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시청 소프트테니스선수단, 문경지역건축사회

문경지역 건축사회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사진제공-문경시)
문경시는 4월 10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문경시청 소프트테니스 선수단과 문경지역건축사회에서 각 300만원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문경시청 소프트테니스선수단(감독 주인식)은 제57회 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남자 단체전 우승, 2019년 춘계 한국실업정구연맹전에서 여자 단체전우승 등 각종 대회의 정상을 지키고 있는 국내 최고의 실업팀이다.

문경시청 소프트테니스 선수단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사진제공-문경시청)
전국 동호인 및 종목 활성화를 위해 재능기부에도 나서고 있어 인성과 실력을 고루 갖춘 팀으로 이번 기부는 문경을 대표하는 실업 선수단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선수들의 뜻을 모았다.
문경지역건축사회(회장 우종식)는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부와 경제 활성화 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단체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물심앙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나눔에 동참하기 위해 성금을 기탁했다.
주인식 문경시청 소프트테니스선수단 감독은 “이번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우리 선수단뿐만 아니라 많은 체육인들이 훈련 등 체육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에 성금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우종식 문경시지역건축사회 회장은 “건설업 등 지역경제가 힘든 시기지만, 주민들의 저력을 통해 극복해 나가고 있는 모습에 희망을 얻었고 코로나19가 조기 극복되어 하루빨리 마음 편히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시 코로나19 극복 위한‘착한 임대료 운동’활발

문경시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간 주도의 자발적 운동인 착한 임대료 운동의 온정이 지역 곳곳으로 퍼져나감에 따라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점촌2동에 거주하는 황OO씨와 점촌3동에 거주하는 김OO씨가 착한 임대료 운동에 처음 동참한 이후 최근에는 점촌1동에서 OO부동산을 운영하고 있는 이OO씨가 본인 건물 2개동 4개 업소에 대한 임대료를 3개월간 무려 900여만원을 감면해 주었다.
본인도 코로나19로 인한 부동산 침체로 대출을 받아야 하는 입장에서 이번에 따뜻한 결정을 하게 되어 주위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
점촌2동에서 의류매장을 운영하는 신OO씨도 점촌1동 소재 본인 건물 2개소에 대한 2개월분 임대료 290만원을 돌려주었고 서울에서 안경점을 운영하는 이OO씨 역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유갤러리 2호점 운영사업에 1, 2층 건물을 무상임대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문경시는 범시민적 붐조성을 위해 시내 주요 상점가 및 도로변 10곳에 착한 임대료 운동 동참을 호소하는 현수막을 내걸었을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주요 기관·단체 및 사회지도층의 참여를 독려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임대인들도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텐데 어려운 결정을 내려줘 감사하다.”며 “착한 임대료와 착한 기부 운동이 확산되어 영세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길 바라고 문경시도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지역 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경시 기관・단체, 코로나-19 극복 특별성금 전달
농암면 주민자치위원회 /일등문경포럼/78연합동기회
문경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관내 기관・단체들의 나눔의 손길이 연이어 이어지고 있어 4월 9일 제2회의실에서 특별성금 전달식 자리를 가졌다.

▲문경시 농암면 주민자치위원회 성금 전달

▲문경시 일등문경포럼

▲문경시 78연합동기회 성금 전달
농암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완식)100만원, 일등문경포럼(밴드지기 이명수) 524만 8천원, 문경시78연합동기회(회장 방효성)40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문경시에 지정 기탁해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탰다.
또한 십시일반 아름다운 마음을 모아 대한노인회문경시지회(지회장 박호준) 200만원과 유곡5통 부녀경로당에서 50만원의 특별성금을 기탁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의 어르신들도 동참했다.
방효성 문경시78연합동기회 회장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희망을 드리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고, 작은 나눔이지만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지역사회에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자신의 일처럼 도와주시는 시민들이 있어 위기를 잘 극복해왔으며, 기부해주신 소중한 성금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에 의류소독기를 지원해 전국 최고의 안전한 도시 문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첫댓글 상주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