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소비자예요
* 이 글은 다음카페 여성시대(http://cafe.daum.net/subdued20club)에서 작성한 글이며
외부 유출시 법적 조치하겠습니다.*
여시들 안녕하세요!!!
두번째 콧멍글입니다!!(지금 닉첸함)
제목 그대로 울엄마 신용카드들중에
무려 저 3개의 동일한 서비스가 가입되어있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씨팔)
그래서 3사 다 전화하고 환불 받은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여시님들 안녕하세요. 지금 전 남친이 음슴으로 음슴체 갈게요.
쓰니는 우리집 우편물 담당자임.
그래서 우리 집으로 오는 모든 우편물들은 내 손을 거쳐가게 돼있음.
근데 울엄마 카드 청구서에 자꾸 눈에 거슬리는게 달마다 찍혀서 오는거임!!
바로 '정보 보호 상품 0월 이용료' 라고..^^ 무려 3,300원
(네이트 판에서 한번도 써본 적 없는데 너무 힘들군뇨. 나대서 뎨동합니다.)
3,300원이면 베라가서 레인보우샤베트 먹을 수 있지 않습니까?
엄마한테 물어보니 본인도 모르겠다고....(엄마가 모르면 어떡해..)
안되겠다 싶어서 내가 전화로 해지해야겠다고 한지 수개월...그렇게 잊혀지고
다시 우편물을 보는데 3,300원이 아직 청구되어있네?!! (수개월전 해지해야지하고 우편물 세탁기 위에 던지던 내가 생각남.)
엥??!!! 아니 씨파 보니까 롯데, 삼성에는 3,300원.. 신한은 800원이 결제되고 있었네?!!!
존나 빡쳐.. 다 뒤졌어....
회사에서 존나 눈치보이는데 통화하면서 메모해야하니까 이어폰까지 챙기고 회의실 구석에서 전화함ㅋㅋㅋㅋㅋㅋ
여기까지 읽느라 고생했어요ㅠ 이제부터 요점만 적을게요ㅠㅠ
1. 카드사에 전화해서 안심신용정보보호서비스 담당부서를 연결해달라 한다 ^^ 부서가 따로 있더라구~
2. 우리 엄마가 가입한 서비스는 '안심신용보호서비스'이고 이 서비스는 기본 800원, 프리미엄은 3,300원을 부과한다 ^^
(신한카드 상담사님께서 알려주심)
3. 우리 엄마는 롯데, 삼성, 신한카드사에서 가입을 했는데 이 3사는 나이스신용평가정보와 제휴를 맺어서 우리의 신용 정보를 보호해준다고 한다^^
4. 그렇다면 동일한 제휴업체에서 나의 정보가 등록될텐데 3번의 중복 가입에도 불구하고 요금은 배로 부과된다는 것이다 ^^
내가 받는 서비스는 1개인데 내가 내는 돈 7,400원 ^^
5. 먼저 다짜고짜 환불해달라 따지지 않았고 저 서비스에 대해서 간략한 설명을 해달라고 했어...그러니까 3사 상담원 다 나이스신용평가를 굉장히 강조하시더라고 ㅋㅋㅋㅋ
6. 내가 "가입당시 상담사는 타사에서 동일한 서비스 가입 가능성 미설명, 사전가입여부 미확인 으로 환불을 해달라"했어.
그러더니 바로 해주더라고... 근데 나이스신용평가에 중복 가입되어있던게 가장 큰 환불사유가 아닐까 싶어ㅋㅋㅋ 문자도 그런내용으로 왔거든!! (그래도 무서웠던게 우리엄마가 아무렇지않게 가입한다고 녹음한걸 들어보니까 울엄마 책임으로 몰아갈까싶었음 ㅠ)
7. 마지막! 추후 저런 서비스 가입 전화 오지않도록 수신거부를 요청했어!!!! 울엄마 13년부터 가입했대...아 증말...ㅠ
근데 내가 말한 저 3사외에 다른 카드사는 KCB랑 제휴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네?
그래서 나이스신용평가랑 KCB랑 중복이 아니라서 환불이 안된다고 하는데..
어쨋든 같은 범위의 정보를 보호하는건데 카드사가 가입권유를 하기전에 정보보호서비스에 사전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했어야하는게 아닐까 싶어... 어떤 바보가 동일한 서비스에 돈을 배로 내겠어.... 진짜.. 상담사들도 먹고 살려고 하는거겠지만 정말 얄밉더라 ㅡㅡ
결국 3사에 다 전화를 해서 결국 환불을 받아냈지.....
뭐지 나이스신용평가에 전화가 와서 중복 가입이 되어있으니 환불을 해주겠다는 전화도 오고..
삼성카드랑 롯데카드에서 전화도 오고.. 굉장히 정신 없었어...
문자는 롯데만 왔네...근데 지금보니까 오타났네 무슨 2015.01부터야;;
삼성은 청구서에 우리엄마가 첨 가입한 달부터 지금까지 다 -3,300원 이러고 적혀져 왔더라...
괜히 흐뭇..
암튼 여시나 여시 부모님들 청구서 잘 확인해보고!!! '정보보호서비스'에 중복 가입이 되어있다면
환불 받을 수 있으니!! 꼭 전화해서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문제시 얼른 알려주세여 ㅎㅎㅎㅎ
++ 우리엄마는 삼성 -> 롯데 -> 신한 순으로 가입을 했어!!
삼성이 13년도부터 가입! 중간에 롯데 가입해서 저런 문자가 온거예여!!
첫댓글 6번대로 말하면..빼박으로 말해주는구나 ㅋㅋㅋ 난 녹취내용 들려달라고했는데...
나도 신한이 되게 답답하게 나오길래 일단 녹음한거 달라했어ㅋㅋㅋㅋㅋㅋ근데 울엄마 너무 자연스럽게 가입동의하는것.. ㅎㅎ 그래도 녹음한거 들어보면서 상담사가 놓친것 잘 체크해보는것도 좋은것같아!
대박 여시 똑똑이!!!!! 우리가족은 카드를 안써서 8ㅅ8.... 다른여시들도 보구 환불받았음좋겟당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웅!!!!!!
나도 이거 2013년에 비씨카드에서 전화로 서비스 가입하라고 해서 안한다했는데 거의 억지로 밀어붙이더라 하셔야된다고 하면서.. 무슨 의무인것마냥 엄청 강요해;;; 짜증나서 그냥 3개월만 하고 해지하는데 해지할때도 짜증났어 진짜 해지하실거냐고 삼천원정도에 이런 서비스 받는거 되게 이익이라고 강조하면서ㅡㅡ 이미 개인정보 다털렸는데 그제서 보호해준다고 돈을받아 밋친..
와씨 나도 집가서 확인해야지
나도 집가서 확인해봐야겠다 !!
나도나도 이거 아 예예네네네ㅔㄴ 이렇게 하다가 청구서날라와서 난 바로 해지시켰음 해지할때 이거 좋다면서 막 말리길래 내가 " 그럼 이거 뭐 안하면 내 신용 보호안해주는거에요ㅡㅡ?" 이러니까 " 아니요 고객님 어쩌고 저쩌고 " "아 됐구요 전 잘 모르겠고 아니라면 지금 해지시켜주세요" 요랫음 ㅇㅅㅇ
[신용정보보호서비스] 호에..똑똑한여시!!! 당장 집가서 고지서 다 털어봐야지...고마워!!
이거 저번에 글 올라와서 바로 엄마꺼 카드 다 뒤져서 해지,환불요청했어ㅠㅠ 상담원들이 빠르게 블라블라 ~거죠? 이런식으로 대답유도해서 뭔 소린지도 모르고 네네 하는 대답으로 가입되는거라 녹취록 요구하면 환불 받을 수 있을거같아.
마자 나도 이거 삼성카드에서 이거 몇년동안 나갔는데..ㅎㅎ..내 명의인데 엄마한테 전화해가지고 엄마가 "네네네네네네"이렇게 대답하다가 가입한거야 녹취 들려달라고한다음에 졸라따져서 다 환불받았어ㅠㅠㅠㅠ 여시들도 다 환불받아!!!!!!!!!!!!!!!!!!
여시야 따질때 어케 따졌어??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1.08 13:25
여시! 글 읽기에 앞서서 출처가 여성시대 소비자예요 이렇게 써야해서...!... 혹시 삭제될까바 글 ㅜㅜ 댓글먼저달아
수정했어..감사합니다ㅠㅠ
쓰니...라고 한거는 드립이야?
5등급이 쓰니라해서 넘나당황ㅋㅋㅋㅋ
@뀨구꺄까 웅 여시에선 그거 안써ㅠ 쭉빵이랑 네이트판에서만 쓰는거...
나 이거 볼때마다 말해도 되나싶어서 자게나 킹여물어보면 만장일치로 고나리 가능이라고 하더라
다른 커뮤가서
여시야~하는거랑 같다고..
@Tyler Oakley 나 이제봤어 ㅋㅋㅋ
일부러 그런거야....!
블로거들이 쓰는말투처럼 나도 네이트판에서 많이 보던 말투 생각나서 쓴건데... 오해 일으킬만한거야?? 몰라써ㅠ
글구 네이트판에서 써본 적 없어서 저렇게 글쓰기 힘들다고 써놓은것도 드립친 의미 포함한건데.. 나만 알아들었나봐ㅠㅠ
또 내가 판녀라고 지칭한것도 아니고 글쓴이의 쓰니라고 말한건데 타뮤에서 여시라고하는것과 같다고 생각할지는..전혀 몰랐어
@소비자예요 드립이라면 전혀 문제없어요! 나는 혹시나해서 물어본거에요!ㅠㅠ
@꿀식빵 웅웅 안되는거 맞긴한데
아재인척하고 아재체 쓰는것처럼
네이트판 유저인척하고 쓰는 컨셉인 글 아니야? 그래서 한번더 물었어 드립이냐구 ㅋㅋ
@꿀식빵 난 그래서 매번 고나리하는것...
내용이랑 관계없는거 같아서 미안한데ㅠㅠ 혹시 이거 체크카드랑은 상관없는거지??????
나 비씨체크카드인데 나한테 전화왔었어..그것도 나이스신용평가정보랑 제휴한거라고
@소비자예요 헐!!!!!!!!!나국민인데 혹시모르니 확인해 봐야겠다ㅠㅠㅠㅠ
@소비자예요 22 나도 비씨에서 연락오더니 체크카드도 된다고 내가 현재 소지하고있는 체크카드 말해주더라..
난 삼성에서 전화왔길래 안 하겠다했더니 계속 전화 안 끊을라고 그러길래 내가 지금 몇번 노 한지 아냐고ㅋㅋㅋ 한 3번 더 해야 전화 끊을거냐고 아님 삼성카드 티엠매뉴얼이 내가 10번은 노 해야 오케이하는 시스템이냐고 게다가 이런 텔레마케팅 전화 내가 언제 동의했냐고 되려 유난 떨면서 수신거부로 바꿔달라했는데 한 달 후 다시 이 전화 와서 정말 일처리 이따구로 할 거냐고 고작 수신거부도 제대로 못하는 삼성카드를 내가 뭘 믿고 쓰냐고 파워지랄했던 것만 생각난다ㅋ...ㅋㅋ... 삼성카드 진상들...
이거 어떻게확인해?? ㅜㅜ 나 우편물안오는데..
카드사에 전화해서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해봐!!
나는 얼마전에 카드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서 천천히 읽어보면서 안받을꺼 비동의 하면서 했었는데 취소를 한거 같긴 한데 뭔가찜찜해 나중에 전화해서 물어봥야겠다
아 이거 뭐야 도대체? 나도 몇일전에 비씨에서 전화와서 한번만 등록하면 다른금융권?에서 중복등록할필요없도 주민등록 사용시 안전하게 이용할수있도록 도와준다고 어쩌고함.. 한달에 800원씩 나간다고 어쩌고 설명하길래 알았다했는데 굳이 안해도 되는 거지?ㅡㅡ
현대첨만들때 저놔왓어서 함들어가보고 바로해지했는데 삼성은 전화안오데?? 존나필요없는것...
나도 방금 전화해서 해지했어 난 14년 1월부터 가입되어있다는데 내가 동의한 녹음 들려달라니까 뭐 2.3일 걸린다고 하면서 환불.해지 가능하다고 먼저 안내하더라 그래서 바로 해지했어 계산해보니까 지금까지 8만원이 넘어ㅡㅡ
나도 ㅋㅋ어제 함 3300원...하.. 결제되면 문자오는데 그건 오지도 않고 조용히 빠져나감 ㅋㅋㅋㅋ나이스스마트키 어쩌고로 찍혔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차라리 카드사에 전화해서 확인하는게 더 정확하고 빠를것같아!
모바일은 나도 모르겠어ㅠ
홀 나도 신한에서 900원 빠져나가...난 전혀 동의 한적없는데 뭐야...당장전화해봐야겠다ㅠㅠ
여시 혹시 신한에전화해봤어? 나도지금900원씩빠져나가는거알았거든 어떻게됐어?ㅜㅜ
@비커밍젠 여시들 나도 연어하다왔는데 울아빠 신한카드 900원씩빠져나갔어ㅡㅡ 이거 여시들 환불받았어?
하 난 하도하라고해서 하면좋은건줄 알고 한다고했어...귀찮게 다시전화해서 해지신청해야하다니...
나이거 해지햇는데 오늘보니깐 빠져나가잇어ㅓ 존나 빡쳣어지금 댓알람 미안해 ㅠㅠ
오오 우리엄마 카드 진짜 많은데 오늘 가서 확인해봐야겠다ㅠㅠㅠ
이거그럼세군데 다 환불가능해? 세군데 다 환불하면 가입한 곳이 0이되눈거자나 그래도 중복인정해준다는거얌?!!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17 20:56
나도 함 봐야겠다..ㅂㄷㅂㄷ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