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쓰v (클리앙)
2024-01-15 03:33:41 수정일 : 2024-01-15 03:35:43
오랜만에 토트넘 무승부 같네요.
경기 결과는 만족합니다.
주전들이 대거 빠진 상황에서 교체 자원도 한정적이었으나
신입들과 부상 복귀 선수들이 대부분 풀타임으로 뛰었네요.
호이비에르 폼은 돌아오지 않고 오히려 나빠지는게 안타깝습니다.
스킵은 의외로 오늘 컨디션이 좋았고 벤탕쿠르가 비수마 사르 라인에서 결정적인 주전으로 급 부상 하리라고 봅니다.
솁솁 손흥민이 없는 공격진에서 히샬리숑이 빛났습니다.
베르너 선수는 첫 어시를 기록했네요. 아직 몸이 무거워보이고 전술적으로 선수들과 합도 계속 맞춰가야겠어요. 힐과 존슨은 손흥민이 돌아오면 주전 걱정이 필요하겠어요.
포로,우도기는 팀에서 빠지면 큰일나는 선수들이 됐네요.
로메로가 수비를 지탱해줬으나 상대 선수들이 의외로 결정력 높은 골을 기록 했습니다. 반더벤은 아직 부상 여파로 폭넓은 활동폭을 보여주진 못했네요. 드라구신은 10분 정도 뛰었지만 별다른 평가하기가 어렵네요.
우승컵에 목마른 토트넘이 FA컵 32강에서 맨시티를 만나네요.
매디슨이 꼭 복귀하기를 간절히 기원하지만... 어려울 수 있겠네요.
다음 경기가 참 중요해졌습니다.
joydivision (클리앙)
2024-01-15 07:18:05
월요일 새벽 경기는 너무 힘들지만 중요한 경기라 챙겨 봤어요.
충분히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경기였네요.
한 줄로 줄이면 잘하면서도 못한 경기 같네요.
스쿼드가 빈약한 맨유는 역시나 예상되는 베스트11을 들고 나왔네요.
리산마 선수 부상에서 복귀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지난 복귀 때 너무 빠르게 준비하다 부싱이 재빌한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서두르지 않은 듯 해요.
토트넘은 주전이 많이 빠졌는데도 역시나 하던 축구를 그대로 하더군요 여기에 베르너가 와서 공격이 더 빨라진 듯 해요.
하지만 토트넘이 라인을 올리는 부분이 맨유에게는 뒷공간을 노릴 수 있는 기회가 되요.
특히 2,3 선에 브페, 에릭센, 마이누 모두 킥이 좋고 정확해서 한 번에 빠른 공격수들에게 토트넘의 뒷공간을 점유할 수 있는 패스를 뿌려줄 수 있거든요.
맨유의 골들은 모두 이런 전개 과정으로 나와요.
그리고 우당탕탕이지만 래쉬포드-호일룬드가 호흡을 맞추려고 노력을 해서 두 골을 만들어 낸 것도 고무적이고요.
호일룬드 선수 위력적인 왼발을 가지고 있는데 좋더 슈팅 시도를 늘렸으면 해요.
가르나쵸 선수도 역시나 잘해 줬고요.
아쉬운 건 양쪽 풀백인데 맨유의 원래 계획은 역발 윙어를 두고 정발의 풀백을 세워서
안으로 파고드는 윙어 그리고 그 뒷공간을 풀백들이 파고 들어서 크로스나 컷백으로 슈팅 기회를 만드는 건데…이게 텐 하흐 감독이 주로 사용하던 전략이거든여.
근데 윙어들 풀백들이 컨디션 안 좋고 부상으로 뛸 사람이 없으니 이게 제대로 나오는 경기가 거의 없네요.
그리고.굳이 안토니를 왜 투입하는지… 아마드 디알로 선수가 훨씬 나은데 말이죠.
에릭센 선수도 잘해주기는 하지만 체력이 안되는 두 번 째 골을 내줄 때 공간 다 내주고 벤탄쿠르 선수를 따라가지 못히더군요.
마이누-에릭센 조합이 즇기는 하지만 마이누 선수가 여기저기 공간을 다 커버해야하는 부담이 생겨요. 이 와중에도 18살 마이누 선수는 오늘도 너무 멋지게 잘해 주네요. 이 선수는 몇 년 안에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가 될거에요.
오늘 경기에는 새로운 구단주인 렛클리프 경이 직괸을 했는데 맨유의 현 상황을 보고 느끼는게 있었을 듯 싶네요.
그리고 상대인 토트넘은 참 팀이 좋아졌다는게 확연히 보여서 부럽고 대단하더군요.
이번 시즌 챔스 티켓 미지막 한 자리에서 가장 우위에 있는 팀 깉아요.
댓글 중---
Elbowspin
포스텍 감독 구상에서 호이비에르가 없는 이유가 명확히 나온 경기 였습니다...
빠른 패스 보다는 무리한 돌파를 선호...
되려 올리버 스킵은 제가 봐 왔던 경기 중에서 가장 잘 녹아든 경기 였습니다.
예전에는 브라이언 힐 처럼 열심히만 뛰었지 소득은 없었는데 이번에 속공 때 적절한 패스를 계속 찔러 주면서...
흠그로운 이기에 계속 성장하면 정말 좋은 자원이 될 것 같습니다.
티모 베르너는 침투는 꾸준히 잘 했지만 결정력이 너무 안좋더군요.
그나마 어시 하나로 스탯 하나 쌓았고 몇 경기 더 지켜 봐야 겠습니다.
브레넌 존슨은 주 발이 오른발인데 셉셉이 오른발보다 크로스 못올리더군요.
낮게 차는건 잘하지만 올리는건 정말 수준 이하였습니다.
맨유 홈이여서 공격 축구 쉽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맨유 상대로 점유율도 높게 가져가고
토트넘 입장에서는 원정에서 잘 싸운 경기 같습니다.
맨유는 세대 교체가 긍정적인 방형으로 진행 중인 것 같습니다.
호이룬, 가르나초 정말 잘 영입 한 선수들 같고 투지가 보입니다.
에릭센은 전성기 대비 폼이 알리급으로 급 하락 한 것 같습니다 ㅜㅜ
몇몇 노장만 교체하면 아스날급 경기력이 곧 나올 것 같습니다.
첫댓글 댓글 중---
InTheMoodForLove
-티모는 롤에서만 만나는걸로…
-우윙도 사야…
-스킵 오~~ 히샬 오~~~!!
-포로는 갈수록 좋네요. 우도기는 지금도 좋지만 앞으론 epl 최고의 선수가 되지 않을지. 벤탕이야 늘 좋았었지만 오늘 아주 좋았어요.
-맨유는.. 정말 못하더군요. 비긴게 천만다행입니다. 맨유로서는.
Elbowspin
@joydivision님
맨유는 포그바의 바이러스가 아직 남아 있어서요...
태업/항명 하는 선수들은 실력과 상관없이 과감하게 내쳐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무리뉴 내치고 포그바 감싼 댓가를 아직도 치르는 중이라 생각합니다 ㅠㅠ
무리뉴 내치는거 보고 맨유 응원 접었습니다.
joydivision
Elbowspin님// 구단 보드진이 잘못한건데…구단주가 렛클리프로 바뀌어서 달라질거에요. 그리고 텐 하흐도 한 성격하는 사람이라 벌써 호날두, 산초 날렸줘. 훈련 제대로 안하면 스쿼드에서 빼버리고요. 차츰 좋아지고 있어요
ArtisanGoods
두 팀 다 경기 결과는 마음에 안 들어도 내용은 그럭저럭 마음에 들지 않을까 하네요.
두 팀 모두 결국 공격수들의 결정력이 걱정인데 조금씩 나아지는 것처럼 보이긴 합니다.
이 경기에서는 베르너가 어떤지 가장 궁금했는데 역시 아는 맛이군요.
움직임은 좋지만 공격수가 맞나 싶은 슈팅은 여전한 모양입니다.
비슷한 평가를 받는 마운트, 하베르츠가 같이 있던 첼시는 도대체 어떤 팀이었을까요? ㅎㅎ
joydivision
ArtisanGoods님// 베르너는 골 넣는 것 보다 오늘 처럼 뒷공간 침투하고 크로스나 컷백 올리는 것만 집중해도 임대 역할 다 하는 느낌이긴 해요.
마운트는 첼시 시절 골을 엄청 많이 넣기는 했어요. 괜히 벌크업하고 부상 당한 이후 폼이 안 돌아오는 중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