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약국 내 '웰빙 샵인샵' '눈에 띄네' 오엔팜, 5개 카테고리로 구분 | ||
웰빙전도사를 자청하고 나선 오엔팜(대표 신완섭)이 약국내 웰빙 샵인샵' O'Wellbeing Shop'을 오픈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금까지 기능성화장품, 종합비타민 샵이 약국내 샵인샵의 주축을 이루어 왔고 애견용품, 유아용품 샵이 소규모로 선을 보일 정도였을 뿐 웰빙을 주제로 한 샵인샵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약국의 경영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지 주목되고 있다. 이 웰빙샵은 다소 추상적으로 비쳐지는 웰빙에 대한 개념을 약국에 적용가능한 5개의 카테고리로 구체화시킨 점이 특징이다. Wellbeing Food, Wellbeing Beauty, Wellbeing Aroma, Wellbeing Mind, Wellbeing Life이 바로 그것. △'잘먹고 잘사는 법’이라는 부제가 딸린 Food 군에는 자연 속의 좋은 재료로 제대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천연건강식품이 주축을 이루는데, 유기농발아생식, 발효제품, 천연추출제품, 건강차, 자연식품 등이 이에 속한다. △‘자연주의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Beauty 군에는 천연소재의 피부자극이 덜한 화장품, 스파제품, 테라피제품 등이 있는데, SeaSpa Cosmetics, 허브추출 베이비용품, 천연마스크팩, 클렌징제품, 한방 허브 비누 등을 포함하고 있다. △‘향기나는 팔방미인’이라는 슬로건이 눈에 띄는 Aroma 군은 식물의 꽃, 열매, 줄기, 잎에서 나오느 고유의 향을 이용하 심신건강제품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0종의 아로마에센셜오일, 마사지오일, 아로마램프, 기타 악세서리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마음으로 느끼는 평화’를 내세우는 Mind 군은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을 돌보는 일체의 제품으로, 웰빙뮤직CD, 요가용품, 건강 및 여행매거진 등이 해당된다. △‘생활 속 웰빙 따라하기’라는 부제를 붙인 Life 군에는 자연친화적인 환경조성과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생활용품들이 있는데, 휴대용의료기, 웰빙가전제품, 운동용품, 주거환경개선제품 등을 선보인다. 짧게 O's(=‘오엔팜이 운영하는 샵’이라는 의미) 로 SI(Store Identity)를 정한 오웰빙샵은 8월말 현재 서울 시내 2곳, 신도시 1곳에 오엔팜이 직접 비용을 부담해 시범샵을 오픈, 소비자 반응 및 샵의 데코레이션과 디스플레이를 최종 점검하고 있다. 특히 이들 시범약국들은 3호점 모두 약국 자체가 오픈한 지 오래지 않은 약국들이란 공통점 외엔 역세권, 주택가 등 다양한 위치를 점하고 있어, 약국 실측을 통해 해당 약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코디를 해 주는 방식으로 매장을 꾸며주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밖에 최상단에 와이드칼라 형광간판이 부착되고, 기본적인 제품진열을 위해 90 내지 120cm 폭의 진열장이 할애되어야 하는데, 상단에서부터 하단까지 5개의 장에는 개개 제품을 소개하는 쇼카드를 아크릴 꽂이대에 진열했다. 또한 약국에서 벽면을 할애해 줄 경우 각 카테고리의 특징을 보여주는 Image Wall을 설치하기도 한다. 판촉 홍보물로는 출입구 부착용 포스터와 주요제품 POP, 소비자용 소책자, 약사용 교육교재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상품군의 특성상 시음, 시식 등 이벤트행사를 월단위로 시행하기를 권장하여 월 1회 이상 본사에서 코디 출장을 지원한다. 로하스약국 온누리 벽제약국 오엔팜은 9월부터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가맹약국을 본격 모집한다. 특히 기존 가맹약국을 우대하는 차원에서 반경 100m 중복 가맹은 피하게 되며, 초도구입액은 기본진열을 위해 200만원 이상이면서 선결제방식(3개월무이자할부)이지만 반품 및 교품은 언제나 가능하도록 약정을 맺을 방침이다. 이 회사 신완섭대표는 "웰빙은 건강의 형이상학적 고차원적 표현이므로, 약국내 웰빙샵은 약국 자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공간이자, 손님들에게는 삶의 가치를 부여해 주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첫댓글 웰빙 시대에 약국 살아남기 전략인가보네..잘 모르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