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티렉600(플라이바)
엔진기 를 세팅중인데요 제목과같이 거버너와
부스터에대해 고수님들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제가 워낙아는게 없어서요^^
자이로는 GP900 이고 수신기는 후타바6303입니다 거버너는 얼라 G600 이고 그리폰 오토 부스터를 장착했읍니다
질문: 1 거버너에 스로틀서보 연결하고 거버너 커넥터를 자이로 스로틀채널에 연결.나머지(Esc?) 외선은 수신기 1.2 채널에 꼽았읍니다 스로틀 스틱을 움직여보니 서보가 정확히 동작 하네요
이 배선이 틀리면 지적해주시고 맡다면 이걸로 거버너세팅은 끝난건가요?
거버너의 기능대로 제대로 동작하고 있는지 사전에 확인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스위치 형식의 부스터는 옛날에 써봤는데 오토는 처음이라서 ~
기계적인 세팅은 별어려움이 없는데 커넥터를 어디에 연결해야 하는지를 모르니 정말 답답합니다
분명 수신기 남는채널에 꼽아야할꺼 같아서 연결하고 시동을해보니 역시나 시동이 걸릴리가없죠~ ㅋㅋ ~
고수님들 명쾌한 해답 부탁드립니다
엔진 압도 훌륭하고 연료호수도 이사멊고 딱하나 플러그.적열이 안되네요
세팅법좀 갈켜 주십시요 꾸벅 ^^
첫댓글 1. 거버너 설명서 잘읽어 보시고 하세요. 지금 기억해 보면 생각이 잘 안나는군요 15년전에 써봤으니까요.
2. 오토부스터는 채널의 PWM 신호에 따라 적열 구간이 따로 있으니 할당 채널의 스위치와 범위를 확인하시고 리버스도 해보시길
거버너 경우 자이로 스로틀 채널말고 수신기 3번에 넣으시고.노랑 신호선은 1.2번중 아무대 넣으셔도지만 넣으신 신호 채널을 송신기 펑션메뉴들어가 거버너 채널로 변경하셔야합니다
자석 붙어 있는 펜 돌려 자석이 거버너 센서에 닿았을때 불이 들어왔다 꺼졌다 합니다
거버너 로우하이 잡아야하는대 아래 영상 링크 보시고 참고하세요~~
송신기 노말 거버너 off 아이들1.아이들2.
거버너 %센트 올려 적정RPM 찾으시면 됩니다
https://m.search.daum.net/search?w=vclip&nil_search=btn&DA=NTB&enc=utf8&q=%EC%96%BC%EB%9D%BC%EC%9D%B8%EA%B1%B0%EB%B2%84%EB%84%88
오토 부스터 경우
예) 1번 지정 송신기 펑션 메뉴에서 AUX 변경
해당채널 키 활당 on .off 하시면 됩니다
6303
1번 오토부스터 .2번 거버너신호(노랑선) 3번 거버너(3선)
이렇게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우선 댓글 주신 두분께 깊은 감사말씀 드립니다
이제서야 막막함에서 실마리가 풀리듯 머리가 맑아저오네요
하지만 완벽하게 세팅이 잘되어질지 걱정부터 앞섭니다
제가 워낙에 아둔해서요 게다가 건망증도 있답니다 ^^
암튼 몇번 헤딩 하다보면 만족할 결과가 나오겠지요 하다하다 막히는 부분있음 또다시 질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두분께 감사드리고 댁내 모두들 평안하시길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