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레슨 출장 III> 2025 중국여행 3일 차.. 저장성 후저우시 우싱구(浙江省 湖州市 吴兴区)에서 한중교류 차원에서..
중국 레슨 여행 3일차의 아침은 더욱 더 큰 설레임으로 시작합니다.
20년 만에 중국 창저우(常州)시에 사는 현태오 대학후배가 후저우(湖州)시 한팅호텔(汉庭酒店)로 찾아와 만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중국(浙江省 湖州市 吴兴区)에서 .. 2025년 2월 17일
포근한 햇살이 펼쳐진 날, 소중한 인연을 멀리 중국 객지에서 만났습니다.
현태오 후배가 중국에 살지만, 페이스북을 통해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연락하게 된 것입니다.
중국 常州市(창저우) 武进区(우진) 清英外国语学校(청영외국어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현태오 후배는 숙소인 후저우 우싱구 한팅호텔에서 120km 쯤 거리지만, 2시간 30분 걸려서 아들과 함께 방문해 준 것입니다. 참으로 고마운 만남입니다.
아침 일찍 武进区를 출발해 10시쯤 한팅호텔 앞에 도착해 만났습니다. 너무도 반가운 만남입니다,
꾸벅 인사하는 둘째 아들을 보니 중학교 1학년 답지 않게 늠늠하고 잘생겼습니다.
근처 5분 거리의 유명한 万达百貨(Wanda, 만달).. 완다백화점 1층에 위치한 세계 1위 프랜차이즈 STARBUCKS(스타벅스) 커피점에서 차를 한잔하며, 중국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잘 정착하게 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벅스 커피숍 앞 万达广场(완다광장)엔 갑자기 붉은 헬기가 착륙을 하네요. 湖州米旗通航(호주미기통항) 헬기네요.
현태호 후배가 말하기를 여기 중국에서는 흔한 일인 모양입니다.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학교에도 학교행사에 헬기를 타고 오는 학부모가 있다네요.
더구나 약간의 돈을 지불하고 헬기를 탈 수 있는 모양입니다.
우리가 커피를 한잔 하는 동안 아들은 후라이드치킨을 사먹네요. 자유분망합니다.
현태오 후배의 말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백화점 4층이 제일 좋은 터라네요. 외국명품프랜드 입점이나 유명 프랜차이즈가 좋은 조건으로 입점한답니다.
아들이 중국어를 더 잘 할뿐만아니라, 컴퓨터를 자유자재로 사용해 식당 위치도 금방 찾아서 아들이 안내하네요. ㅎㅎㅎ재미있습니다.
惠州(Huizhou, 후저우) 大亚湾店(Dayawan dian, 대야완점)이라는 식당에 앉았는데, 주문하는 것도 아들이 척척 다 하네요. ㅎㅎㅎ.. 덕분에 맛있게 즐겁게 먹었습니다.
후배는 ‘清英外国语学校 Music Teacher’로 근무하면서서 다양한 비즈니스를 겸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강원도쪽에 팬션을 짖는 회사의 일도 비즈니스 중에 하나인가 봅니다.
무역, 악기 수리 및 판매점, 식당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늘날 중국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니 곁에서 느끼기에도 뿌듯합니다.
커피도 식사도 선배가 사야하는데, 후배가 더 잘 안다고 다 샀습니다. 고마운 마음입니다.
교류의 기회를 만들어 창저우 학교에도 방문을 하겠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여건이 허락한다면 기꺼이 달려가 멋진 공연을 만들어 보고 싶네요.
3시간 가까이 즐거운 만남을 갖고 다음을 기약하며 창저우로 향했답니다. 멀리까지 와줘서 감사하네요.
다시 오후 1시, 元宇宙 音乐(원우주 음악)강당에서 성악 레슨을 진행했습니다.
2025년 후저우시에서 동아시아문화수도(东亚文化之都)를 목표로 이 장소에서 중일교류도 진행했네요. .. 交流互鉴 唱响未来 .. 湖州·岛田音乐文化交流活动 島田(SHIMADASHI)と湖州音楽文化交流
효과적인 레슨으로 학생들이 새로운 배움으로 만들어 내는 변화를 당사자는 물론 곁에 지켜보는 부모들이 알아봅니다.
놀랍고 감사하다는 얘기를 해주시네요.
한 학생의 부친은 성악분야 대학교수이신데, 딸의 레슨을 지켜보며 당신이 더 열심히 연습하시네요.
가르쳐준대로 연습해보니 효과가 정말 좋다고 말씀하시면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새로운 방법을 터득했다고 말씀도 해주구요.
아무튼 보람된 시간을 만들어 갑니다.
좋은 변화를 발견해 주시고, 배우는 학생이 그 변화에 더욱 놀라는 표정을 보니 더 좋습니다.
저녁은 등소염 교수 일행과 유명 양고기구이식당에 가기로 했습니다.
浙北大厦购物中心店(저장북빌딩 쇼핑센터 매장), 騰格里(蒙古烤羊腿) 텐그얼리 몽골식 구운양고기다리요리집에 앉았습니다.
구운 양고기 다리뿐만 아니라 너무도 다양하게 나오는 요리들은 샴페인과 함께 맛과 행복을 가져왔습니다.
식사 때마다 풍성한 요리들로 체중이 늘어만 갑니다.
감사하게도 휼륭하게 3일차 하루를 마무리하고..
기인 복도가 보이는 숙소로 향합니다.
4일 차, 아침식사를 호텔 식당에서 화려하게 시작하고..
아침 9시부터 등소염 교수의 딸 레슨을 준비합니다.
후저우시도 학교들이 개학을 하는 관계로 다시 교수들이 바빠졌습니다. 오늘은 바이올리니스트인 학생 엄마가 레슨에 동행했네요.
엄마도 조용히 지켜보며, 딸의 목소리 변화에 기뻐합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많은 변화와 발전에 감사한다는 표현을 해 주시네요.
레슨을 마치고, 타악기 협회장인 鼓倪(Gu Ni)회장이 차로 후저우역까지 배웅해 주시네요. 고맙습니다.
후저우 고속철도 역에 글귀가 눈에 띄네요.
行遍江南清丽地(아름다운 강남지역을 여행한다).. 人生只合住湖州(후저우에서 사는 인생이 최고다)
湖州站(후저우 철도역)으로 고속열차가 달려오네요.
시속 500km 쯤으로 달리는 고속열차가 정말 많이 보급된 것 같습니다.
杭州(항주)의 萧山国际机场(샤오샨 국제공항)으로 향합니다.
기차를 타고 한 정거장, 20분쯤 달리니 杭州火車站(항저우 기차역)에 도착했습니다.
다시 지하철 19호선으로 이동해 東广场(동광장)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5정거장을 이동하니 공항이네요.
東广场(East Square) .. 御道(Yudao) .. 平澜路(Pinglan Road) .. 耕文路(Gengwen Road) .. 知行路(Zhixing Road) .. 萧山国际机场(Xiaoshan International Airport)
공항의 위용이 대단하네요. 건축물 내부가 예술입니다.
공항 내 浙江特产(절강특산)점에서 부드러운 떡과자같은 東坡酥(DONGPOSU)..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삽니다.
열심히 다운 받아 놓은 영화를 보면서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니, 춘천행 공항버스가 매진사태네요.
공항지하철을 타고, 홍대입구역에서 내려 지하철을 타고 동서울버스터미널로... 다시 춘천행 버스를 타니 밤10시에 도착하네요.
얼른 부모님께 인사드리고, 선물도 드리고.. 다시 춘천 생활로...
행복한 중국여행길이었습니다. 함께 해준 등소염교수를 비롯해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소프라노 민은홍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