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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구지역의 모든 노선구상에대해 짚어보고 싶습니다.
lifetimes 추천 0 조회 629 08.09.05 13:31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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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9.05 22:29

    첫댓글 다른건 모르겠구요 4호선은 두류역 환승이 맞는 것 같습니다 원래 순환환승 노선이라는 취지도 맞는것 같구요 괜시리 노선 늘렸다가는 순환 환승이라는 취지도 안 맞을 뿐더러 더 이상한 구조가 된다고 보여지구요 성서쪽은 지선 형태가 좋을것 같네요 다은노선은 제발 좀 빨리 공사들어가서 진행 되었으면 좋겠고 전부 욕심엔 다 지하중전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08.09.06 00:25

    지하에 중전철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면이 없지않기때문에, 기본적으로 1호선 구지연장은 지상중전철이고 나머지는 경전철시스템으로 구상했습니다. 철갤에서는 저렇게 경전철을 여기저기 남발하는것보다 봉무~경대~도심~본리 로 이어지는 장거리노선을 부활시키자는 이야기도 하셨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중전철과 경전철의 차이를 떠나서 지하보다는 지상철을 선호하는 저의 성향도 반영이 되었습니다. 사실 연장구간은 지하로 지을 필요도 없구요. 또 전부터 보면 많은분들이 순환선이 동대구역을 정차하는게 맞다고 보시더라구요. 현재로썬 지리적으로 좀 어려운면이 있지만 말이죠.

  • 작성자 08.09.06 00:26

    또 제가 대구시가 순환선을 길게 늘린걸 보고 아니다싶어서 다른나라의 도시들의 순환선 반경을 조금씩 알아봤는데 확실히 순환선이 제기능을 하는경우에 대구정도의 규모의 도시에선 저정도가 맞는다 보입니다.

  • 08.09.06 11:20

    글쓴이께서 주장하는 이유이기도 한데,화원에서 구지까지는 거리가 상당합니다.저는 대구-광주노선의 1단계(대구역-고령)를 빨리 건설하고,여기에 대구광역전철을 다니게 하는 방법도 괜찮다고 봅니다.대구-광주노선이 현풍까지 하천주변지로 예정되어 있어서,토지보상부담이 적습니다.구지산단의 화물물류도 경부선과 잇는 것이 창원방향으로의 신선보다 비용이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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