 불가능하므로 이의가 있는 경우 반드시 해당기간 내에 SDU 홈페이지 를 통해 이의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
|
|
|
5. |
학사 / 시스템 상담시간
구분 |
전화번호 |
상담시간 |
수강 및 평가 |
02-2128-3080 |
- 월~금 09:00~18:00 |
수업장애상담 |
02-2128-3189, 3279 |
- 월~금 09:00~23:00 - 토~일 09:00~23:00 (점심시간 제외) |
기말시험 응시 |
1644-0982 (자동응답 2번) |
- 기말시험기간 동안 24시간 Help Desk 운영) | |
|
|
|
|
|
|
|
|
2015. 02 교 무 처 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