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ugustine", "Saint Augustine", 그리고 "Augustinus"는 여기로 리디렉션됩니다. 다른 용도는 Augustine (동음이의) , Saint Augustine (동음이의) , 그리고 Augustinus (동음이의) 를 참조하세요 .
성자히포의 아우구스티누스히포 주교 레기우스 교회학 박사
Philippe de Champaigne 의 Saint Augustin , c. 1645년 | |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 11월 13일 354 타가스테 , 누미디아 키르텐시스 , 로마 제국 | |
430년 8월 28일 (75세) 서로마 제국 누미디아 키르텐시스 히포 레기우스 | |
파비아 , 이탈리아 | |
성인을 숭배 하는 모든 기독교 교파 | |
회중 전 | |
이탈리아 파비아 시엘 도로의 산 피에트로 | |
크로지어 , 미터 , 어린아이, 책, 작은 교회, 불타는 또는 찔린 심장 [ 1 ] | |
철학 경력 | |
서양철학 | |
폴 오로시우스 [ 19 ] 아키텐의 번영 | |
보여주다 | |
출처: [ 20 ] [ 21 ] |
히포 의 아우구스티누스 ( Augustine of Hippo , 영어 : Augustine ...
동시대 인물인 스트리돈의 제롬 에 따르면 , 아우구스티누스는 "고대 신앙을 새롭게 확립했다". [ a ] 젊은 시절에 그는 마니교 신앙 에 끌렸고 , 나중에는 신플라톤주의 의 헬레니즘 철학 에 끌렸다 .기원후 386년에 기독교로 개종하고 세례를 받은 후, 아우구스티누스는 다양한 방법과 관점을 수용하여 철학과 신학에 대한 자신의 접근 방식을 발전시켰다. [ 24 ] 그는 그리스도의 은혜가 인간의 자유에 없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믿었 기 때문에 원죄 교리를 공식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정의로운 전쟁 이론 의 발전에 상당한 공헌을 했다 . 서로마 제국이 붕괴되기 시작했을 때, 아우구스티누스는 교회를 물질적인 지상 도시와 구별되는 영적인 신의 도시 로 상상했다. [ 25 ] 니케아 공의회 와 콘스탄티노플 공의회 에서 정의한 삼위일체 개념을 고수한 교회 부문 [ 26 ] 은 아우구스티누스의 삼위일체론 과 밀접하게 동일시되었다 .
어거스틴은 가톨릭 교회 , 동방 정교회 , 루터교회 , 성공회 에서 성인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그는 또한 저명한 가톨릭 교회 박사 이자 어거스틴 수도회 의 수호성인 입니다 . 그의 추모식은 그의 사망일인 8월 28일에 거행됩니다. 어거스틴은 양조업자, 인쇄업자, 신학자, 여러 도시와 교구의 수호성인 입니다. [ 27 ] 그의 사상은 중세 세계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많은 개신교도 , 특히 칼빈교도 와 루터교도는 구원 과 신의 은혜 에 대한 그의 가르침으로 인해 그를 종교 개혁 의 신학적 아버지 중 한 명으로 여깁니다 . [ 28 ] [ 29 ] [ 30 ] 일반적으로 개신교 개혁자들 과 특히 마틴 루터는 어거스틴을 초기 교부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로 여겼습니다 . 1505년부터 1521년까지 루터는 아우구스티누스 은둔 수도회 의 회원이었습니다 .
동방 에서 그의 가르침은 더 논란이 많고 특히 존 로마니데스 에 의해 공격 을 받았지만 [ 31 ] 동방 정교회의 다른 신학자와 인물들은 그의 글에 대해 상당한 찬사를 보냈으며, 주로 조르주 플로로프스키가 그랬다 . [ 32 ] 그와 관련된 가장 논란이 많은 교리인 필리 오케는 [ 33 ] 동방 정교회에서 거부되었다. [ 34 ] 다른 논란이 되는 가르침으로는 원죄 , 은혜 교리, 예정론 에 대한 그의 견해가 있다 . [ 33 ] 어떤 면에서는 틀렸다고 여겨지지만 그는 여전히 성인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일부 동방 교부들, 특히 그레고리 팔라마스에게 영향을 미쳤다 . [ 35 ] 그리스 와 러시아 정교회 에서 그의 축일은 6월 15일에 기념된다. [ 33 ] [ 36 ]
역사가 Diarmaid MacCulloch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서양 기독교 사상에 대한 어거스틴의 영향은 과장될 수 없습니다. 그가 사랑했던 모범인 타르수스의 바울 만 이 더 영향력이 있었고 서양인들은 일반적으로 어거스틴의 눈으로 바울을 보았습니다." [ 37 ]
삶
배경
히포의 아우구스티누스는 성 아우구스티누스 또는 성 오스틴 으로 도 알려져 있으며 [ 38 ] 축복받은 아우구스티누스 와 은총의 박사 [ 20 ] ( 라틴어 : Doctor gratiae ) 를 포함하여 기독교 세계의 많은 교파에서 다양한 성씨 로 알려져 있습니다 .
오거스틴이 주교 였던 히포 레기우스 는 오늘날 알제리의 안나 바에 있었습니다 . [ 39 ] [ 40 ]
어린 시절과 교육
학교에 데려가는 성 어거스틴 , 성 모니카, 니콜로 디 피에트로 , 1413~15년
오거스틴은 354년 로마 제국의 누미디아 속주 에 있는 타가 스테 (지금은 알제리의 수크 아흐라스 ) 자치구 에서 태어났습니다 . [ 41 ] [ 42 ] [ 43 ] [ 44 ] [ 45 ] 그의 어머니 모니카 또는 모니카 [ b ] 는 독실한 기독교인이었고, 그의 아버지 파트리시우스는 이교도였지만 임종 직전에 기독교로 개종했습니다. [ 46 ] 그에게는 나비기우스라는 형과 누이가 있었는데, 누이의 이름은 사라졌지만 전통적으로 페르페투아 로 기억됩니다 . [ 47 ]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오거스틴과 그의 가족이 북아프리카의 토착 민족인 베르베르족 이었다는 데 동의 하지만, [ 48 ] [ 49 ] [ 50 ] 로마화되어 집에서는 자존심과 존엄성 때문에 라틴어만 사용했다고 합니다. [ 48 ] 오거스틴은 그의 글에서 자신이 로마 아프리카인 이라는 정체성을 언급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아풀레이우스 를 "우리 아프리카인 중 가장 악명 높은 사람"이라고 부르고, [ 48 ] [ 51 ] 폰티키아누스를 "아프리카인이라는 측면에서 우리의 시골 사람"이라고 부르고, [ 48 ] [ 52 ] 밀레베의 파우스트를 "아프리카 신사 "라고 부릅니다 . [ 48 ] [ 53 ]
어거스틴의 가문 이름인 아우렐리우스는 그의 아버지의 조상이 212년 카라칼라 칙령 에 의해 완전한 로마 시민권을 부여받은 아우렐리아 씨족 의 해방노예 였음을 시사합니다 . 어거스틴의 가문은 그가 태어났을 때 적어도 1세기 동안 법적 관점에서 로마인이었습니다. [ 54 ] 그의 어머니 모니카는 그녀의 이름을 근거로 베르베르족 출신이라고 추정됩니다. [ 55 ] [ 56 ] 그러나 그의 가문은 명예로운 사람으로 알려진 상류 계층인 호네티오레스(honestiores) 였기 때문에 어거스틴의 첫 번째 언어는 아마도 라틴어였을 것입니다. [ 55 ]
11세 때, 어거스틴은 타가스테에서 남쪽으로 약 31킬로미터(19마일) 떨어진 작은 누미디아 도시인 마다우루스(현재는 므 다우루슈 )에 있는 학교에 보내졌습니다.그곳에서 그는 라틴 문학 과 이교도의 신앙과 관습에 익숙해졌습니다. [ 57 ] 죄의 본질에 대한 그의 첫 번째 통찰력은 그와 여러 친구가 동네 정원에서 배를 훔쳤을 때 발생했습니다.그는 자서전인 고백록 에서 이 이야기를 전합니다 .그는 배가 "색깔이나 맛 때문에 유혹적이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그는 배고프지도 가난하지도 않았으며 "훨씬 더 나은" 과일에 지쳤습니다.그 다음 몇 장에서 어거스틴은 자신의 지난 죄를 고민하며 사람이 악을 악 자체를 위해 바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오히려 "낮은 종류의 이러한 재화에 대한 지나친 선호로 인해 더 좋고 더 높은 것은 소홀히 여겨집니다." [ 58 ] 다시 말해서, 인간은 더 큰 선보다 덜한 선을 심하게 선택할 때 죄에 끌리게 됩니다. 결국 어거스틴은 그와 그의 공범자들 사이의 "동료 관계"의 선이 그가 이 도둑질을 즐길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 59 ]
17세에 동료 시민인 루마니아누스의 관대함으로 [ 60 ] 어거스틴은 가족의 재정적 여건을 넘어섰지만 수사학 교육을 계속하기 위해 카르타고 로 갔습니다. [ 61 ] 어머니의 좋은 경고에도 불구하고 어거스틴은 어린 시절 에 성적 착취를 자랑하는 청년들과 어울리며 한동안 쾌락주의적인 생활 방식을 살았습니다.그들의 인정을 받으려는 욕구는 어거스틴과 같은 경험이 부족한 소년들이 성적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찾거나 만들어내도록 격려했습니다. [ 62 ] 반대 주장이 여러 건 있지만 어거스틴의 실제 성적 경험은 이성과만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 63 ]
그가 카르타고에서 학생으로 지내는 동안 키케로 의 대화편 호르텐시우스 (지금은 없어짐)를 읽었는데, 그는 이 책이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으며 그의 마음에 지혜에 대한 사랑과 진리에 대한 큰 갈증을 불러일으켰다고 묘사했습니다. 이 책으로 인해 그는 철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 64 ] 기독교인으로 자랐지만 어거스틴은 어머니의 큰 걱정에도 불구하고 마니교인이 되었습니다 . [ 65 ]
17세 무렵, 어거스틴은 카르타고의 한 젊은 여성과 관계를 시작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같은 계층의 사람과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그 여성은 여전히 그의 연인으로 남았습니다. 그는 어머니로부터 간통(혼외 성관계)을 피하라는 경고를 받았지만, 어거스틴은 15년 이상 그 관계를 고집했습니다. [ 66 ] 그 여성 은 그의 아들 아데오다투스(372–388)를 낳았는데, 이는 "신의 선물"을 의미하며, [ 68 ] 그는 동시대 사람들에게 매우 지적인 사람으로 여겨졌습니다. 385년, 어거스틴은 십대 상속녀와 결혼할 준비를 하기 위해 연인과의 관계를 끝냈습니다. 그러나 그가 그녀와 결혼할 수 있을 때쯤, 그는 이미 기독교로 개종했고 기독교 사제가 되기로 결심했고 결혼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 67 ] [ 69 ]
어거스틴은 처음부터 지적 호기심이 많은 뛰어난 학생이었지만 그리스어를 완벽하게 구사하지 못했습니다. [ 70 ] 그의 첫 그리스어 선생님은 학생들을 끊임없이 때리는 잔인한 사람이었고 어거스틴은 반항하여 공부를 거부했습니다. 그가 그리스어를 알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는 너무 늦었습니다. 그는 그리스어를 조금 배웠지만 웅변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라틴어를 완벽하게 구사하게 되었습니다.
카르타고, 로마, 밀라노로 이동
6세기 프레스코화에 그려진 아우구스티누스의 가장 오래된 초상화, 로마 라테란
어거스틴은 373년과 374년에 타가스테에서 문법을 가르쳤습니다. 그 다음 해에 그는 수사학 학교를 운영하기 위해 카르타고로 이사했고 그 후 9년 동안 거기에 머물렀습니다. [ 60 ] 카르타고의 어수룩한 학생들에 불만을 품은 그는 383년에 가장 뛰어나고 뛰어난 수사학자들이 활동한다고 믿었던 로마에 학교를 설립하기 위해 이사했습니다. 그러나 어거스틴은 무관심한 반응에 실망했습니다. 학생들은 학기 마지막 날에 교수에게 수업료를 내는 것이 관례였고 많은 학생들이 학기 내내 충실하게 수업에 참석한 다음에는 수업료를 내지 않았습니다.
마니교 친구들은 그를 로마 시의 태수인 심마쿠스에게 소개했는데, 심마쿠스 는 밀라노 의 제국 법원에서 수사학 교수를 제공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 [ 20 ] 아우구스티누스는 그 자리를 차지하고 384년 후반에 밀라노에서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북쪽으로 향했습니다. 그는 30세의 나이에 라틴 세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학술적 지위를 차지했는데, 그러한 직책은 정치적 경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어거스틴은 마니교 신도로 10년을 보냈지만, 그는 결코 입문자나 "선출자"가 아니었고, 이 종교의 계층에서 가장 낮은 단계인 "감사관"이었습니다. [ 20 ] [ 71 ] 아직 카르타고에 있는 동안 마니교 신학의 주요 지지자인 마니교 주교 밀레베의 파우스투스 와의 실망스러운 만남 이 어거스틴의 마니교에 대한 회의론을 시작하게 했습니다. [ 20 ] 로마에서 그는 마니교에서 돌아서서 신 아카데미 운동 의 회의론을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 어거스틴은 교육 덕분에 뛰어난 수사학적 재능을 보였고 많은 신앙의 철학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었습니다. [ 72 ] 밀라노에서 그의 어머니의 종교심, 어거스틴 자신의 신플라톤주의 연구 , 친구 심플리시아누스는 모두 그를 기독교로 이끌었습니다. [ 60 ] 이것은 로마 황제 테오도시우스 1세가 380년 2월 27일 테살로니키 칙령을 통해 기독교를 로마 제국의 유일한 합법적 종교로 선언한 직후였으며 [ 73 ] 382년에는 모든 마니교 수도사들에 대한 사형 선고를 내렸습니다. 처음에는 아우구스티누스는 기독교와 그 이념에 큰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밀라노의 암브로시우스 와 접촉한 후 아우구스티누스는 자신을 재평가하고 영원히 변화했습니다.
성 오거스틴과 그의 어머니, 성 모니카 (1846), 아리 셰퍼 작
어거스틴은 밀라노에 도착하여 암브로시우스를 방문했는데, 그가 연설가로서 명성을 얻었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이다. 어거스틴처럼 암브로시우스도 수사학의 달인이었지만 나이가 더 많고 경험이 더 많았다. [ 74 ] 곧 그들의 관계는 어거스틴이 "물론 나는 그를 사랑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그를 진리의 교사로서가 아니라, 당신의 교회에서 그런 것을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완전히 절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친절한 사람이었다."라고 썼듯이 더욱 발전했다. [ 75 ] 어거스틴은 암브로시우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자신의 어머니와 그가 존경하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영향을 받았다. 어거스틴은 그의 고백록 에서 "그 하느님의 사람은 나를 아버지가 그러하듯이 맞아주었고, 좋은 주교가 그러하듯이 내가 온 것을 환영했다."라고 말한다 . [ 75 ] 암브로시우스는 어거스틴의 아버지가 죽은 후 어거스틴을 영적 아들로 입양했다. [ 76 ]
어거스틴의 어머니는 그를 따라 밀라노로 가서 그를 위해 존경받는 결혼을 주선했습니다. 어거스틴은 승낙했지만, 그는 첩을 내쫓아야 했고, 애인을 버린 것을 슬퍼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내 여주인이 내 결혼 생활에 방해가 되어 내 옆에서 찢어지자, 그녀에게 달라붙은 내 마음은 찢어지고 상처를 입었고 피가 났습니다." 어거스틴은 결혼 생활을 사랑한 것이 아니라 정욕의 노예였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약혼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2년을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다른 첩을 구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감정적 상처는 아물지 않았습니다. [ 77 ] 바로 이 시기에 그는 " 순결 과 금욕을 주십시오 . 하지만 아직은 아닙니다." 라는 유명한 불성실한 기도를 했습니다. [ 78 ]
어거스틴은 이 이전의 관계를 결혼과 동일하다고 여겼을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 79 ] 그는 자신의 고백록 에서 그 경험이 결국 통증에 대한 민감성을 감소시켰다고 인정했습니다.어거스틴은 결국 열한 살 약혼녀와의 약혼을 파기했지만 두 첩 중 어느 누구와도 관계를 갱신하지 않았습니다. 타가스테의 알리피우스는 어거스틴이 결혼하지 않도록 설득하면서, 그가 결혼한다면 지혜에 대한 사랑 속에서 함께 살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어거스틴은 수년 후 밀라노 외곽에 있는 빌라인 카시키아쿰 에서의 삶을 회고하며 추종자들과 함께 모인 삶을 Christianae vitae otium , 즉 기독교인의 여유로운 삶이라고 묘사했습니다. [ 80 ]
기독교로의 개종과 사제직
프라 안젤리코 의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개종
386년 8월 말, [ c ] 31세의 나이에 폰티키아누스와 그의 친구들이 사막의 안토니 의 생애를 처음 읽었다는 소식을 듣고 어거스틴은 기독교로 개종했습니다. 어거스틴이 나중에 말했듯이, 그의 개종은 어린아이가 "들어 올려 읽어라"( 라틴어 : tolle, lege )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sortes biblicae 에 의지하여 무작위로 성 바울의 서신( Confessiones 8.12.29)을 펴서 로마서 13:13-14를 읽었습니다. "소란과 술 취함에서 말고, 음란과 방탕함에서 말고, 다툼과 시기에서 말고,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를 입고 육신의 정욕을 채우기 위해 육신을 준비하지 말라." [ 81 ]
그는 나중에 자신의 개종에 대한 이야기를 그의 고백록 ( 라틴어 : Confessiones )에 썼는데, 이 책은 그 이후로 기독교 신학의 고전이자 자서전 역사의 핵심 텍스트가 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감사와 회개의 폭발입니다. 이 책 은 그의 삶에 대한 이야기로 쓰여졌지만, 시간의 본질, 인과 관계, 자유 의지 및 기타 중요한 철학적 주제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 82 ] 다음은 해당 작품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아스카니오 루시아노 의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비전
암브로시우스는 387년 4월 24일~25일 부활절 전야 에 밀라노에서 어거스틴과 그의 아들 아데오다투스에게 세례를 주었습니다 . [ 84 ] 1년 후인 388년에 어거스틴은 가톨릭 교회의 거룩함에 대한 변증을 완성했습니다 . [ 20 ] 그해에도 아데오다투스와 어거스틴은 아프리카로 돌아갔습니다. [ 60 ] 어거스틴의 어머니 모니카는 아프리카로 떠날 준비를 하던 중 이탈리아 오스티아 에서 사망했습니다 . [ 65 ] 도착하자마자 그들은 어거스틴 가문의 재산에서 귀족적인 여유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 85 ] 얼마 지나지 않아 아데오다투스도 죽었습니다. [ 86 ] 그런 다음 어거스틴은 자신의 재산을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었습니다. 그는 가족의 집만 가지고 있었고, 그 집을 자신과 친구들을 위한 수도원 으로 바꾸었습니다 . [ 60 ] 더욱이 그는 기독교 수사학에 큰 공헌을 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또 다른 중요한 공헌은 그의 설교 스타일이었습니다. [ 87 ]
기독교로 개종한 후, 아우구스티누스는 설교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위해 수사학 교수로서의 직업을 포기했습니다. [88] 391년 아우구스티누스는 알제리의 히포 레기우스(현재의 안나바)에서 사제 로 성임 되었습니다 . 그는 특히 이탈리아 학교 에서 받은 이전 수사학 교육이 기독교 교회가 성경의 다양한 경전을 발견하고 가르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지 알아내는 데 관심이 많았습니다. [ 89 ] 그는 유명한 설교자 가 되었고 (보존된 설교문 350개 이상이 진짜로 여겨짐) 이전에 고수했던 마니교 와 맞선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 20 ] 그는 살아 있는 동안 약 6,000~10,000개의 설교를 했지만 오늘날 접할 수 있는 설교문은 약 500개에 불과합니다. [ 90 ] 아우구스티누스가 설교를 할 때 속기사가 이를 기록했습니다. [ 87 ] 그의 설교 중 일부는 한 시간 이상 지속되었고 그는 주어진 주 내내 여러 번 설교했습니다. [ 90 ] 청중에게 말할 때 그는 높은 플랫폼에 섰지만 설교하는 동안 청중을 향해 걸어갔습니다. [ 90 ] 그가 설교할 때 그는 성경에 대해 더 많이 설명하려고 할 때 비유 , 단어 그림, 비유 , 은유 , 반복 및 대조를 포함한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 [ 90 ] 게다가 그는 사람들의 지상 생활과 천국 생활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질문과 운율을 사용했는데, 이는 기원후 412년에 설교한 그의 설교 중 하나에서 볼 수 있습니다. [ 91 ] 아우구스티누스는 설교자의 궁극적인 목표가 청중의 구원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 92 ]
395년에 그는 히포의 보좌 주교가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정식 주교가 되었습니다. [ 93 ] 따라서 "히포의 아우구스티누스"라는 이름이 붙었고 그는 자신의 재산을 타가스테 교회에 기부했습니다. [ 94 ] 그는 430년에 죽을 때까지 그 지위에 머물렀습니다. 그가 살아 있을 때 설교할 수 있는 사람은 주교뿐이었고 그는 설교를 준비하고 자신의 교회 외의 다른 교회에서 설교하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성직을 받은 후 설교할 시간을 정했습니다. [ 95 ] 히포의 주교로 봉사하는 동안 그의 목표는 회중의 개인들에게 사역하는 것이었고 그는 교회가 매주 읽을 구절을 선택했습니다. [ 96 ] 주교로서 그는 성경의 사역을 해석하는 것이 자신의 일이라고 믿었습니다. [ 96 ] 그는 397-398년에 자서전인 고백록을 썼습니다 . 그의 작품 '신의 도시' 는 서고트족 이 410년에 로마를 약탈 한 직후 동료 기독교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쓰여졌습니다 . [ 97 ] 아우구스티누스는 히포의 사람들이 기독교로 개종하도록 끊임없이 설득했습니다. 그는 수도원을 떠났지만 주교 관저에서 계속 수도원 생활을 했습니다. [ 98 ]
어거스틴의 후기 생애의 많은 부분은 칼라마 (현재 알제리 겔마 ) 의 주교이자 친구인 포시디우스 가 그의 저서 Sancti Augustini Vita 에 기록했습니다 .어거스틴의 생애 후반에 그는 그의 글에 큰 영향을 미친 다양한 정치적, 종교적 요인에 맞서 많은 기독교 공동체를 이끌었습니다. [ 99 ] 포시디우스는 어거스틴을 강력한 지성을 지닌 사람이자 기독교를 비판하는 사람들에 맞서 옹호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이용한 감동적인 연설가로 존경했습니다.포시디우스는 또한 어거스틴의 개인적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검소하게 먹고, 쉬지 않고 일하고, 험담을 싫어하고, 육체의 유혹을 피하고, 교구의 재정을 신중하게 관리하는 사람의 초상을 그렸습니다. [ 100 ]
죽음과 성인의 지위
어거스틴이 죽기 직전, 아리우스파로 개종 한 게르만족인 반달족이 로마 아프리카 를 침략했습니다 .반달족은 어거스틴이 마지막 병을 앓을 때인 430년 봄에 히포를 포위했습니다.포시디우스에 따르면, 어거스틴에게 기인한 몇 안 되는 기적 중 하나인 병자를 고친 일이 포위 공격 중에 일어났습니다. [ 101 ] 어거스틴은 죄인들과의 공개적인 회개와 연대의 행위로 죽음이 다가오자 스스로를 파문했다고 합니다. [ 102 ] 그는 마지막 날들을 기도와 회개로 보냈고, 다윗의 회개 시편을 벽에 걸어 읽을 수 있도록 요청했고, 포시디우스의 전기에 따르면 그로 인해 "[자유롭고 끊임없이] 울었습니다." [ 103 ] 그는 히포에 있는 교회의 도서관을 지휘했고 그 안에 있는 모든 책을 주의 깊게 보존해야 했습니다. 그는 430년 8월 28일에 사망했습니다. [ 104 ] 그의 죽음 직후 반달족은 히포의 포위 공격을 해제했지만 곧 돌아와 도시를 불태웠습니다. 그들은 아우구스티누스의 대성당과 도서관을 제외한 모든 것을 파괴했고, 그대로 두었습니다.
아우구스티누스는 대중의 찬사를 받으며 시성 되었고, 나중에 1298년 교황 보니파시오 8세 에 의해 교회학자로 인정받았습니다 . [ 105 ] 그의 축일은 그가 죽은 날인 8월 28일입니다. 그는 양조업자, 인쇄업자, 신학자 및 여러 도시와 교구의 수호성인으로 여겨집니다. 그는 아픈 눈을 위해 기도받습니다. [ 27 ]
오거스틴은 영국 성공회 성인 달력 에서 8월 28일을 작은 축제 로 기념합니다 . [ 106 ]
유물
오거스틴의 팔뼈, 성 오거스틴 대성당 , 알제리 안나바
Bede 의 True Martyrology 에 따르면 , Augustine의 시신은 나중에 Huneric 에 의해 북아프리카 에서 추방된 가톨릭 주교들에 의해 사르데냐 의 Cagliari 로 옮겨지거나 옮겨졌습니다 .720년경에 그의 유해는 다시 Pavia의 주교이자 롬바르드 왕 Liutprand 의 삼촌인 Peter에 의해 Pavia의 San Pietro in Ciel d'Oro 교회로 옮겨져 사라센 족 의 잦은 해안 습격으로부터 구해졌습니다 .1327년 1월, 교황 요한 22세는 교황 칙서 Veneranda Santorum Patrum을 발표하여 Augustine 수도회를 Augustine의 무덤( Arca 라고 함)의 수호자로 임명했습니다 .이 무덤은 1362년에 다시 만들어졌고 Giovanni di Balduccio 가 만든 Augustine의 삶의 장면이 담긴 옅은 부조로 정교하게 조각되었습니다 . [ 107 ]
Giovanni di Balduccio , 성 어거스틴의 무덤, 1362-1365, San Pietro in Ciel d'Oro , Pavia
1695년 10월, 파비아의 산 피에트로 인 시엘 도로 교회의 일부 노동자들이 인간 뼈(두개골 일부 포함)가 들어 있는 대리석 상자를 발견했습니다. 아우구스티누스 은둔자 수도회(성 아우구스티누스 수도회)와 정규 교도사제( 성 아우구스티누스 정규 교도사제 ) 사이에 이것이 아우구스티누스의 뼈인지에 대한 논쟁이 일어났습니다. 은둔자들은 그렇게 믿지 않았지만 교도사들은 그렇다고 확언했습니다. 결국 교황 베네딕토 13세 (1724–1730)는 파비아 주교인 페르투사티 몬시뇰에게 결정을 내리라고 지시했습니다 . 주교는 자신의 의견으로는 뼈가 아우구스티누스의 뼈라고 선언했습니다. [ 108 ]
1785년 아우구스티누스 수도회는 파비아에서 추방되었고, [ 109 ] 아우구스티누스의 법궤와 유물은 1799년 파비아 대성당 으로 옮겨졌습니다 . [ 110 ] 산 피에트로는 황폐해졌지만 1870년대에 아고스티노 가에타노 리볼디 의 촉구로 마침내 복원되었고 , 아우구스티누스의 유물과 사당이 다시 한번 재설치되면서 1896년에 재봉헌되었습니다. [ 111 ] [ 112 ]
1842년에 오거스틴의 오른팔(cubitus) 일부가 파비아에서 발견되어 안나바로 돌아왔습니다. [ 113 ] 현재 이 팔은 성인의 실물 크기 대리석 조각상의 팔에 삽입된 유리관 안에 안치되어 성 오거스틴 대성당 에 안치되어 있습니다.
견해와 생각
가톨릭 철학
어거스틴의 방대한 저술은 신학, 철학, 사회학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를 포괄했습니다. 존 크리소스톰 과 함께 어거스틴은 양적으로 초기 교회에서 가장 다작한 학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신학
기독교 인류학
어거스틴은 신학적 인류학 에 대한 매우 명확한 비전을 가진 최초의 기독교 고대 라틴 작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 [ 114 ] 그는 인간을 영혼과 육체의 완벽한 통합으로 보았습니다.그는 그의 후기 논문인 《죽은 자를 돌보는 것에 관하여》 5장 (420)에서 육체가 인간 본성 그 자체에 속한다는 이유로 육체를 존중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 [ 115 ] 어거스틴이 육체와 영혼의 통합을 설명하는 데 가장 좋아하는 비유는 결혼입니다.caro tua, coniunx tua - 당신의 육체는 당신의 아내입니다 . [ 116 ] [ 117 ] [ 118 ]
처음에는 두 요소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인류의 타락 이후 그들은 이제 서로 극적인 싸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두 가지 범주적으로 다른 것입니다. 육체는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된 3차원적 대상인 반면, 영혼은 공간적 차원이 없습니다. [ 119 ] 영혼은 이성에 참여하는 일종의 실체이며 육체를 지배하기에 적합합니다. [ 120 ]
아우구스티누스는 플라톤 과 데카르트 처럼 영혼-육체 결합의 형이상학을 설명하려는 세부적인 노력에 몰두하지 않았습니다 . 그는 그것들이 형이상학적으로 구별된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으로 충분했습니다. 즉, 인간이란 영혼과 육체의 합성체이며, 영혼이 육체보다 우월하다는 것입니다. 후자의 진술은 단순히 존재하는 것, 존재하고 사는 것, 존재하고 살고 지성이나 이성을 가진 것으로 사물을 계층적으로 분류한 데 근거합니다. [ 121 ] [ 122 ]
아테나 고 라스 [ 123 ] , 테르툴리아누스 [ 124],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 [ 125 ] , 카이사레아 의 바질 [ 126 ] 과 같은 다른 교부들처럼 아우구스티누스는 "유도 임신 중절 의 관행을 강력히 비난 "했고, 임신의 어느 단계에서든 임신 중절을 반대했지만, 조기 임신 중절과 후기 임신 중절을 구별했습니다. [ 126 ] 그는 칠십인역 출애굽기 21:22-23 에서 언급된 "형성된" 태아와 "형성되지 않은" 태아의 구별을 인정했는데 , 이는 칠십인역의 코이네 그리스어 에서 원래 히브리어 본문의 "해악"이라는 단어를 "형성"으로 잘못 번역한 것입니다.그의 견해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가정된 '생명력 ' 이전과 이후의 태아" 구별에 기초했습니다 . 따라서 그는 태아가 영혼을 받았는지 확실히 알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미성숙한" 태아의 낙태를 살인으로 분류하지 않았습니다. [ 126 ] [ 127 ]
어거스틴은 "영혼 주입의 타이밍은 오직 신만이 아는 신비"라고 주장했습니다. [ 128 ] 그러나 그는 생식을 "결혼의 선 중 하나; 낙태는 불임을 유발하는 약물과 함께 이 선을 좌절시키는 수단으로 여겨졌습니다. 그것은 유아 살해를 '정욕적인 잔인함' 또는 '잔인한 정욕'의 사례로 포함하는 연속선을 따라 있었습니다. 어거스틴은 아이의 탄생을 피하기 위해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악한 일'이라고 불렀습니다. 낙태 또는 피임 또는 둘 다를 말합니다. [ 129 ]
창조
또한 참조: 창세기의 우화적 해석
영어: City of God 에서 아우구스티누스는 교회의 신성한 기록과 다른 동시대의 시대 개념(특정 그리스인과 이집트인의 시대 개념과 같은)을 모두 거부했습니다. [ 130 ] The Literal Interpretation of Genesis 에서 아우구스티누스는 하나님께서 우주의 모든 것을 6일 동안이 아니라 동시에 창조하셨다고 주장했습니다.그는 창세기에 제시된 6일 창조 구조가 물리적인 방식으로 시간이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논리적 틀을 나타낸다고 주장했습니다 .그것은 물리적인 의미가 아니라 영적인 의미를 지닐 것이며, 그 의미도 문자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이러한 해석의 한 가지 이유는 시라서 18:1 의 구절인 creavit omnia simul ("그분은 모든 것을 한꺼번에 창조하셨습니다")인데, 아우구스티누스는 이를 창세기 1장의 날들을 문자적이지 않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증거로 삼았습니다. [ 131 ] 창조의 6일을 경험적 수단 으로 묘사하는 것을 뒷받침하는 추가 자료로서 , 아우구스티누스는 창조의 실제 사건은 인간이 이해할 수 없으므로 번역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132 ]
아우구스티누스 역시 원죄가 우주의 구조적 변화를 일으킨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며, 심지어 아담과 이브 의 몸은 타락하기 전에 이미 필멸자로 창조되었다고 까지 암시했습니다 . [ 133 ] [ 134 ] [ 135 ] 아우구스티누스는 자신의 구체적인 견해 외에도 창조 이야기를 해석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인식했으며,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해석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136 ]
교회론
또한 참조: 교회론
카를로 크리벨리(Carlo Crivelli) 의 성 어거스틴
어거스틴은 주로 도나투스 파 에 대한 반응으로 교회에 대한 교리를 발전시켰습니다 . 그는 하나의 교회가 있지만, 이 교회 안에는 두 가지 실체가 있다고 가르쳤습니다. 즉, 눈에 보이는 측면(제도적 위계 , 가톨릭 성사 , 평신도 )과 눈에 보이지 않는 측면(죽은, 죄 많은 구성원이거나 천국으로 예정된 택함받은 교회의 영혼)입니다. 전자는 구원을 선포하고 성사를 집행하는 지상에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제도적 기관이고, 후자는 모든 시대의 진정한 신자들로 구성된 택함받은 자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기관이며, 오직 하나님만이 알고 계십니다. 눈에 보이고 사회적인 교회는 "밀"과 "가라지", 즉 선하고 악한 사람들(마태복음 13:30 참조)로 세상 끝날 때까지 구성될 것입니다. 이 개념은 도나투스파가 주장한, 즉 은혜 상태 에 있는 사람들만 이 지상에서 "참된" 또는 "순수한" 교회이며 은혜 상태에 있지 않은 사제와 주교는 성례전을 거행할 권한도 능력도 없다는 주장에 반박했습니다. [ 137 ]
어거스틴의 교회론은 신의 도시 에서 더욱 완전하게 발전되었습니다 . 그는 그곳에서 교회를 사랑으로 다스리는 천상의 도시 또는 왕국으로 생각하며, 궁극적으로 자기 방종적이고 교만함으로 다스려지는 모든 지상 제국을 이길 것입니다. 어거스틴은 키프리안을 따라 교회 의 주교와 사제가 사도들의 후계자 이며 [ 29 ] 교회에서의 그들의 권위는 하나님이 주신 것이라고 가르쳤습니다.
보이지 않는 교회 라는 개념은 어거스틴이 도나투스파를 반박하는 일환으로 주장한 것인데, 그는 그 전의 다른 교부들처럼 보이지 않는 교회와 보이는 교회를 하나의 동일한 것으로 보았고, 후대의 개신교 개혁가들은 가톨릭 교회를 참된 교회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 [ 138 ] 그는 플라톤 주의의 참된 실체는 보이지 않으며, 보이는 것이 보이지 않는 것을 반영하더라도 부분적으로만 불완전하게 반영된다는 믿음 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 형상 이론 참조 ). [ 139 ] 다른 사람들은 어거스틴이 정말로 "보이지 않는 참된 교회" 개념의 어떤 형태를 고수했는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 140 ]
종말론
어거스틴은 원래 전천년설 , 즉 그리스도께서 일반 부활 이전에 문자 그대로 1,000년 왕국을 세우실 것이라고 믿었 지만, 나중에는 이 믿음을 육체적인 것으로 보고 거부했습니다. 중세 시대에 가톨릭 교회는 어거스틴의 무천년설 에 따라 종말론 체계를 세웠는데 , 무천년설은 그리스도께서 승리한 교회를 통해 영적으로 지구를 다스리신다는 것입니다. [ 141 ]
종교 개혁 동안 , 존 칼빈 과 같은 신학자들은 무천년설을 받아들였습니다. 어거스틴은 영혼의 영원한 운명이 죽음에서 결정된다고 가르쳤습니다. [ 142 ] [ 143 ] 그리고 중간 상태 의 연옥의 불은 교회와 교제하면서 죽은 사람들만을 정화한다고 가르쳤습니다. 그의 가르침은 후대 신학에 연료를 제공했습니다. [ 142 ]
마리올로지
비록 어거스틴이 독립적인 마리아론을 발전시키지는 않았지만 마리아에 대한 그의 진술은 다른 초기 작가들의 진술보다 수와 깊이 면에서 뛰어납니다. 에베소 공의회 이전에도 그는 항상 동정녀인 마리아를 신의 어머니 로 옹호했으며, 그녀의 성적 정직성과 무죄함 때문에 그녀가 "은총이 충만하다"( 제롬 과 같은 초기 라틴 작가들을 따름)고 믿었습니다 . [ 144 ] 마찬가지로 그는 동정녀 마리아가 "처녀로 잉태하고, 처녀로 출산했으며, 영원히 처녀로 남았다"고 확언했습니다. [ 145 ]
자연 지식과 성경 해석
어거스틴은 문자적 해석이 과학과 인간이 신으로부터 받은 이성과 모순된다면, 성경 본문은 은유적으로 해석되어야 한다는 견해를 취했습니다. 성경의 각 구절에는 문자적 의미가 있지만, 이 "문자적 의미"는 항상 성경이 단순한 역사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때로는 성경이 오히려 확장된 은유 입니다 . [ 146 ]
원죄
또한 참조: 원죄
토마스 기네르(Tomás Giner)의 아우구스티누스 그림(1458), 패널에 템페라, 사라고사 교구 박물관, 아라곤, 스페인
어거스틴은 아담과 이브의 죄가 어리석은 행동( insipientia )에 이어 교만함과 하나님에 대한 불순종이거나 교만이 먼저 왔다고 가르쳤습니다. [ d ] 첫 번째 부부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열매 를 먹지 말라고 하신 하나님께 불순종했습니다 (창세기 2:17). [ 147 ] 그 나무는 창조의 질서를 상징했습니다. [ 148 ] 자기중심성 때문에 아담과 이브는 그 나무 열매를 먹었고, 그리하여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과 그 존재의 위계와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하지 못했습니다. [ e ]
만일 사탄이 그들의 감각에 "악의 뿌리"( radix Mali ) 를 뿌리지 않았 더라면 그들은 교만함과 지혜의 부족에 빠지지 않았을 것 입니다. [ 149 ] 그들의 본성은 정욕 이나 리비도 에 의해 상처를 입었는데 , 그것은 인간의 지성과 의지, 그리고 성적 욕망을 포함한 애정과 욕망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f ] 형이상학 적 관점에서 정욕은 존재 상태가 아니라 나쁜 특성, 좋은 것의 결핍 또는 상처입니다. [ 150 ]
원죄의 결과와 구원의 은혜의 필요성에 대한 어거스틴의 이해는 펠라기우스 와 그의 펠라기우스 제자들, 켈레스티우스 와 에클라눔의 줄리안 [ 29 ] 에 대한 투쟁에서 발전되었는데 , 이들은 모프수에스티아의 테오도르 의 제자 였던 시리아의 루피누스 에게 영감을 받았습니다 . [ 151 ] [ 152 ] 그들은 원죄가 인간의 의지와 정신을 상처입힌다는 데 동의하기를 거부했고, 인간 본성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셨을 때 행동하고, 말하고,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인간 본성은 선을 행할 수 있는 도덕적 능력을 잃을 수 없지만, 사람은 의로운 방식으로 행동하거나 행동하지 않을 자유가 있습니다.펠라기우스는 눈의 예를 들었습니다.눈은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사람은 눈을 좋게도 사용할 수도 있고 나쁘게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153 ] [ 154 ]
펠라기우스는 인간의 애정과 욕망도 타락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부도덕, 예를 들어 음행 은 전적으로 의지의 문제입니다. 즉, 사람은 자연스러운 욕망을 적절한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와 반대로 아우구스티누스는 육신이 영에 순종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것을 지적하고 그것을 원죄의 결과 중 하나, 즉 아담과 이브가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은 것에 대한 형벌로 설명했습니다. [ 155 ]
어거스틴은 마니교의 "청취자"로 약 9년 동안 봉사했는데, [ 156 ] 그는 원죄가 육체적 지식 이라고 가르쳤습니다 . [ 157 ] 하지만 세상의 악의 원인을 이해하려는 그의 투쟁은 그보다 앞서, 열아홉 살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 158 ] 그는 malum (악) 이라는 단어를 가장 많이 사용했는데, 그는 정욕을 사람들을 지배하고 남녀에게 도덕적 무질서를 일으키는 악덕으로 해석했습니다. 아고스티노 트라페는 어거스틴의 개인적 경험이 정욕에 대한 그의 교리를 뒷받침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어거스틴의 결혼 경험이 기독교 결혼 의식이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매우 정상적이고 모범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159 ] J. 브라흐텐도르프가 보여 주었듯이, 어거스틴은 바울의 보편적 죄와 구원에 대한 교리를 해석하기 위해 키케로의 스토아적 열정 개념을 사용했습니다 . [ 160 ]
피터 폴 루벤스 의 세인트 오거스틴
아담과 이브의 타락이 인간의 영혼 뿐만 아니라 감각에도 영향을 미쳤다 는 견해는 어거스틴 시대 의 교부들 사이에서 성행했다 . [ 161 ] [ 162 ] [ 163 ] 어거스틴이 육신의 일에서 거리를 둔 이유는 육신의 욕망을 멸시함으로써만 인류의 궁극적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고 가르친 신플라톤주의자[g]인 플로티누스의 이유와는 다르다는 것이 분명하다. [ 164 ] 어거스틴 은 부활 때 육체 의 구원, 즉 변형과 정화를 가르쳤다. [ 165 ]
어떤 저자들은 아우구스티누스의 교리를 인간의 성에 반대하는 것으로 여기고 , 그가 금욕과 신에 대한 헌신을 고집한 것은 고백록 에 묘사된 자신의 매우 관능적인 본성을 거부해야 할 필요성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 h ] 아우구스티누스는 인간의 성이 인간 본성 전체와 함께 상처를 입었으며 그리스도의 구원이 필요하다고 가르쳤습니다 .그 치유는 부부 행위에서 실현되는 과정입니다.금욕이라는 미덕은 그리스도교 결혼 성사의 은총 덕분에 달성되며, 따라서 그것은 remedium concupiscentiae , 즉 정욕에 대한 치료제가 됩니다. [ 167 ] [ 168 ] 그러나 인간의 성에 대한 구원은 육체의 부활에서만 온전히 성취될 것입니다. [ 169 ]
아담의 죄는 모든 인간에게 유전됩니다.이미 펠라기우스 이전의 저술에서 아우구스티누스는 원죄가 정욕을 통해 그의 후손에게 유전된다고 가르쳤습니다. [ 170 ] 그는 정욕을 영혼과 육체 모두의 열정으로 여겼습니다. [ i ] 이로 인해 인간을 멸망의 무리( massa damnata )로 만들고 의지의 자유를 파괴하지는 않지만 약화시켰습니다. [ 171 ] 초기 기독교 저자들은 원죄 안에 육체적 죽음, 도덕적 약함, 죄의 성향이 있다는 요소를 가르쳤지만 아우구스티누스는 아담에게서 물려받은 죄책( reatus ) 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추가하여 유아가 태어날 때 영원히 저주받았다고 했습니다. [ 172 ]
비록 어거스틴의 원죄에 대한 펠라기우스에 반대하는 변호가 수많은 공의회, 즉 카르타고(418) , 에베소 (431), 오랑주 (529), 트렌트 (1546)와 교황 인 노첸시오 1세 (401-417), 교황 조시무스 (417-418)에 의해 확인되었지만, 유아를 영원히 저주하는 그의 유전된 죄책은 이러한 공의회와 교황에 의해 생략되었습니다. [ 173 ] 캔터베리의 안셀름은 그의 저서 Cur Deus Homo 에서 13세기의 위대한 스콜라 학자들이 따른 정의를 확립했습니다.즉, 원죄는 "모든 사람이 소유해야 할 의로움의 박탈"이라는 정의로 , 어거스틴의 일부 제자들이 원죄를 정욕과 동일시했던 것과 같이 정욕 과 분리했습니다. [ 174 ] [ 175 ] 후에 루터와 칼빈도 그렇게 했습니다. [ 171 ] 1567년에 교황 비오 5세는 원죄를 정욕과 동일시하는 것을 비난했습니다. [ 171 ]
예정론
주요 기사: 아우구스티누스 구원론
어거스틴은 하나님께서 인간의 자유를 보존하면서 모든 것을 명령하신다고 가르쳤습니다. [ 176 ] 396년 이전에 그는 예정이 개인들이 그리스도를 믿을 것인지에 대한 하나님의 예지에 근거하며, 하나님의 은혜는 "인간의 동의에 대한 보상"이라고 믿었습니다. [ 177 ] 나중에 펠라기우스 에 대한 답변에서 어거스틴은 교만 의 죄는 "우리가 하나님을 택하는 자이거나 하나님께서 (그분의 예지에 따라) 우리 안에 있는 가치 있는 것 때문에 우리를 택하신다"고 가정하는 것이라고 말했고, 하나님의 은혜가 개인의 신앙 행위를 일으킨다고 주장했습니다. [ 178 ]
학자들은 아우구스티누스의 가르침이 이중 예정 을 암시하는지 , 아니면 신이 어떤 사람은 저주받고 어떤 사람은 구원받는다는 믿음을 암시하는지에 대해 의견이 엇갈린다. 가톨릭 학자들은 그가 그런 견해를 가졌다는 것을 부인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일부 개신교도와 세속 학자들은 아우구스티누스가 이중 예정을 믿었다고 주장한다. [ 179 ] 약 412년, 아우구스티누스는 예정을 인간의 선택과 무관하게 개인의 영원한 운명을 신이 일방적으로 미리 정한 것으로 이해한 최초의 기독교인이 되었지만, 그의 이전 마니교 종파는 이 개념을 가르쳤다. [ 180 ] [ 181 ] [ 182 ] [ 183 ] 후스토 L. 곤살레스 [ 184 ] 와 벵트 헤글룬드 [ 28 ] 와 같은 일부 개신교 신학자들은 아우구스티누스의 은혜는 저항할 수 없고 , 회심을 가져오며, 끈기 로 이끈다 는 가르침을 해석한다 .
아우구스티누스는 그의 저서 『꾸지람과 은혜에 관하여』 ( De correptione et gratia ) 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시지만 아직 모든 사람이 구원받지는 않았다고 기록된 내용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제가 쓴 다른 글에서 언급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신다고 기록된 것은 모든 예정된 사람들이 그것으로 이해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종류의 사람들이 그들 가운데 있기 때문입니다." [ 30 ]
아우구스티누스는 그의 책인 인내의 은사 에 관하여에서 쌍둥이 야곱과 에사우에 관해 이렇게 썼습니다 . "[전자는 예정된 것이고 후자는 예정되지 않은 것이 틀림없습니다.]" [ 185 ]
성례 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