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일체형 tv를 가을에 맞추어 준비하려다 결국은 다른 몇가지를 준비한다고 지금까지 미루어버렸네요
그동안 샘플은 몇가지 진행이 되었지만 대부분 다른 곳에 납품용으로 진행되다보니 사양이나 성능에서 제가 생각하는 기준이랑은 많이 달랐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pc일체형 tv에 대한 여론조사와 좋은 의견을 모으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생각하는 pc일체형은
풀hdtv를 기본 모태로 하여
1. 인터넷 사용을 위한 유무선랜 장착
2. tv녹화를 위해 hdtv카드의 장착
3. 용도상 사타 250G이상 고용량 하드 사용
4. 무선 마우스-무선키보드 사용
5. 램은 2G사용
요까지는 기본으로 하면 되는데 지금부터 몇가지가 고려대상입니다.
1. 그래픽 성능을 어느정도로 할것인가?
= 결국 풀HD동영상 재생을 돌릴것인가? 아니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HD화질 정도로 할 것인가? 입니다.
= 또한 이는 저전력 저발열 구조로 갈것인가? 아니면 성능위주로 갈것인가? 의 문제입니다.
저전력 저발열구조로 간다면 최근에 미니 노트북에 많이 사용중인
아톰CPU(10W)/950내장그래픽메인보드 조합으로 가면
장점 : 저렴한 비용, 저전력 저발열의 간단하고 사이즈가 작은 구조
단점 : 그래픽카드의 확장이 안되며 내장 그래픽으로는 풀HD재생이 어려움
과 같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풀HD를 돌릴 사양은
AMD 애슬론64-X2 브리즈번 4050e(45W)/M-ATX메인보드/그래픽은 LP타입의 8400 OR 3450
장점 : 일반적인 대부분의 환경 사용 가능- 풀HD재생등등
(내장그래픽으로는 한계가 있음-어짜피 비용은 비슷비슷 : 설치나 쿨링이 문제)
단접 : 비용이 10만원정도 더 추가 / 발열과 소음등이 고려되어야함
2. DVD(CD)롬의 장착여부 = 노트북용 ODD사용
= DVD롬이 장착이 되면 별도의 디빅스나 DVD제품이 필요가 없지만 사실상 최근에는 DVD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아 고려대상
3. PC리모컨의 장착
= 피씨 리모컨을 장착하면 피씨를 TV와 상관없이 제어 할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온오프나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선마우스키보드를 사용하는 상황에서 6-8만원의 비용추가를 고려할때 장착 여부는 고려사항
4. A/S나 업그레이드를 위해 내부에 별도의 별도의 PC용 케이스를 제작하여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할 것인가?
= 작업성이나 사후 활용에는 좋지만 전체적인 부피가 커지는 단점이 있음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개인적으로는 요즘에 예쁜 케이스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구지 TV에 집어 넣지 말고 좀 더 저렴하게 컴퓨터를 만들어 외부에 연결하는 것이 편리하다고도 생각합니다만 최근의 IPTV붐과 일체형을 선호하는 경향(일본에서는 몇년전부터 유행)에 따라 준비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요즘에 환율이 장난이 아니다보니 컴퓨터 부품가격이 엄청 올랐네요
중고 컴퓨터조차도 매물이 사라지거나 가격이 덩달아 올랐으니 할말이 없습니다.
TV도 원가가 올랐는데 경쟁이 심해서인지 TV가격만 더 떨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첫댓글 구지 필요 할까 합니다. 저런 일체형은 광고용 이나 제한덴 부분에서만 필요 할꺼 같습니다. 구지 의견을 제시 하자면 1. 풀hd 가 되야 할껏 같습니다. 컴퓨터 화면이나 요즘 보는 동영상 해상도가 풀hd 가 대세 인데... 2. cd롬은 필요 없을꺼 같습니다. 요즘은 다 usb쓰죠 운영체제 깔때만 cd롬 쓰고 그것도 요즘은 usb부팅으로 까는 추세인데.. 3. pc리모콘이라하면 컴퓨터 운영모든에서 제어 하는걸 말씀 하시는지요 그럼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무선 키보드중에서 작은 키보드 많은데요 그런걸로 이용 하면 될것 같은데요.. 4. lcd나 컴퓨터도 초기 문제만 없으면 거의 문제 없던데요...
4. 단지 온라인 판매라 사후 문제에 처리 할려면 별도 작업을 해야만 운송의 문제가 좀 괜찬을것 같기도 하고..
개념상 HTPC라면...슬림하게 가는추세이라지만 굳이 일체형을 한다면 우선 성능의 안정성이 보장되어야 되는데 이게 안되어 만약 어느한쪽이 이상이생기게 되면 사용상의 절름발이가 되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