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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비, 날갯짓은 그래비티다 - 박위훈 - 김포신문
나비, 날갯짓은 그래비티다 박위훈 사과를 잊었다 뻔뻔하게사직, 다한 소용이라는 말이 당신 흉중에 나비효과를 일으킨다요설[妖舌]로 신음하는 봄은나비가 속독할 그래비티다조롱 속 앵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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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회 중봉조헌문학상 대상 수상작 나비, 날갯짓은 그래비티다 박위훈 사과를 잊었다 뻔뻔하게사직, 다한 소용이라는 말이 당신 흉중에 나비효과를 일으킨다요설[妖舌]로 신음하는 봄은나비가 속독할 그래비티다조롱 속 앵무가 회피한 것은 변명, 그러나 설마가 몰고 온 것은 폭풍이다 괜찮다고 반나마 접힌 허리를 단칼로 자르는개똥이, 언년이, 돌쇠는 이름도 걸림돌이라는 의병이다 우화는 주저의 떨림을 털어내는 것 함께 벼랑을 타는 돌쇠, 언년이, 개똥이그래비티 험지 어디에서 다리쉼 멈췄을까삭은 삼베로 미투리를 엮고 허기쯤이야 주검에게 양보할 수 있다 백두대간의 늑골이 으스러질 때사금파리가 모여 각을 맞춘다 깨진 달이 장항아리에서 다시 떠올랐다 윤사월 돌무덤은 외전外傳이다 끝내 호명되지 않는 내일을 산다발치에 뭉개진 들꽃이 사과를 잊은 사과나무를 에우고 나는 당신을 앓는 중이다 <심사평>박위훈의 시 <나비, 날갯짓은 그래비티다>는 역사를 소환하는 방식이 매우 새롭고 신선하다. 각각 분산된 것 같은 혹은 분명하게 설명할 수 없는 상상력은 결국 ‘이름도 걸림돌이라는 의병’에 수렴된다. 역사는 직설적으로 드러내는 것도 무게와 의미를 담을 수 있지만, 하나의 이미지로 보여주는 것도 그것에 다르게 다가간다는 점에서 새롭다. 박위훈의 시는 과거를 소환하고 현재와 이어가는 방식에서 참신한 해석과 상상력을 보여줘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첫댓글 상승의 이미지인 나비의 이미저리와 하강의 이미지인 중력의 이미저리, 무명의 민초의 이미저리를 잘 직조하였다. 깨지고 무명인 나라에게 버림받은 민초는 의병에 투신하여 우화하여 달로 떠올랐다.죽음의 중력조차 이긴 엄숙한 비공식 경전(외전)이다.나도 그럴 수 있을까.나비의 날갯짓 중력으로 다가 온다.
첫댓글 상승의 이미지인 나비의 이미저리와 하강의 이미지인 중력의 이미저리, 무명의 민초의 이미저리를 잘 직조하였다. 깨지고 무명인 나라에게 버림받은 민초는 의병에 투신하여 우화하여 달로 떠올랐다.죽음의 중력조차 이긴 엄숙한 비공식 경전(외전)이다.나도 그럴 수 있을까.나비의 날갯짓 중력으로 다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