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4.15총선 상주시 각 후보들의 마지막 유세 현장
4.15총선을 하루 앞둔 14일 오전 8시 상주 서문사거리에는 국회의원, 상주시장 재선거 출마 각 후보들이 선거운동원들과 함께 마지막 표몰이에 나섰다.
상주시,문경시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정용운 후보, 미래통합당 임이자 후보 선거운동원, 조원희 더불어민주당 상주시장 후보, 강영석 미래통합당 상주시장 후보, 한백수 무소속 상주시장 후보는 지나가는 차량을 향해 손을 흔들며 한 표, 한 표를 부탁하며 거리 유세를 펼쳤다.

임이자 미래통합당 상주시.문경시 국회의원 후보 선거운동

정용운 더불어민주당 상주시.문경시 국회의원 후보 선거운동

강영석 미래통합당 상주시장 재선거후보 선거운동

조원희 더불어민주당 상주시장 후보 선거운동

한백수 무소속 상주시장 후보 선거운동

무소속 상주시장 한백수 후보의 간절한 소망
◆한백수 상주시장 후보, 마지막 유세장서 큰 절로 시민들에 표몰이 나서
◆상주시장 당선되면 가장 먼저 아버지 묘소 찾겠다

▲4.15총선을 하루 앞두고 서문사거리에서 큰 절 올리는 한백수 상주시장 무소속 후보
4.15총선 유세 마지막 날인 14일 오전 8시 상주시 서문사거리에는 국회의원, 상주시장 재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이 마지막 표몰이에 나섰다.
이날 상주시장 무소속 후보로 출마한 한백수 후보는 선거운동원들과 함께 멍석을 깔아 놓고 지나가는 시민들의 차량을 보며 큰 절을 올렸다. 간절한 마음으로...
한백수 후보는 상주시장에 당선되면 제일 먼저 고인이 되신 아버지의 묘소를 찾아 인사를 드리겠다고 밝히고

특정 정당이 아닌 상주시민의 목소리로 당선된 무소속 상주시장은 정당의 목소리가 아닌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시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강력한 추진력으로 1)주정차 단속없는 상주, 2)시내버스 공영제, 3)농산물 최저생산비 보장 및 과잉생산 방지, 4)어르신이 살기 좋은 행복 상주 건설을 위해 고령화 대책, 5)지역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지역 축제 행사 활성화, 6)자녀 키우기 좋은 상주 만들기, 7)공정한 인사제도를 통한 신명나는 공무원 조직, 8)지역 생산 농산물 규격화 및 품질 인증제 도입, 9)특성화 상주산림대학 유치로 산림소득 향상,등 상주시의 당면한 문제 해결을 조속히 실천하겠다며 공약을 발표했다.

한 후보는 상주 낙동면에서 출생하여 낙동초등학교, 낙운중학교, 상산고등학교, 상주산업대를 졸업하고 전)한국담배인삼공사 최연소 지점장(봉화,의성,군위,청송,영양)을 역임하고 현재 상주체험농장 ‘백수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문경시>
‘국립산업과학체험관 건립 타당성 조사 주민공청회 개최
- 과기정통부 ‘국립전문과학관 건립사업’ 유치에 총력

▲문경시,‘국립산업과학체험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최종보고회 및 주민공청회 개최(사진제공-문경시)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책자문단, 지역발전협의회, 자문위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 산업과학체험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및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쌍용양회공업(주) 문경공장은 한국전쟁 후 UNKRA(유엔한국재건단)의 지원으로 건립된 내륙형 시멘트 공장으로 전후 대한민국 산업화의 한 축을 담당하며 1962년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었으며, UNKRA 산업유산 중 공장 건축물과 설비 등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산업유산이다.
문경시는 2018년 6월에 폐업한 이 공장의 문화유산적 가치를 보존하고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7월 포항공대 산학협력단과 국립산업과학체험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체결했고 올해 1월 전문가 포럼을 거쳐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최종보고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전문과학관 건립사업’ 공모 신청과 관련해 산업유산의 역사적 보존과 과학적 전시를 통해 교육과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쌍용양회공업(주) 문경공장 자체가 산업과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부각 되었고,
UNKRA 산업유산을 비롯한 세계의 산업유산을 전시하고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와 부품 소재를 활용한 전시·체험, 인공지능, 바이오혁명 등 3,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특징을 반영한 창의적 플랫폼 구축과 드론 및 아두이노를 통한 ICT 교육 등 운영방향도 제시되었다.
이어진 주민공청회에서는 성인대상 과학 프로그램 개발과 과학과 문화예술을 접목시킨 전시 개최 등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이 제시됐고, ‘문경 국립산업전문과학관 유치 기원’ 퍼포먼스로 한마음 한 뜻을 모은 후 보고회를 마무리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최종보고회 결과와 자문위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공모를 신청할 계획이며, 문경 국립산업전문과학관 건립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