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TICACA 제 2회 논술벨!
1. MC 소개
민정, 보미: 안녕하세요~! 충북여고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보미: 제 2회, 논술벨 ‘지식인을 찾아라’의 MC를 맡게 된 박보미
민정: 현민정입니다.
보미: 민정씨, 저희 티티카카가 벌써 제2회 논술벨을 개최하게 되었는데요. 논술벨 이라고 해서 따분하게만 생각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요번 행사를 통해 자신이 여태껏 가지고 있던 지식을 점검해 볼 수도 있고, 몰랐던 사실은 알게 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행사라고 할 수 있겠죠?
민정: 네, 단순 독서퀴즈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오락도 중간에 들어가 있으니 따분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재미있게 행사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미: 민정씨를 더불어 요번 1학년 학생들에게는 처음 경험하는 행사라 걱정도 될 터이고, 벌써부터 긴장 하는 친구도 있을 수 있겠는데요.
민정: 저희가 요번 행사에 대해 잘 설명해 드릴 테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구요
보미: 여러분은 편안한 마음으로 열심히 요번 행사에 임하셔서 좋은 성과를 얻어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번 행사에서는 저희가 처음 개최를 했던 터라 많이 부족한 면도 있었고, 무엇보다 질서정리가 잘 되지 않았는데요
민정: 이번에는 저희 티티카카가 이런 점들을 개선해서 퀴즈 문제도 조금 더 분별력 있게 선별을 했고, 여러분들의 안전과 공정한 행사를 위해 경비도 조금 삼엄하게 진행될 수 있으니 이점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미: 그렇다고 너무 또 긴장하시지는 마시구요. 여러분들이 질서만 잘 지켜주신다면 재밌고 순탄한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게임진행 방식과 상품을 간략히 소개드리고 첫 번째 관문을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정: 퀴즈대회는 총 세 관문으로 나뉘어져있는데요. 첫 번째 관문은 O.X 퀴즈, 두 번째 관문은 객관식 문제, 세 번째 관문은 주관식 문제로 진행하여 최후의 1인을 선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최후의 1인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주어 지고요,그 외 남아 있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퀴즈 인터뷰와 마지막에 행운의 추첨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미: 최후의 1인과 더불어 열심히 퀴즈에 임해준 친구들에게는 학교장상과 더불어 푸짐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민정: 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논술벨 ‘지식인을 찾아라’ 첫 번째 관문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효과음 처리>
2. 첫 번째 관문 -30명 정도 남기기
보미: 첫 번째 관문은 O.X 퀴즈입니다. 화면에 나오는 문제를 잘 읽고, 맞으면 O, 틀리면 X로 가서 서주시면 됩니다. 시간제한도 있으니, 신속하게 움직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그럼 첫 번째 O.X 퀴즈 문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 문제 제시가 되고, MC는 문제를 천천히 읽어 준다. 시간이 어느 정도 되면 카운트다운 시작!>
<30명 정도 남았을때>
민정: 네, 이제 여기서 O.X 문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남아있는 나머지 학생들은 강당 한 편으로 스텝들의 안내에 따라 이동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패자부활전 -20명 추려내기
보미: 아.. 벌써 첫 번째 관문이 끝나 버렸네요. 첫 번째 관문에서 실력 발휘를 제대로 하지 못해 떨어진 친구들이 너무 너무 안타까운데 기회가 한 번 더 주어 질 수는 없을까요?
민정: 네~너무 걱정 하지마세요. 그런 친구들을 위해 저희가 이렇게 패자부활전을 또 준비 했습니다. 기회가 한 번 더 주어진 만큼, 이번엔 정말 신중히 잘해야겠죠?
보미: 물론이죠! 그럼, 지금부터 우리 친구들을 위한 패자부활전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패자부활전도 3가지로 진행이 되는데요.
먼저, 첫 번째 패자부활전을 도와주실 선생님들을 모셔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정:박영남 선생님, 민상기 선생님, 김병선 선생님, 김성진 선생님, 임중명 선생님 모두 위로 올라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미: 네, 올라와 주신 선생님들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아..먼저, 게임에 앞서 우리 학생들에게 두번째 기회를 꼭 얻으라는 응원의 댄스를 선생님들 께서 춰주셨으면 좋겠는데요.
민정: 네, 여기 나와 계신 선생님들 모두 춤을 상당히 잘 추신다고 하는데..기대하고 있을 우리 친구들을 위해 자신이 가장 자신있는 춤을 보여주세요.
보미: 네. 먼저, 제2의 싸이 박영남 선생님! 마이클잭슨의 문 워크와 싸이춤을 정말 잘 추신다고 들었는데 박영남 선생님 먼저 춤실력을 뽑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 주세요!
민정: 네~정말 수준급의 춤 실력 이었습니다. 다음은 뼈다귀 민상기 선생님(찬송가가 나온다), 춤 보여주세요! (춤을 보고 애드립 요함)
보미: 네, 다음은 구수한 사투리와 깜장 피부의 김성진 선생님 과연 어떠한 춤을 추실지 기대가 되는데요? 음악 주세요!
민정: 네~ 잘 봤습니다. 계속해서 김병선 선생님, 춤 보여 주세요.
보미: 자, 다음은 모든 여학생들의 뜨거운 시선을 받고 계신 신사 임중명 선생님 역시 빠질 수 없겠죠? 음악 주세요~
민정: 네. 임중명 선생님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생들을 위해서 열심히 춤실력을 뽑내 주신 선생님께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미: 네, 선생님들 모두 수고 하셨구요. 선생님들 춤실력도 확인 했겠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 할 것인데 여기 나와 계신 선생님들도 아직 모르실텐데 저희가 지금부터 패자부활전 첫 번째 게임 방식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과 학생 여러분들은 잘 들어 주세요.
민정: 여러분들은 앞으로 여기에 나오신 선생님들과 게임을 할 텐데요. 아직 무슨 게임인지는 모르지만 이 게임에서 1등을 할 것 같은 선생님 앞에 지금 줄을 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미: 선생님 들은 무대로 내려가셔서 가로로 서주세요.
<학생들과 선생님 모두 자리를 갖추었다.>
보미: 네, 다 줄을 선 것 같으니, 게임 방식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들은 푸시업을 5번 하시고 코끼리 코를 정확히 10번 돈 후에 준비된 미션 종이 5가지에 해당하는 것을 제한 시간 3분안에 자신의 줄에 서있는 학생들에게서 제일 먼저 가져 온 선생님이 승리로 인정되는 게임입니다.
민정: 자, 그럼 지금 부터 선생님들 게임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준비 되셨죠? (선생님들 눈치를 살피고) 푸시업 5번 부터 시작합니다. 준비, 시~작!
<게임이 끝나고>
민정: 네, 수고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선생님들 대단히 감사드리고요, 저희가 준비한 박카스 한 병 꼭 받아가세요.
패자부활전_2
보미: 네, 그럼 계속해서 두 번째 패자부활전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저희가 야심차게 준비한 ‘선생님들의 속마음을 알고 싶다!’입니다. 이번에 도와주실 선생님은 1학년 부장 박균하 선생님, 2학년 부장 권오식 선생님 나와 주세요.
민정: 네, 선생님들 반갑습니다. (박균하 선생님께 다가가며) 박균하 선생님, 지금 학년부장을 하시면서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대답을 듣고) 아~네, 그렇군요.
보미: (권오식 선생님께 다가가며) 권오식선생님은 학창 시절에 가장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대답을 듣고) 아,네~ 알겠습니다. 어, 저희가 지금부터 선생님들 한 분께 질문을 드릴 건데요. 학생들은 질문을 듣고 참일 것 같으면 O, 거짓일 것 같은면 X로 서주시면 됩니다.
민정: 그럼, 본격적인 질문에 앞서~
보미: 저... 권오식 선생님? (음향) 자신이 키스를 잘하신다고 생각하시나요? (애들이 소리를 지른다)
(대답을 못했을경우)민정: 아~ 당황하셔서 선뜻 대답을 못하시는데요. 그래도! 대답은, 해주셔야 합니다.
(대답을 했을경우)민정: 그럼,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학생들: O 아님 X 라고 소리를 지른다.
보미: 아~의견이 제 각각인데. 진실을 확인할 방법이 없을까요?
민정: 네, 그래서 저희가 정말 어렵게 거짓말 탐지기를 우리 논술벨 축제를 위해 준비 했습니다.
보미: 네, 그렇습니다. 스테프! 거짓말 탐지기좀 가져다 주세요.
민정: 네~ 권오식 선생님은 손을 대 주시고요.
보미: '나는 키스를 잘 한다' 과연 거짓말 탐지기의 대답은~?
(네, 그거 였군요~알겠습니다. 자, 이런식으로 게임이 진행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아셨죠?)
민정: 그럼 본격적인 질문에 들어가겠습니다! 여러분들을 저희가 선생님께 한 질문을 잘 듣고 그 질문이 참일 것 같다면 O로 거짓일것 같다면 X로 이동하시면 저희가 준비된 거짓말 탐지기로 확인을 하여 정답을 가려내도록 하겠습니다.
보미: 자, 그럼 지금부터 선생님 한분께 먼저 질문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정: 먼저, 박균하 선생님 질문 입니다. '나는 심성이 착한 학생보다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 더 좋다.' 맞다고 생각하면 O로 거짓일 거라고 생각하면 X로 이동해 주세요.
보미: 네, 박균하 선생님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민정: 네~그렇다면 거짓말 탐지기로 바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보미: 자, 과연 진실은~ 아, < O혹은 X가 나오면> 이 것이였군요. <O혹은X팀이 >계속해서 패자부활전 게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미: 이번에는 권오식 선생님 질문 입니다. 학생분들은 모두 스크린을 봐주세요.(권오식 선생님의 젊을 적 사진이 스크린에 뜬다)
보미: 저 사진은 권오식 선생님께서 젊으셨을 때의 사진인데요, 질문입니다! '나는 내가 잘 생겼다고 생각한다.' 학생들 역시 이 질문이 진실이라고 생각하면O로, 거짓이라고 생각하면 X로 이동해 주세요.
민정: 네. 권오식 선생님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효과음)
보미: 그렇다면 과연 진실은 어떠 할지 거짓말 탐지기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기대가 되는 대요?
민정: 자, 과연 진실은~ 아, < O혹은 X가 나오면> 이 것이였군요. 아쉽게도 틀린 <O혹은X팀은 >자리로 돌아가 주시고요,
<O혹은X팀이 >최종적으로 두번째 관문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보미,민정: 네~선생님들 어려운 질문 답해 주시느랴 수고 많으셨습니다.
민정: 저희가 사용한 거짓말 탐지기는 사람의 심박수에 따라 반응하는 것이므로, 100% 신용할 수는 없습니다.
보미: 그러므로 선생님들에 대한 진실은 여러분들의 올바른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민정: 이제 패자부활전이 모두 끝났구요. 지금부터는 다시 살아남은 학생들과 함께 두번째 관문인 객관식 문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4.(두번째 관문) 객관식 문제 (10명 남기기)
보미: 이번 관문은 4지선다형의 객관식 문제인데요. 저희 스태프들이 1번부터 4번까지 구역을 정해놓았습니다. 여러분은 맞는 답이라고 생각하는 번호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민정: 그럼, 첫 번째 문제 제시해 주세요.
민정: 네, 이렇게 해서 객관식 문제도 모두 끝이 났습니다. 여태 까지 열심히 퀴즈에 참여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리구요,남은 00명의 분들은 스태프들의 안내에 따라 자리에 앉아주세요.
5. 돌발퀴즈
보미: 네, 그럼 여기서 잠깐 쉬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 다녀오실 분은 다녀 오시구, 다음 관문은 더욱더 재미있을 테니 꼭,다시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노래 나오고 돌발퀴즈 시작)
6. 주관식 문제(최후의 1인 가리기)
보미: 네, 이번 마지막 관문은 주관식으로 진행됩니다. 스크린에 문제가 뜨면, 자신이 생각하는 정답을 스케치북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민정: 모두 준비 되셨죠? 자, 그럼 첫 번째 주관식 문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제가 제시 되고>
보미: 아~! 드디어 최후의 1인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축하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축하의 노래)
민정: 최후의 1인은 강단위로 올라와 주세요.
보미: (다가가서) 네, 몇 학년 몇 반의 누구 입니까?
민정: 최후의 1인이 되셨는데,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마이크를 가져다 댄다)
보미: 아, 그렇군요. 최후의 1인이 될꺼라 예상을 하셨나요?
민정: 아,네.. 모두들 그렇게 이야기를 하죠. 평소에 독서를 많이 하시거나 아니면 쫌.. 이런 퀴즈 같은 것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보미: 아..네, 알겠습니다. 최후의 1인 (누구) 축하드리고요. 마직막으로 최후의 1인이 된 (누구)가 행운의 추첨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정: 과연~ 행운의 여신은 누가 될 것인지 궁금한데요?
보미: 네, 그럼 (누구)양이 행운의 추첨을 시작해 주세요.
민정: 행운의 주인공은 (누구)입니다. 축하드리고요. (누구)는 강단위로 올라와 주세요.
보미: 네. 행운의 주인공이 되셨는데. 기분이 어떠세요. 이 기분을 춤으로 표현한다면?
민정: 아~ 안하시네요. 그럼 상품권 없습니다.
보미: 아~ 그럼 (누구)양을 대신해서 춤을 추시는 분에게는 역시 상품권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자 있으신가요? 나와주세요~~
민정: 최후의 1인( 누구) 축하드리고요, 나머지 열심히 퀴즈에 참여해 주신 친구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7. 인사말
보미: 아, 이렇게 해서 제 2회 논술벨이 또 막을 내리게 되었네요. 여러분 모두 즐거우셨나요? 민정씨는 어떠셨어요?
민정: 아..저는 처음에 MC를 준비하면서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여러분 모두가 열심히 따라와 주셔서 논술벨을 잘 마칠 수 있었던것 같아요.
보미: 네, 뿐만 아니라 요번에 열심히 뒤에서 수고해주신 우리 티티카카 동아리 윤봉근 선생님과 스텝분들 덕분에 모두 무사히 마칠 수 있던것 같습니다. 티티카카 동아리 스텝과 윤봉근 선생님께서는 모두 강단 위로 올라와 주세요.
민정: 요번 논술벨 어떠 셨어요.
보미: 요번 논술벨이 잘 진행 되었던것 같나요?
민정: 네, 마지막으로 윤봉근 선생님은 어떠 셨는지....
보미: 네, 모두 감사 드리고요. 이제 곧 독서의 계절 가을 인데 여러분 모두 독서를 많이 하셔서 예쁜 외모와 지성도 겸한 휼륭한 목련인의 여성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민정: 저희는 내년에 더욱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다시 찾아 뵙고요, 앞으로도 티티카카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미, 민정: 목련인 여러분 모두 안녕히 계세요~ 감사합니다. (인사) -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