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은 올해 초에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것이 사망률 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적당한 양의 커피를 매일 마시는 것이 신장 손상 위험을 23%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그러나 역사적으로 의료 전문가의 75% 이상이환자에게 조언신뢰할 수 있는 출처커피를 피하기 위해 심혈관 질환과 함께. 최근 관찰연구신뢰할 수 있는 출처부정맥과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카페인 섭취의 안전성과 유익한 효과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이러한 오해에 도전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심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호주 멜버른에 있는 Baker Heart and Diabetes Research Institute의 연구원들은 카페인이 없는 커피와 카페인이 없는 커피의 영향을 비교하여 심혈관 결과에 대한 카페인의 역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대규모 관찰 연구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특히 하루에 2-3잔의 인스턴트 커피, 분쇄 커피 및 디카페인 커피는 심혈관 질환 및 사망 위험을 낮추고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는 부정맥의 위험을 크게 줄입니다.
Peter Kistler 교수, Ph.D. , 연구 저자이자 호주 멜버른에 있는 베이커 심장 및 당뇨병 연구소 소장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실제 의미는 커피가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간주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심장 박동 장애를 비롯한 심장 질환이 발병한 경우 커피 마시는 것과 증상 사이에 특정한 개인적 연관성을 느끼지 않는 한 커피를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심장병이 있는 경우 커피를 마시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이미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라면 안전할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보호 효과가 있다는 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연구는 유럽 예방 심장학 저널(European Journal of Preventive Cardiology) 에 발표되었습니다 .
커피와 심혈관 질환
2006년 1월 1일과 2010년 12월 31일 사이에 이 연구는 40세에서 69세 사이의 영국 바이오뱅크 참가자를 모집했습니다.
이 연구에는 등록 당시 심혈관 문제로 진단되지 않은 449,563명의 참가자가 포함되었습니다. 참가자의 평균 연령은 58세였으며, 여성이 55.3%였다.
연구자들은 참가자들에게 터치스크린 설문지를 통해 하루에 몇 잔의 커피를 마셨고 평소에 마신 커피의 종류를 스스로 보고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인기순에 따라 다양한 커피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구 인구의 22.4%는 커피를 마시지 않고 비교 그룹으로 제공되었습니다. 각 유형의 커피에 대해 연구원들은 연구 참가자를 일일 섭취량에 따라 6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0, <1, 1, 2-3, 4-5 및 >5 컵/일.
연구진은 12.5년 동안 참가자의 건강 상태를 추적했으며 의료 및 사망 기록에 대한 ICD(국제질병분류) 코드를 보고 건강 결과를 결정했습니다.
이 연구는 연령, 성별, 알코올 섭취, 차 섭취, 비만, 당뇨병, 고혈압,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및 흡연 상태를 포함하여 심혈관 문제의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조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연구자들은 습관적으로 분쇄 커피, 인스턴트 커피 또는 카페인이 없는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심혈관 질환 및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현저히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커피의 종류에 관계없이 하루에 2-3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 심혈관 질환, 관상동맥 심장 질환, 울혈성 심부전 및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의 가장 큰 위험 감소와 일관되게 연관되어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는 부정맥 위험을 낮춥니다
부정맥은 심장이 너무 느리거나, 너무 빠르거나, 불규칙적으로 뛰는 경우입니다. 에 따르면질병통제예방센터(CDC)신뢰할 수 있는 출처, 심방세동은 치료되는 심장 부정맥의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
연구원들은 디카페인 커피가 아닌 분쇄 및 인스턴트 커피가 심방세동을 포함한 부정맥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섭취와 부정맥의 위험 사이에 "U자형" 관계를 보았고, 매일 2-3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게서 가장 낮은 위험이 관찰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카페인이 심장 세포의 아데노신 수용체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때 생물학적으로 그럴듯한 심방 세동에 대한 카페인 함유 커피의 특정 이점을 확인하는 데 있어 참신합니다."라고 Pro는 말합니다. Kistler는 MNT 에 말했다 .
심장은 몸 전체에 혈액을 순환시키기 위해 리드미컬하게 박동해야 합니다. 박동 사이에 심장이 이완되는 기간이 불응기입니다. 신체에서 생성되는 아데노신은 불응 기간을 단축시켜 부정맥의 위험을 높입니다.
이전의연구신뢰할 수 있는 출처카페인이 아데노신 수용체를 차단하여 아데노신의 영향으로부터 심장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따라서 카페인의 이러한 항부정맥 특성은 이 연구에서 보고된 부정맥 위험에 대한 카페인 함유 커피와 디카페인 커피의 서로 다른 효과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심장병 전문의이자 교수이자 Scripps Research Translational Institute의 설립자이자 이사인 Dr. Eric Topol 은 Twitter에서 새로운 연구 결과에 대한 열정을 표현했습니다.
연구 제한 사항
논문에서 연구자들은 연구 결과를 해석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연구 제한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첫째, 일부 참가자는 누락된 데이터로 인해 분석에서 제외되어야 했습니다.
연구 참가자의 커피 소비는 자체 보고되었으며, 이는 보고 편향의 잠재적 위험이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설문지에서 한 가지 유형의 커피만 선택할 수 있었지만 일부 참가자는 매일 두 가지 이상의 커피를 마셨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연구자들은 참가자의 커피 소비가 기준선에서 후속 조치로 변경되지 않았다고 가정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참가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 가지 이상의 커피를 마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참가자의 건강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시스템(ICD-10 코드)이 측정 및 보고 오류에 취약하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더욱이, 특정 부정맥, 특히 심방/심실 절제술은 감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가자의 알코올과 차 섭취가 분석에서 고려되었지만 참가자의 식단의 다른 구성 요소가 건강 결과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UK Biobank 인구의 대부분이 백인이기 때문에 연구 결론이 다른 인종 그룹의 사람들에게 완전히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