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실질생산량은 확실히 거시경제 이론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개념입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측정에는 여전히 상당한 불확실성이 남아 있습니다. 특히 미국에는 종종 서로 다른 두 가지 GDP 추정치가 존재합니다. 널리 사용되는 지출 측면 버전인 GDP E (널리 GDP라고 함)와 훨씬 덜 널리 사용되는 소득 측면 버전인 GDP I (GDI)입니다.
Nalewaik(2010)과 Fixler 및 Nalewaik(2009)은 최소한 GDP I 가 심각한 관심을 받을 가치가 있으며 특정 측면에서는 GDP E 보다 우수한 속성을 가질 수도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 즉, GDP E 와 GDP I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GDP I 에 대한 놀라울 정도로 강력한 사례가 존재합니다 . 그러나 물론 GDP E 와 GDP I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GDP E 와 GDP I를 모두 기반으로 한 GDP 추정치가 둘 중 하나보다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나머지 문서는 괴짜만을 위한 것입니다. 중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GDP E 보다 GDI를 더 나은 GDP 지표로 받아들이는 강력한 사례가 있을 수 있지만 평균이 아닌 혼합이 훨씬 더 좋습니다.
나는 1960년 이후 모든 경기침체(총 9건)를 살펴봄으로써 그 이론을 시험해 보았습니다.
GDPplus와 1960년 이후 경기 침체
필라델피아 연준의 데이터, Mish 차트
100%의 경우, 허위 신호도 없고 누락도 없으며 리드 타임이 2분기를 넘지 않은 경우 GDPplus가 2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할 때마다 경제는 침체에 빠졌습니다.
GDPplus 경기 침체 신호
DGPplus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경기 침체 리드 타임의 잘못된 편집
GDPplus 경기 침체 신호 개요
GDPplus는 모든 경기침체를 신호했습니다.
GDPplus는 4번, 1분기 일찍 3번, 2분기 일찍 2번 정시에 도착했습니다.
이는 마치 GDPplus가 선행지표인 것처럼 보입니다. 데이터가 크게 수정되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BEA는 특히 GDI를 자주 개정합니다. 그리고 GDPplus는 GDI에 더 의존하기 때문에 상당한 변동이 있습니다.
또한 BEA는 첫 번째 GDP 추정치에서 GDI를 발표하지 않지만 필라델피아 연준은 어쨌든 GDPplus를 예측합니다.
최근 개정
어제 2022년 4분기부터 지난 3분기 GDP플러스 수치는 -1.1%, -0.4%, +1.5% 순으로 나타났다.
현재 해당 분기는 -1.2%, -0.7%, +0.6%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정 강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따라서 2023년 1분기에 -0.4%에서 -0.7%로 감소한 것을 고려하면 처음 두 숫자는 이제 마이너스로 유지될 가능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