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진동 효과 사례
실제로 내가 경험한 한 환자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50대의 이 남자환자는 낙마사고로 저에게 왔을 때 엑스선 검사상 척추의 압박골절로 척추의 길이가 2cm 정도 줄어 있었고, 걷지도 돌아눕지도 못하는 상황이었다. 통상적으로 이런 환자는 3개월에서 6개월간 보조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움직임을 극도로 제한하라는 처방을 받았다. 그러나, 이환자는 수련에 대한 신념이 아주 강한 분으로서 의사의 강력한 권고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뇌파진동 수련과 장생보법으로 몸을 교정 정렬하였으며, 수상 후 2개월 만에 완전히 정상생활로 복귀하였다.
자연치유력에 영향을 미친 명상요법 사례
최근에 신종플루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신종플루에 걸리지 않고,걸려도 큰 부작용 없이 나을 수 있을까에 관심이 쏠려있다.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Kiecolt-Glaser,Glaser와 Strain(1986)은 의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기말시험과 같은 경미한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동안 이완명상을 시켰더니 감기나 독감과 같은 감염성 질병을 억제하는 조세포(helper cell)의 수가 증가된다는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하였다. 이처럼 명상을 비롯한 각종 이완법을 규칙적으로 실천하면 자연치유력이 강해진다는 사실이 그 후 많은 연구에서 보고되었다.
따라서, 현대를 살아가면서, 각종 스트레스와 유행병들 속에서 건강하게 삶을 살아가는 최고의 방법은 끊임없이 자연치유력을 강화시키는 명상이나 이완의 훈련이라 생각한다.
끝으로 위에 언급된 도리도리 뇌파진동의 수련법을 소개한다.
도움말
문성철님 (제주도 문성철 정형외과 원장) 064-758-1155
단월드의 핵심 컨텐츠 ‘뇌파진동’으로 뇌간의 자연 치유력을 활용하라
<동작설명제공 단월드 교육팀>
<뇌의 원기를 회복하는 뇌파진동 수련> 뇌파진동은 단순한 동작이지만 몸에 얼마나 집중하는가에 따라서 각자 체험의 깊이가 다르다. 머리를 의식적으로 흔드는 것이 처음에는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어색함 또한 뇌파진동의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몸이 제 감각을 찾으면 자가 진단 능력이 발휘되어 우리 몸에서 긴장된 곳이나 아픈 곳으로 에너지가 저절로 흘러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