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아침 요기하고 배낭 챙겨 나와 콜택시를 부를까 하는데 마침 빈 택시가 내려온다!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다! 5시20분 출발하여 거의 정시에
마산세무서 근처 도착하여 신호등 건너 마산합포구청 앞에 가니 아무도 없다? 헐? 이거 어찌된 일인지 모를 일이다! 잠시 고개를 돌리니 옛 마산소방서
앞에서 사람들이 차를 기다리고 있다! 다시 신호등 건너 소방서 앞으로 가다! 여러 사람과 안부 인사 나누고 우두커니 서 있으니 조금 늦게 버스가 온다!
최근들어 가장 많이 참석하여 30여명이 온단다! 그래서 오랜만에 대형버스를 대절하여 간다고 한다! 아무래도 큰 버스가 편안함이야 훨씬 좋겠지?
☆. 06:00 창원시청 출발!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차 안에서 악수하고 지나가면서 대충 훑어보니 10여명 타고 온 것 같다?
☆. 06:33 마산합포구청 출발하다! 차 안에는 27명이 탔다고 하는데 나머지 3명은? 2명은 거제 이종향 부부는 삼덕항에서 바로 만나기로 했다고 하고,,,
☆. 06:42 밤밭고개를 지난다. 조금이른 시간이라서 그런지 차들이 별로 다니질 않는다. 빨라서 좋기는 하다만,,,
☆. 06:49 갑자기 국도에서 버스를 세운다! 누군가를 찾고 기다리는 것 같은데 감이 전혀 잡히질 않는다. 알고 보니 서숭교 회원이란다! 전화하고,,,
☆. 06:57 드디어 서숭교 회원 탑승하다! 영동입구라고 했는데 서로 헷갈린듯,,, 반갑게 인사하고,,, 28명이다.
가다가 두릉이 직접 깎은 단감을 돌린다. 그리고 총무가 산악회 돈으로 준비한 아침 요기용인 따끈한 호박떡도 돌리고,,,
☆. 07:09 아무리 바빠도 휴게소에는 잠시 들러야 한다! 볼일 보고 커피 한잔의 여유는 가져야 문화인이라고 하던가? 가능하면 오늘은 시간을 짧게!
☆. 07:15 휴게소 출발! 정말로 시간을 짧게 안배했네!
☆. 07:16 총무가 마이크를 잡고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는 오늘 하루 일정을 공지하겠단다! 먼저 세영고속버스 기사에게 박수! 기사님 인사도 잠시하고,,
그리고 신분증을 가지고 왔는지 확인하라고,,, 7시 50분에 삼덕항 도착하여 티케팅하여 승선한다고. 또 배삯이 들어갈 때와 나올 때(비쌈) 다르다고!
☞ 산행대장의 산행 안내 ; 나눠준 지도 보며 설명! 삼덕항~임실~혼곡~대기봉~천황산 삼거리~정상~삼거리~태고암~욕지중학교~면사무소, 2.5Hr!
즉, 10시부터 12시 30분 산행하고, 내려와 욕지목욕탕에서 목욕하고 나면 2, 30분의 자유시간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니 잘 안배하시기 바랍니다.
☞ 총무 안내 ; 그리고 뒤풀이할 '해녀 김금단 포차'에는 13:30에 예약을 해놓았으니 시간 맞춰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메뉴는 고등어회와 고등어조림입니다.
나오는 배시간은 15:30입니다. 오랜만에 대형버스를 대절하였으니 회비는 3만원/Single, 5만원/부부
☆. 07:25 고성IC/TG 지나 '통영대전고속도로'로 오르다! 아직도 보통 사람들은 '대진고속도로'로 알고 있다! Me too! 산행후기 작성하다 알았이유!
☆. 07:35 총무한테서 잠시 안내 멘트가 나온다! 찬조금이 나왔습니다. 대구 친구 2명이 각각 10만씩 찬조하였습니다. 감사의 뱍수를 보내다! Thanks!!
그라고 이영남(백대철)님께서 비파주/빼빼로데이를 찬조하셨습니다. 감사의 박수 보내고, 아까 단감을 찬조하신 두릉님께도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 07:37 북통영TG 빠져나오다! 통영 시내로 들어온다!
☆. 07:43 통영에만 있을 법한 '통영멍게수협' 건물 앞을 지난다! 쌉싸름한 멍게 향이 입안에 가득하다! 갑자기 멍게비빔밥이 땡기네!
☆. 07:48 통영대교로 오르니 호스 같은 바다가 보인다. 산양읍의 삼덕항이 거의 다 되어 가는 것 같다!
☆. 08:00 삼덕항 도착하다! 다행히도 오늘은 생각보다 관광버스가 별로 보이지 않는다! 개인별로는 얼마나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거제 이종향 부부는?
주차하느라 조금 늦게 만나서 미리 선약을 해놓아서 쉽게 티케팅하다! 일일이 개인 티켓 나누어 주고 나중에 선승할 때 신분증을 보여주면 됩니다.
☆. 08:12 다 같이 승선하다! 총 30명이 승선하다! 대형버스도 두 대 싣고 가네? 잠시 배삯(일반인/일반버스)을 소개합니다.
일반인은 삼덕출발요금 7,600원/욕지출발요금 8,300원이고, 일반버스는 25인미만/61,000원, 25인이상/108,000원, 45인이상/162,000원 입니다.
☆. 08:31 삼덕항 출항! 잠시 선실에 앉아 있었는데 바깥에서는 酒잔치가 잠시 열리고,,, 비파주/오가피주에 안산에서 오신 분들의 족발과 함께,,,
☆. 09:31 어느덧 욕지항에 도착하다! 내리면서 바라보니 제법 붐비네? 우리는 내리고 다시 나가려는 손님들과 뒤썪이니 더욱 그렇다! 조그만 섬이 이렇게?
화장실 갈 사람 가고 본격적으로 상행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가장 중요한 인원 점검 마치고 천황봉을 향하여 고고씽!
★. 09:37 10여분 걸으면 오늘 산행이 시작되는 입석이 나오고 조금만 더 가면 혼곡이 나온다! 여기부터가 진짜 산행이지만 오늘은 부두에서 산행시작!?
도중에 한 사람이 다른 일로 개인적으로 욕지도를 한 바퀴하겠단다! 얍! 조심해서 다니시길,,, 아스팔트길로 한참을 가다가 입석의 시간 체크를 놓치다.
★. 09:00 산길로 올라가는 삼거리, 혼곡은 1.2km를 더 가야 한다고! 초봄 같은 날씨가 초장부터 땀이 나서 점퍼를 한 사람식 벗기 사작하더 모두? 헐!
역시 따뜻한 남쪽은 살기 좋은 곳이여! 감사하며 살아야 하는데 늘 곁에 있으니 그 고마움을 모르고 산다! 늘 마시는 공기처럼 말이다. 감사합니다.
★. 10:10 혼곡이다. 대기봉이 1.6km! 공사 중인데 터널을 뚫고 있나? 잠시 올라가니 터널이 아니고 모노레일 공사를 하고 있다! 인간의 욕심은 어디까지?
사전 답사 왔을 때 동네 사람이 했던 말을 이제서야 이해하겠다. 내년에 오면 뭐 타고 오르면 되는데 뭘 힘들게 올라가시려고 합니까? 내년에 오세요!?
산을 땅을 뒤집어 놓으니 미끄러워서 오르기도 힘든다! 그리고 경사도 장난이 아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심한 고바우이다! 갑자기 미안한 마음이 든다!
사전 답사는 왔었지만 실제 산행을 하지 않아서 더욱 그렇다! 그래도 조용히 서로 이해하면서 오르는 회원들이 고맙다! 걱정하는 회원도 있었지만,,,
★. 10:40 제일 심한 고바우 지나다! 그런데 할매바위가 없다! 공사 중이라 찾지를 못하겠다! 아마도 저쪽이 할매바위 같은데 위험하여 오를 수가 없다!
★. 10:50 대기봉(355m)이다! 그런데 지랄 같은 모노레일 공사로 대기봉 표지목이 없어지고 땅은 패여 있고,,, 끝까지 찾아보니 구석에 버려져 있다!
먼저 온 사람들은 아마 판을 펴치려고 한다! Stop! 천황봉 삼거리 가서 요기하자고 건의하여 판을 덥고 산행 계속하는데 새천년기념공원 쪽으로 가네?
다시 Back하라고 소리쳐서 불러 세워 대기봉으로 돌아온다. 다행히도 내려간줄 알았던 두 사람이 대기봉에서 만나다! 너무 반갑구만요! 같이 가니 좋다!
★. 11:15 잠시 알바하고 능선인 천황봉 삼거리 도착하ㅏ다! 여기서 천황봉 정상 가는 것은 필수가 아니고 선택입니다. 半은 천황봉 가고 半은 먹판 벌리고,,,
김총무가 어시장에서 새벽에 준비한 학꽁치회, 가오리회, 삶은 가리비로 일석주 그리고 천황봉 갔다가 늦게 도착한 두릉주로 멋진 먹판 잔치 벌이다.
음식 준비해오신 모든 분들께 고맙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여자 회원들 먼저 출발하고 나머지는 뒷정리/청소하고 삼거리를 떠난다!
★. 11:50 나머지 사람들은 쓰레기 모아 들고 하산! 하산길은 시멘트 포장이 되어 있어 걷기는 편하다!? 미끄럽지 않아서 천만다행이다! 경사도 약하고,,,
★. 11:56 태고암 근처! 100m 근처에 태고암이 있어 지붕만 보인다. 선착장은 여기서 2km이니 30여분이면 내려갈 것 같은 느낌인데 가봐야 안다고?
★. 12:05 먼저 내려간 아줌씨들이 고구마밭에서 이삭줍기를 하고 있다! 시간이 남으면 안된다는 현장이다. 그것도 욕지도 고구마니까? 빨리 갑시다!
★. 12:20 욕지중학교 지난다! 면소재지라서 중학교가 있었단다! 언젠가는 분교로 전락하고,,, 지금은 모르겠다!
★. 12:25 욕지면사무소 도착하여 오늘 산행은 여기서 마친다! 산행 끝! 무탈하게 산행을 마쳐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였습니다.
☆. 12:27 욕지목욕탕 들어가다! '5,000원/1인'이고 생각보다 시설이 나쁘지는 않지만 타월이 한 장이라 조금은 그렇다! 현실에 맞춰서 살아야지 뭐!
목욕마치고 나와서 홀에 흩어져 있는 타월 챙겨 바구니 담고 나오다! 뒷처리를 잘해줘야 전체가 욕을 먹지 않아유! 특히 좁은 목욕탕은 더욱 그래요!
☆. 13:12 목욕탕 나오다! 먼저 나간 사람들이 전혀 보이지 않네? 나중에 알고 보니 욕지도 고구마 막갈리 탖으러 갔다는 사실! 우리도 한잔 했이유!
맛은 잘 모르겠는데 쬐끔 비싸다는 느낌이었지만 욕지 특산물(?)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다. 페트 하나에 7,8천원이라는 사실만 알고 넘어갑시다!
☆. 13:26 '해녀 김금단 포차'로 들어가다! 이미 도착한 사람도 있고,,, 고등회에 고등어조림으로 예약해 놓았다! 역시 고등어회는 욕지도인데 조림은?
다들 맛이 냉동 고등어라고 하네! 아니 그러면 우리를 속인 것이자나? 씁쓸한 기분을 억지로 누르고 모른채 하고 먹다!
☆. 13:38 김총무가 뒤풀이 및 월례회를 시작한다! 먼저 버스 안에서 협찬한 대구 친구에게 인사 한 마디하라고 한다! 모두 좋은 시간 보내고,,,
※. 인봉 회장 ; 오늘 무탈하게 산행 마쳐 감사하다고! '남은 인생 멋지게! 다 함께 차!차!차!' 다 같이 건배 합시다.
※. 거제 이종향 부부 : 사모님은 반갑습니다! 이종향 회원 ; 늘 반갑습니다. 매번 참가하려고 노력합니다. 감사합니다. 건배하고,,,
※. 산행대장 12월 산행 안내 : 가포 갈마봉으로 가려고 합니다. 출발지는 월영연못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포신항 해변공원/데크트레킹길, 오토캠핑장
등이 있으니 많이들 오십시오! 가포본동에서 시내버스 타고 신마산 나와 목욕하고 그 근처에서 송년 마무리를 할 예정입니다.
※. 두릉 : 올라갈 때는 꼴뜽! 내려올 때는 일뜽! 건강을 위하여!!! 암튼 오늘 고생하시었어요!!!
※. 서숭교 회원 : 감사합니다. 오래간만에 만나 기분이 좋습니다. 기다리게 해놓고 미안하기도 하고요!
※. 김윤샘 회원 : 부유노해? 한잔씩하고,,, 우리가 남이가! 우리는 영원한 친구야!
※. 김창진 회원 : 머리 이야기? 누구가 깜놀할까? 재미있는 멘트를,,,
☆. 14:15 모든 행사 마치고 식당에서 나오다! 나와서 서사장의 고구마 선물도 받고, 감사합니다.
☆. 15:12 욕지도 행사 마치고 승선하다! CASS/고구마 막걸리 등,,,
☆. 15:28 2분 빨리 출항하다! 선상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다!
☆. 16:30 삼덕항 도착하다! 거제 친구 부부 사진 한 컷하고 작별 인사,,,
☆. 16:45 대절 버스 타고 마산으로 출발! 자다 놀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 17:40
☆. 17:45 배둔휴게소 잠시 들러 쉬고 커피 한잔하고
☆. 17:53 휴게소 출발하다!
☆. 18:41 진전터널 지나다!
☆. 19:05 댓거리 일부 하차! 나도 하차하여 버스로 홈인! 나머지 사람들은 마산합포구청 & 창원시청에서 하차하여 잘 갔으리라 믿으면서,,,
- 그럼 12월 송년 산행인 가포 갈마봉 산행 때 보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