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진짜 심한 개털이다
새치+탈모+곱슬까지... 다 있어서 정말 최악이다.
새치때문에 머리 맨날 염색하고
전에는 탈색도 한 3번 하고 염색하고 그래서 엄청 개털됐다. 탈색한 거 진짜 후회중이다..
아무튼 엄청 개털이라서 머리에 신경을 많이써서
이것 저것 많이 알게 됐다 쓴 것도 많고
지금은 개썅개털에서 그나마 사람머리가 되었다.
나처럼 고생하는 게녀들을 위해 알려주고 가겠다.
일단 예전머리랑 지금 사진 올린다.
단기간에 된건 아니고 난 머리가 극극손상모라 케어로는 복구하기가 힘들어서 관리도 해주면서 자르고 길렀다. 결국 길이는 똑같음..
그래도 이정도면 장족의 발전이라고 생각이 든다.
예전에는 빗으면 세번째 사진처럼 저렇게 엉키고 머리 느낌도 빗자루였는데 지금은 머리도 빗을때 안 엉키고 부드럽다.
1. 관리법
1)머리 감을 때 : 머리감기 전에 빗질먼저 해주고 감아야 돼. 안그러면 머리카락 더 빠져 빗은 다이소 탱글티저짭 추천!
샴푸는 일단 미온수로 머리를 충분히 적신후 손에서 먼저 거품을 내고 그 다음에 두피마사지를 해줘. 샴푸는 두피에만 한다는 느낌으로 하고 머리카락은 절대 비비지 말고 조물조물만 하면돼. 상한 머리는 비비게되면 큐티클이 더 손상돼서 안좋아. 그다음에 충분히 잘 헹군다.
트리트먼트나 헤어팩은 개털닝겐의 필수다. 꼭 해야한다. 트리트 먼트나 헤어팩엔 대부분 실리콘이 들어있기 때문에 두피에는 하지 말고 머리카락에만 해야한다. 손상된 머리카락을 중심으로 가닥가닥 트리트먼트를 바른다는 느낌으로 바른다. 한꺼번에 뭉치에 쳐덕쳐덕 바르면 안된다. 이것도 5분이상 기다렸다가 헹군다.
++추가 트리트먼트 할 때 물기 수건으로 닦아내고 해야 트리트먼트가 모발에 더 잘 스며든다. 모발이 흡수할 수 있는 수분량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물기를 닦아내고 하는 게 좋다.
그후에 린스나 컨디셔너를 해준다. 린스보다 컨디셔너가 더 좋긴한데 귀찮으면 생략을 해도 상관없다.
++추가 머리 마지막으로 헹굴 때 찬물로 헹구면 모공이 수축하면서 머리카락이 덜 빠진다. 세수할 때 마지막에 찬물로 하는 것과 같은 원리.
2)머리 말릴 때 : 먼저 수건으로 두피부터 말린다. 그 후에 머리카락은 절대 비비지 말고 툭툭툭 치거나 꾹꾹 누르면서 말린다. 타올드라이후에 에센스를 발라주고 드라이기로 먼저 따뜻한 바람으로 두피부터 말리고 그 후에 찬바람으로 머리카락을 말린다. 머리카락은 선풍기로 말려도 상관없다. 또한 머리를 말릴 때 뿌리에서 끝 방향으로 말려야 한다. 큐티클 방향이 위에서 아래이기 때문에 반대방향으로 말리면 더 손상될 수 있다.
3)빗질할 때 : 다 알겠지만 머리 끝에부터 빗어야 한다. 그다음에 중간 그다음에 뿌리쪽으로 머리를 빗는다. 샴푸하기 전에는 머리를 반대방향으로 빗어준다. 이해 안가면 아래 그림참조.
그러면 샴푸하기 전에 머리카락에 붙어있던 노폐물이나 먼지 등을 떨어뜨리고 머리카락이 엉켜서 더 빠지는 것을 방지한다.
4) 고데기할 때 : 온도조절이 된다면 온도는 140도 이하로 맞춘다. 그 이상으로는 머리카락이 손상되기 쉽다. 늘어난 머리카락은 절대 고데기를 할 때 잡아당기면서 하면 안된다. 머리카락이 더 끊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그리고 고데기도 당연히 머리를 상하게 하기 때문에 최대한 안 하는 것이 좋다. 컬을 넣고 싶으면 다이소 스틱컬을 이용하는 것도 머리가 안 상하는 좋은 방법. 손고자들한텐 힘들 수도.
5)머리 감는 기간 : 머리는 하루에 한 번이나 이틀에 한 번 정도 감는 것이 적당하다. 시간은 밤에 감는 것이 좋다. 외출하고 나서 두피에 묻은 노폐물들을 씻어내는 것이다.
6)홈 클리닉 : 헤어팩이나 앰플 또는 집에서 클리닉제품을 사서 일주일에 한 번이나 2주에 한 번정도 클리닉을 해주면 좋다. 미용실에서 클리닉 받는 것은 비싸고 극손상모에겐 클리닉이 필수이다.
극극손상모는 관리한다고 더이상 좋아지지 않으니 머리를 잘라내는 것이 바로 관리법이다. 손상모는 관리하면 좋아질 수 있다.
정상모는 부럽다. 잘 유지하면 된다.
2. 미용실 가서
손상도는 탈색>>>>매직>염색>펌 순서라고 생각하면 된다.
미용실가서 염색하고 펌 해주세요~
이런 것은 제 머릿결 망쳐주세요 하는 것과 똑같다.
최소한 한 가지를 하면 일주일 뒤에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그리고 클리닉을 같이 받으면 손상되는 정도가 줄어든다.
3. 실리콘이란?
요즘 실리콘 디메치콘 많이 들어봤을텐데 실리콘은 정확히 말하면 그렇게 나쁜 성분이 아니다. 손상모 탈모를 가진 사람들한테 안좋은 것이다. 실리콘의 역할은 머리카락을 코팅해서 부드럽게 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근데 손상모는 큐티클이 벌어져 있기 때문에 그 사이로 단백질을 채워줘야 하는데 실리콘이 들어가서 머리가 손상되는 것이다.
정상모는 실리콘이 알아서 떨어지는데 손상모는 그렇지 못하다.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그리고 실리콘을 잘 헹궈내지 않으면 두피에 끼어서 머리가 빠지게 된다. 잘 헹구면 상관없다.
하지만 우리같은 극손상모는 실리콘을 피하는 것이 좋다.
실리콘제를 쓰면 머리가 부드러워 보이지만 실제로 머릿결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다.
디메치콘 디메치콘올 사이클로펜타실록산 등 모두 실리콘제의 일종이다.
트리트먼트보다 린스에 실리콘이 왕창 들어가 있다. 조심해라.
에센스도 오일류가 실리콘이 많이 들어있는데 보통 로드샵브랜드에서 나오는 에센스는 거의 실리콘 덩어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실크테라피도 가격만 비싸지 성분은 거의 실리콘이다.
다음부턴 꼭 성분을 확인하고 쓰길 바란다. 다음 제품 추천때 무실리콘 제품들을 추천해주겠다.
원래는 내가 써본 제품 후기와 제품 추천을 해주려고 했는데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담에 쓰기로 결정하였다.
개털닝겐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아듀-☆
탈색은 진짜 많이상해 ㅠㅠㅠ미용실가서 클리닉이랑 같이받고 하면 그나마 덜상할거야 염색이랑 둘다할거면 염색은 1~2주는 텀두고 받고!!
굿굿
나 빗질하는거 이해가 안돼서 그러는데 샤워하고나서는 그냥 똑바로 선 상태에서 머리 끝-중간-뿌리 이렇게 차례차례 빗으라는거고 샤워하기 전에는 머리를 엎드린 상태에서 뿌리-중간-머리카락 이렇게 빗으라는거야...!?
음그니까 평소에 머리빗을때는 위에서 아래방향으로 빗긴 하는데 끝부분에 엉켜있는서 먼저 풀고 전체적으로 빗어주고 머리감기 전에는 저거 다하고 머리 숙여서 그림처럼 반대방향으로 빗어주라는거야~~ 그러면 머리엉킨걸 최소한으로 줄일수있엉
아아 진짜 고마워 글쓴아 ㅎㅎㅎㅎ 열심히 해야겠당!!!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 물비누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천연제품이고 잘맞으면 좋겠징!?
많이상한건 아니고 끝부분이 약간약간 상했는데 매일매일 트리트먼트해줘도돼?!
그리고 가장 이상적인 머리 자르는 주기는 얼마나 될까?한달정도얌?
약간상한정도면 시간날때 해줘도돼~~ 음 두 달에 한 번 정도면 될듯!?
코팅보고물어보는뎁..헤어매니큐어도 실리콘 많이 들어있엉? 안좋아..? 손상모에..
글쎄ㅜㅜ 매니큐어는 무슨원리로 하는지 모르겠어서.. 제품마다 다르지않을까??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매직도 약품쓰고 열처리 매직기로 직접 하니까 손상 많이된대ㅜㅠ 클리닉 같이 받고 그러면 덜상하겠지?!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12.31 00:4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12.31 10:14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마장 스틱컬좋지 ㅎㅎㅎ잘봐줘서 고마워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ㅎㅎ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개털화이팅하자ㅠㅠㅠ 복구는 오래걸리지만..
트리트먼트는 매일하는 게 조아?? 트리트머느 매일하면서 헤어팩은 일주일 한번씩 해주고 그러는고얌?
@floating 꺅 이제봤어 답변 고마워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1.26 01:55
헤어팩맨날해두되?머리끝에뚝뚝끊겨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반대로해야돼!! 머리가 살짝 젖어있는 상태에서 헤어에센스를 바르고 다 마르고 모양잡을때 컬링에센스를 발라야돼
와우 꿀팁이다 고마워!!
내가 고데기를 앞머리에만 해서 앞머리만 지금 다 상했는지 고데기가 잘 안먹거든 ㅜㅜㅜ 근데 그냥 트리트먼트 정도만 해주면 되려나.. 가닥가닥 뭍혀서 5분 기다렸다 씻으면 되지?
에센스 안발라??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2.20 1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