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가 결핵 퇴치를 위한 사무총장의 대표 이니셔티브를 강화하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세계 결핵의 날(3월 24일)을 맞아 2023년부터 2027년까지 결핵에 관한 WHO 사무총장(DG) 플래그십 이니셔티브의 범위를 확대하여 2030년까지 결핵의 종료와 보편적 건강 보장(UHC) 달성을 위한 신속한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 발표한다.
결핵은 매년 160만 명의 사망자를 내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가족과 지역사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세계 최고의 전염성 살인자들 중 하나이다.진행 중인 COVID-19 대유행과 함께무력 충돌, 식량 불안, 기후 변화, 정치 및 경제적 불안정과 같은 위기는 결핵과의 싸움에서 이루어진 수년간의 진전을 뒤바꿔왔다.지난해, 거의 20년 만에 처음으로, WHO는 사망자의 증가와 함께 결핵과 내약품성 결핵에 걸린 사람들의 수가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결핵은 예방, 치료, 치료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인류를 괴롭혔던 이 고대의 재앙은 매년 수백만 명의 고통과 죽음을 계속해서 야기하고 있습니다,"라고 WHO 사무총장인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이수스 박사는 말했습니다.「WHO는, 전 세계 보건 보장을 향한 여정의 일환으로서 결핵의 예방, 검출, 치료를 실시하는 서비스에의 액세스를 확대해, 각국이 대응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있습니다.전염병과 유행병"이라고 말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TB에 관한 대표 이니셔티브는 2018-2022년에 달성한 진보와 교훈을 바탕으로 합니다.WHO가 권장하는 신속한 진단, 감염 및 질병에 대한 모든 구강 치료의 단축, 사회적 보호 및 건강을 위한 디지털 도구를 포함한 기타 혁신에 대한 접근을 확대함으로써 결핵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특히 새로운 백신 개발에서 결핵 서비스, 연구 및 혁신에 대한 국내외 투자를 증가시켜야 한다는 절박한 필요성을 강조한다.특히 결핵 부담이 높은 국가에서 결핵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보건 시스템의 필수 구성요소로 인정하도록 요구하고 있다.주요 의료 및 대유행 대비 및 대응 강화.
DG의 대표 이니셔티브는 빈곤, 영양실조, 당뇨병, HIV, 담배, 알코올 사용, 열악한 생활환경 등 결핵 유행의 주요 동인들에 대처하기 위해 다각적인 행동과 책임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그리고 국제 파트너들이 다가오는 유엔 결핵 고위급 회의를 준비함에 따라 그 확대된 범위가 매우 필요하고 시기적절하다.
올해 세계 결핵의 날은 '그렇다!우리는 TB를 끝낼 수 있다!'라는 목표를 가지고낙천주의 촉진과 높은 수준의 리더십 육성, 투자 증대, 새로운 WHO 권고안의 신속한 채택, 결핵 유행에 대처하기 위한 다분야 파트너십 강화.
DG 플래그십 이니셔티브의 일부로서 WHO와 파트너들은 회원국에 내약품성 결핵에 대한 새로운 WHO 권고의 짧은 구강 치료 요법의 도입을 가속화할 것을 촉구하는 특별 행동 촉구서를 발행하고 있다.
내약품성 결핵은 여전히 긴급한 공중 보건 문제이며 결핵, 지역사회 및 지역사회의 영향을 받는 개인에게 상당한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전 세계 의료 시스템입니다.2021년에는 약 50만 명의 사람들이 다중 약물 또는 리팜피신 내성 결핵(MDR/RR-TB)에 걸려 3명 중 1명만 치료를 받았다.
내약품성 결핵 치료에 대한 WHO의 새로운 가이드라인은 높은 효과로 인해 치료율을 크게 높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광범위한 접근을 제공하며,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BPaLM/BPaL 요법을 신속하게 도입할 것을 권고한다.그것은 전통적인 요법보다 상당히 짧은 구강 치료법이기 때문이다.
"2023년은 결핵 종식을 위한 의제를 추진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라고 WHO의 글로벌 결핵 프로그램 책임자인 테레자 카사예바 박사는 말했다."세계 결핵의 날에 WHO가 강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최고 수준의 정치적 약속, 건강 이상을 포함한 강력한 다분야적 협력 및 효과적인 책임 시스템.개인, 지역사회, 사회, 기부자, 정부 등 모두가 결핵을 끝내기 위해 자신의 역할을 다해야 합니다.함께라면 TB를 끝낼 수 있습니다."
2023년 9월 유엔 총회는 UHC, 대유행 대비 및 대응과 TB 종료에 초점을 맞춘 3개의 고위급 회의를 소집한다.이러한 의제들 사이에는 분명한 연계가 있으며, 국가 정상들은 TB 종료 목표를 포함한 행동을 가속화하기 위해 숙고할 것이다.
./.
상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