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협의회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및 취약계층 삼계탕 나눔 행사 준비
7월 15일 (화) 하남시 협의회(회장 강금덕 ) 봉사원은 하남시 협의회에서 매년 실행하는 삼계탕 나눔 행사를 준비했다. 하남시 협의회 강금덕 회장은 손수 운전하여 이희경 서기와 함께 삼계닭을 직접 수령해 오는 일 등 행사 준비로 허리가 아플 정도로 힘든 일을 도맡아 한다.
삼계탕 나눔 행사 준비로 삼계닭 200마리 손질하기 닭 다리 발톱 뺀 후 장시간 끓여 각종 몸에 좋은 약재와 함께 육수를 만들어 놓았다. 전복을 깨끗이 씻는 일과 찹쌀밥을 주먹밥처럼 만들어 닭 속에 마늘과 함께 넣은 다음 냉장고에 보관했다. 행사 날 아침 5시에 저장해 놓은 닭을 끓인 다음 대추 인삼 전복 부추 등을 넣고 포장한다.
배추와 무를 넣고 물김치를 만들어 저장해 놓은 다음 숙성 후 내일 포장을 한다. 지난주에 삼계탕 나눔 행사에 쓸려고 인경숙 부회장이 정성껏 오이지를 담았다. 맛있게 익은 오이지를 포장했다.
롯데 택배 이순식 대표가 삼계탕 나눔 행사에 바나나를 후원했다. 덕풍1봉사회 이상용 부회장이 직접 후원받아 수령해 왔다. 덕풍 1봉 사회 이상용 부회장이 농사지은 깻잎 호박 등으로 부침개를 만들어 봉사원 입맛을 즐겁게 했다. 하남시 협의회 강금덕 회장은 수박을 준비했다.
신장 1봉사회 박미미 총무는 "함께 못해 죄송합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라며 고급 빵을 준비해 와 피로를 풀게 했다. 하남시 협의회 인경숙 부회장은 식혜를 준비해 왔다.
하남시 강금덕 회장은 " 더위가 잠시 멈춰 비가 와서 시원한 날이다. 행사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지치지 않아 좋은 날이다." 라며 미소가 가득했다.
첫댓글 하남시 협의회(회장 강금덕) 봉사원 여러분
삼계탕 나눔 행사 준비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