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고객님, 안녕하세요.
항상 리니지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보안 수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도입된 [캐릭터 비밀번호] 서비스에 대해
고객 여러분께서 궁금해 하실 사항을 FAQ를 통해 안내 드립니다.
[ FAQ ]
Q : 캐릭터 비밀번호란 무엇인가요?
A : 캐릭터 비밀번호 서비스는 계정도용과 관련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캐릭터 및 아이템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도입되었습니다.
비밀번호가 모두 숫자로 조합되어 있으며 번호입력 판이 랜덤하게 변경되고 마우스로 클릭하게 되어 있어 키로그 및 다른 사이트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비밀번호 노출 등의 위험으로부터 소중한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수준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을 위해 1차 계정명과 비밀번호 입력이 대문을 의미한다면 캐릭터 비밀번호는 집 안으로 들어가기 위한 2차 현관문과 같은 이중 잠금 장치와 같습니다.)
캐릭터 비밀번호는 계정 로그인 후 로그인 스테이지에서 캐릭터를 선택할 때 최초 등록합니다.
이후 캐릭터 선택창에서 등록된 2차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하게 되며, 캐릭터 삭제할 때도 사용하게 됩니다.
Q : 캐릭터 비밀번호 서비스는 왜 보안 서비스와는 다르게 선택이 아닌 필수인가요?
A : 그 동안 여러 가지 보안서비스를 진행해왔지만 보안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 조건이 존재해 해당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이용하지 못하는 고객님들이 존재하였습니다
기존 보안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고객님들 역시 보다 안전하게 게임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비교적 필요 조건이 낮은 캐릭터 비밀번호 서비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접속에 기존보다 불편이 발생되기에 선택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될 경우 고객님들의 사용 빈도가 낮아져 보안이 취약해 질 수 있으므로 위험으로부터 고객님들의 계정을 보호하는데 긍정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필수 제공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제공되고 있는 보안서비스(NCOTP, 전화인증) 이용 시 캐릭터 비밀번호를 별도로 등록 및 체크하지 않고 있습니다.
캐릭터 비밀번호 이용이 불편하신 경우 (NCOPT, 전화인증)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 캐릭터 비밀번호를 몇 번 틀렸는데 더 이상 접속이 안돼요.
A : 캐릭터 비밀번호는 5회 입력 실패 시 8시간 동안 접속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일정 횟수 비밀번호 입력 실패 시 게임 내 접속을 차단하게 되는 이유는 고객님이 아닌 타인이 계정에 강제적으로 접속을 시도하기 위한 행위로 판단하여 이러한 행위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일정 시간 동안 접속이 차단되므로 해당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입력 카운트가 초기화 되며, 이전 비밀번호를 기억하시어 재 입력할 시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만약, 즉시 접속을 원하신다면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정보수정 -> 내정보 -> 캐릭터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해 본인 인증 완료 후 기존 캐릭터 비밀번호에 대한 정보를 삭제하시면 게임 접속이 바로 이루어집니다.
Q : 캐릭터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A : 기존에 설정하셨던 캐릭터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에도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십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정보수정 -> 내 정보 -> 캐릭터 비밀번호 초기화] 메뉴를 선택하시고,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이전 비밀번호에 대한 초기화가 됩니다.
그 후 게임에 접속하시어 새롭게 캐릭터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 왜 키보드로 입력할 수 없나요? 숫자도 자꾸 바껴요.
A : 키보드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는 경우 키로그 및 백도어 프로그램, 악성코드 등에 의해 소중한 계정정보 및 개인정보 유출에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위험이라도 미리 예방하고 방지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고객님들의 소중한 계정의 보안에 더 많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 키보드 입력 보다는 마우스 입력을 채택하였습니다.
이와 동일한 사유로 인해 비밀번호 입력 키패드의 숫자 역시 배열이 랜덤하게 변경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Q : 재접속을 할 때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나요?
A : 캐릭터 비밀번호는 캐릭터마다 설정하는 것이 아닌 계정당 1개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부분이므로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하여 계정 내 존재하는 다른 캐릭터들로 재접속을 시도하실 때에는 비밀번호를 매번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접속종료로 인해 홈페이지부터 클라이언트까지 모든 절차를 새롭게 시도하여 로그인을 하게 되는 경우 이전 비밀번호 입력 내역은 초기화 되므로 최초 로그인과 같이 캐릭터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리니지 월드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Q : 캐릭터 비밀번호 설정 시 계정 비밀번호와 비슷하게 설정이 가능한가요?
A : 계정의 비밀번호는 영문+숫자+특수문자의 혼합 형태로 최소 6자 이상 최대 16자 이하의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캐릭터 비밀번호는 6~8자리의 숫자로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단, 계정의 비밀번호와 중복된 숫자가 포함될 경우 동일 숫자로 캐릭터 비밀번호 설정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Q : 보안 서비스(NC OTP, PC등록 서비스, 전화인증 서비스) 이용 시에도 캐릭터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한가요?
A : NC OTP, PC등록 서비스, 전화인증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 경우 캐릭터 비밀번호를 별도로 등록, 체크하지 않습니다.
Q : 게임 내에서 캐릭터 비밀번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A : 최초 게임 접속시 (캐릭터 선택 화면 진입) 자동으로 캐릭터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며, 캐릭터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게임 내 설정 창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Q : 보안서비스를 일시 정지한 경우 캐릭터 비밀번호를 사용하게 되나요?
A : 보안서비스가 일시 정지된 경우는 보안서비스를 당분간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므로, 캐릭터 비밀번호를 설정하신 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Q : 캐릭터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았는데 게임 접속 시 캐릭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A : 테스트 서버에서 캐릭터 비밀번호를 설정하신 경우에는 테스트 서버에서 설정하신 캐릭터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시는 경우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정보수정>내정보>캐릭터 비밀번호 초기화] 메뉴에서 본인 인증을 통한 초기화 후, 게임 내에서 재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첫댓글 저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