コーエーテクモゲームスの歴史SLG初の大規模リメイク! 『三國志8 Remake』の志を越後谷プロデューサーと石川開発プロデューサーにインタビュー - 電撃オンライン (dengekionline.com)
- 원래 15편을 장수제로 만들려고 했으나 노부나가의 야망 신생 개발과 병행이 힘들어 리메이크로 노선을 변경함.
- 장수제인 7,8,10,13의 작품중 13은 발매 된지 얼마 되지 않았고 13을 제외하면 장수제중 8편의 매출이 좋았던 점이 중요한 요소로 반영.
- 전투는 기존 8편처럼 턴제를 유지하나 원작인 8편의 전투 템포가 좋은 평가를 듣지 못해 전투 부분을 가장 많이 바꿀것이고 함.
- 현시점에서 15 개발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게 없음.
- 특히나 힘이 들어간건 볼륨감.
- 기존 시나리오수(50개)에 가상 시나리오도 추가예정.
- 장수도 기존 600명에서 1000명으로 대폭 증가.
- 이벤트도 전용장수 이벤트, 범용 이벤트등. 시리즈 최대급으로 추가.
- 전투는 기본 턴제는 변함없으나 즐기기 쉽게 만들었다고 함. (삼국지8 좋아하는 인왕2 프로듀서가 전투는 반드시 고치라고 했다고 함.)
첫댓글 읽고 있으니 8의 전투 맵이 워낙 넓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7이나 10과는 다르게 전술 숙련도에 따른 가챠확률(...) 증가가 매력이었는데 그 부분만 살리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10의 결혼 이벤트 체인이라든지 예전 한계가 있던 능력치 상승 타파라든지 논쟁 시스템이라든지 아니 그냥 10과 8을 합쳐주십시오 사골 놈들아(..)
8의 단점을 잘 파악하고 있으니 최소 쿠소급으로 나오진 않겠군요.
또 속냐....급 아닌지.....걱정만
8편의 전투가 워낙 노잼이었던거 생각하면 크게 개선해서 나와야하는데 또 속냐 급이면 진짜...
중요한 게 빠진 거 같은데……… 얘들 원래 그랬던 것처럼 삼8의 결혼과 육아는 PK로 내려나요;;
대항해시대 4 리마스터가 pk랑 합본이었으니 이번에도 합본일 듯 합니다.
턴제 시룬데
존나 비싸게 쳐받을듯ㅋㅋㅋ 안사 이색기들아
가격만 내려도 욕은 좀 덜 처먹을텐데 말이죠...
11 부활시켜줘잉
얘들 단점은 매번 잘 알았어요
잘 안고쳐서 문제지
그래 패독은 그러고보니 선녀다
그러면 9,10,11도 리메 좀.....
나의 코에이 삼국지는 11pk에서 끝났는데, 과연 부활하나!!! 심지어 이것도 유저패치로 재밌게 즐기는 중ㅋㅋ
전 나름 8편잼나게 해서 완전기대 돼네요!!^^
10리메이크하지... 인생작이였는데
근데 얘네가 이 정도로 볼륨업하면 넘버링 새로 하는 거랑 수준은 거의 같은 수준 아닌가요ㅎ...
난 6가 제일 좋은디......
삼국지8 하면 허구헌날 호랑이랑 쳐 싸우고 다니던 기억이ㅋㅋ
🐯
6은 리메이크 안해주나.. 희대의 오타 국토무쌍을 남겼고.. 내적완결성 수준의 빡침을 유발한 꿈 상성도 있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