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쇠도 좋지만 그릴있잖아요.. 생선굽는칸 되어있는 곳에...
장어를 올려두고 반쯤 익힙니다. 반정도 익으면 솔로 앞의 님들이 말했던 얌념(시중에서 파는것: 저는 노량진 동은수산시장가서 1Kg사고 그냥 얌념장 하나에 1,000하는것 2개 얻어옵니다. 하나는 고추장 얌념. 또하나는 간장얌념인데... 간장양념이 맛있더라구요) 발라가면서 익힙니다.
그렇게 노릇하게 구어지면 바로 꺼내서 먹어야 해요...
저번에 장어를 구어놓고 동창모임이 있어서 식탁에 차려놓고 망으로 덮어놓고 나갔다가 늦게 왔는데..
저희 신랑왈~~ 장어가 식으니까 맛이없다는 거예요... 장어기름이 굳어서 맛없으니... 맛있게 드시려면 바로구어서 바로 먹는 겁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아래글 참고바람... 퍼옴~~>
◈첫번째 글 : 비린내없는 장어구이(청주에 30분간...)◈
*장어의 특유한 비린맛을 없애기 위해서 여러 방법을 해보았는데,(저희 시어머님이 장어요리들을 자주하시거든요) 제경험으론 청주가 가장 효과적이었답니다. 유명한 장어구이식당에서 청주를 뿌려둔다는 말을 듣고 해봤는데,정말 느끼한 비린맛이 없어지더라구요...
<만드는법>
장어에 청주를 듬뿍 뿌려서 약 30분간 둡니다->그리고는 장어를 속까지 익도록 약한불에 서서히 익힙니다->익힌 장어에 양념장을 발라서 살짝 익히면 됩니다(양념장이 타지 않도록)
<양념장>
간장:고추장:물엿=1:1:5 정도,청주,마늘,생강,깨,참기름 약간씩
◈두번째글 : 장어구이 이렇게 해 보세요◈
뼈를 제거한 장어를 후라이팬에(살이 밑으로) 먼저 구운후 양념장(고추장.고운고춧가루.물엿.참기름.참깨.청주.마늘.생강즙.설탕.진간장.장어뼈곤물을섞어 묽게 만듬)에 담근후에 고기굽는 팬에 호일을 깔고 양념장이 익을정도만 구으면 됩니다. 익은장어를 마늘.고추를 넣고 깻잎.각종야채에 싸서 매실주와 함께...꺄-아. 꼴-깍 (침넘어가는소리).그리고 장어뼈와 머리는 사골고듯이 폭 고아 추어탕 끓이듯이 끓여드세요.
★제가 알고 있는 장어상식 포인트는요: 장어는 중간에 씻지마세요
장어를 손질할 때 먼저 씻어서 배를 가르고 뼈를 발라낸 후 피가 흐르면 쿠킹타월로 닥아내세요 씻으면 안됩니다. 그러면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씻으면 비린내가 너무 많이 납니다. 주의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