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4일(화요일)신성한 예배
“내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심령으로 섬기는 하나님이 나의 증인이 되시거니와…”(롬1:9)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바울은 놀라운 말을 했습니다.
하나님을 육신이 아닌 당신의 영으로 섬긴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바로 이것이 진정한 예배이며, 당신이 하는 모든 일, 즉 당신의 삶 전체가 예배의 삶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백성은 어디에서나 그들의 영으로 하나님께 반응하도록
가르침을 받고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인간 영의 반응이기 때문입니다.
신약에서 영어로 “예배”로 번역된 단어가 여러 개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라트루오(latreuo)’로, 로마서 1:9에서 나오듯이 하나님을 섬긴다는 뜻입니다.
많은 사람에게 더 친숙한 또 다른 단어는 ‘프로스쿠네오(proskuneo)’로,
종종 예배로 번역 되며 예배드리는 행위를 뜻합니다.
예를 들어, 마태복음 4장에서 사탄이 예수님을 시험하며
그분께 세상의 왕국들을 드리겠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마4:10)고 대답하셨습니다.
여기서 경배는 행위입니다.
손을 들거나, 노래하거나, 절하거나, 엎드리는 것과 같은 신체적인 표현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어는 ‘세보마이(sebomai)’로, 마음의 상태를 뜻합니다.
이는 종교적 성향이나 사고방식을 나타내며,
누군가가 하나님을 깊이 알거나 사랑하지 않고도 전통이나 경외심에서
종교적인 행위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성경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는 사람으로 묘사된 두아디라의 루디아라는 여성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경배는 실제적인 관계가 아닌 종교적인 경외심을 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관행에 대해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마15:8)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루디아는 바울이 전하는 메시지를 듣고 회심했습니다 (행16:14).
마음이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면 예배는 헛된 것이 됩니다.
그런 예배는 진정한 영적 관계를 사람의 교리로 대체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참된 예배는 당신의 영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것입니다.
그분과의 친밀하고 진심 어린 교제입니다.
진정한 헌신 가운데 당신의 영을 그분의 영에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참된 예배의 본질을 계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영으로 하나님을 섬기고, 매일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누며 살아갑니다. 내 삶, 자원, 생각, 말, 행동은 하나님의 영광과 목적을 나타내는 지속적인 예배의 희생제물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영으로 말미암아 내 심령을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시켜 나의 예배가 달콤한 향기처럼 하나님께 받아들여지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도록 강건케 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4:23-24, 빌3:3, 막7:6-8
요4:23-24, 23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빌3:3, 3 하나님의 성령으로 봉사하며 그리스도 예수로 자랑하고 육체를 신뢰하지 아니하는 우리가 곧 할례파라
막7:6-8 6 이르시되 이사야가 너희 외식하는 자에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기록하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7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8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전통을 지키느니라
오늘도 주님의 은혜와 기름부음이 가득하시길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주일 11시 주생명교회 현장 예배를 동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나갑니다.
주님의 임재와 은혜가 있습니다.
※ 목요일 밤8시 생방송 치유집회- 치유기도, 기름부음, 회복집회
※ 금요일 밤8시 생방송 영성기도회-기도의 회복, 방언기도
※ 치유학교 온라인반, 현장강의반(매주 목요일)등록 중입니다.
※※※※※ 말씀의 고백문(매일 고백하십시오)
★ 나는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하나님의 친 자녀이다 [요일3:2, 요1:12,13]
★ 나는 새 피조물이다.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다 [고후5:17]
★ 내 안에는 하나님의 생명이 있다 [요일2:25, 5:13]
★ 예수님이 채찍에 맞음으로 나는 치유받았다 [사53:5]
★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성령이 내 안에 거하시며 내 죽을 몸에게 생명을 주시고 계시다, 그러므로 나는 건강할 수 밖에 없다 [롬8:11]
★ 나는 그리스도의 몸이며 사단은 내 몸에 어떠한 권세도 없다 [엡5:30]
★ 내 몸에 있는 질병이나 통증을 나는 거절한다. 하나님의 건강이 내 안에 있다!
★ 나는 내 몸이 병과 질병과 약함에 굴복당하는 것을 거부한다.
★ 어떤 질병도 내 몸에 머무를 수 없다. 모든 연약함과 질병은 견디지 못하고 떠나간다!
★ 나는 그리스도의 평강이 나의 마음을 주장하게 한다. 나는 감사하는 자이다.
나는 어떤 것도 염려하기를 거절한다. [골3:15]
★ 이제 하나님은 내 안에서 역사하시는 능력을 따라 내가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모든 것보다 훨씬 풍성하게 행하신다 [엡3:20]
★ 예수님께서 부요한 자로 가난하게 되심은 나를 부요케 하기 위해서다.
그러므로 나는 부요한 자이다. 나는 가난할 수 없다.(고후 8:9).
★ 나는 하나님으로부터 난 자이므로 세상을 이기는 자이다(요일 5:4).
★ 나는 모든 일에 언제나 넉넉하다(고후 9:8).
★ 성공은 나의 것이다. 나는 성공하는 자이다.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이다.
★ 주님께서 나의 목자시기 때문에 나는 부족한 것이 없다 [시23:1]
★ 나는 이 세상을 이기고 다스리며 살아가는 정복자보다도 더 큰 자이다(롬 8:37).
★ 나는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빌4:13]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하여 저주를 받으셨고 율법의 저주에서 나를 속량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어떤 질병도 내 몸에 생길 수 없음을 선포합니다.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내 몸과 접촉하는 모든 병균과 모든 나쁜 바이러스는 지금 즉시
죽을지어다.
내 몸의 모든 기관과 모든 조직, 모든 세포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그 원래의 기능대로 완벽한 기능을 발휘할지어다.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내 몸의 모든 기관들은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지어다(갈3:13,롬8:11,마1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