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SK 와이번스 홍보팀 박철호 팀장입니다. 저는 지금 SK 투, 포수진의 전지훈련지인 괌에 와 있습니다.
지금 이곳 괌에서는 투수 16명 등 20여명의 선수들과 코칭스태프 포함 25명의 선수단이 올 시즌 큰 열매를 맺기 위해 땀 흘리며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1월 19일 출국 이후 20일부터 훈련에 들어간 투, 포수진은 3일 훈련 1일 휴식의 로테이션으로 전지훈련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오는 2월 4일 한국을 거쳐 다시 일본 오키나와로 이동, 야수들과 합류하여 3월 8일까지 훈련하게 됩니다.
괌은 천혜의 휴양지로 손색없는 아름다운 산호섬 입니다. 파란 하늘과 푸르른 바다가 절경을 이루는 멋진 곳으로, 한낮의 기온이 34, 5도까지 치솟는 무더운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무역풍의 영향을 받아 그늘에 앉아있으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선수단이 훈련하는 괌의 파세오 구장은 남태평양의 푸른 바다에 접한 공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 선수들이 하얀 백사장을 뛰는 모습은 한 폭의 그림처럼 멋진 장면 입니다.
선수들은 고되고 힘든 훈련에도 즐겁고 밝은 모습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휴식일에는 투몬 비치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등 긴 훈련 기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을 몸소 체득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이상훈 선수는 지난 26일 새벽 괌에 합류한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바로 그날부터 훈련에 돌입, 몸 만들기에 들어갔습니다. 또한 다음날은 휴식일도 반납하고 자원 훈련을 하며 새로운 둥지에서의 적응을 위한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료 선수들도 이상훈 선수, 조웅천 선수 등 팀의 최고참 투수들의 솔선수범에 한편으로는 놀라며 다른 한 편으로는 자기분발의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이상훈 선수는 SK합류 이후 표정이 매우 밝아졌으며, 현재는 러닝과 캐치볼 위주의 체력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이후 오키나와에 합류해서 본격적인 피칭훈련을 할 계획입니다.
이상훈 선수는 “새 팀에 왔으니 나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겠다. 동료들이 좋고 정이 많으며 팀 분위기가 아주 좋다. 열심히 훈련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 ”고 첫 전지훈련 소감을 밝혔습니다.
본진이 훈련중인 오키나와 캠프에 앞서 갖게되는 괌 전훈에서는 우리 투수진이 올 시즌에 대비하기 위한 몸을 만들고 게임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지난해 많은 등판을 한 조웅천, 김원형, 제춘모, 채병용 선수등은 크게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체력강화 훈련을 주로 하고 있으며, 올해 신인인 윤희상, 정우람, 지훈 선수 등은 현재 본격적인 피칭 훈련을 하고 있는데 상당한 수준으로 평가 되고 있어 예전보다 투수진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또한 지난해 시즌 초반 선전의 원동력이었던 정대현 선수가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 힘차게 볼을 뿌리는 모습을 보니 올 시즌 마운드의 높이가 한층 탄탄해 졌다는 만족감이 들었습니다.
남국의 강한 햇살 때문에 모두 새카맣게 그을린 모습이지만 우리 선수들은 지난해 우리 팬들이 보여준 열정적인 사랑을 잊지 않고 있기에 즐겁고 환한 모습으로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오키나와 캠프 소식입니다. 첫 번째로 지난 26일 캠프에 합류한 용병 틸슨 브리또 선수의 근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리또 선수는 지난해 무릎부상 이후 꾸준한 재활훈련을 거쳐 현재는 아주 만족할만한 몸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성래 타격코치가 “현재 브리또의 밸런스와 몸놀림은 선수들 중 최고다”라고 말할 정도로 브리또 선수는 충실한 몸관리를 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현재 브리또 선수는 3루에서 수비연습을 하고 있으나, 다른 내야 포지션도 연습할 계획입니다.
코칭스태프는 브리또 선수에게 너무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몸을 만들어도 된다고 주문했으나, 브리또 선수는 “다른 야수들과 마찬가지로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겠다”며 올 시즌에 임하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한편, 선수들은 올 시즌 새로 영입한 이상훈 선수와 브리또 선수가 앞장서서 고된 훈련을 자청하는 모습에 한층 든든해진 기분이라며 두 선수의 영입을 반겼습니다.
앞으로 구단에서는 보다 다양한 전지훈련 소식을 팬 여러분께 전해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과로 훈련을 마칠 수 있도록 팬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SK 구단..홍보실....정말 자상하네...이렇게 근황까지 다 올려주고..... 맘에 드네...^^
운동..너무 무리하지는 하세요...
정말 구단에서 글 올리는거 자주도 바뀌데.. 신년인사에 선수들 근황까지... 3월달에 개편한다는데.. 더 좋아지것구만... 맘에 드네 정말... 훈님이 다른팀보다 SK로 간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나도 용언니 글에 동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