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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부산지하철 2호선은 왜 장산역에서 끝을 냈을까요??
Shin-Osaka 추천 0 조회 802 08.09.15 10:53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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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기장지역의 수요는 동해남부선 통근열차와 좌석버스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 것이 아닐까요?

  • 작성자 08.09.15 14:26

    동해남부선 통큰열차는 오래전에 폐지 되었어요

  • 08.09.15 19:30

    차량기지를 지역주민들이 반대해서 더 연장하기 힘들 었던 것은 아니였을까요?? 지금은 안평까지 2호선 연장 계획이 있습니다. (언제 될진 모르겠네요~)

  • 08.09.15 22:10

    부지철 2호선 건설중에 송정, 기장 지역에서 기장군까지 연장을 요구했었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이유(아마 돈 때문일 것으로 추정)때문에 거부되었죠.

  • 08.09.16 00:13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차량기지 문제도 겹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현재 2호선은 50km에 달하는 노선임에도 차량기지가 호포 하나뿐인데 기지부지를 부산교통공사에서 요구하니까 거부하지 않았나 싶네요.적어도 주박기지 정도는 요구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 08.09.16 08:00

    지하철 2호선 건설당시에도 공사비가 상당히 많이 들었었죠. 당시 부산시와 부산교통공단의 재정상황을 감안하면 기장까지 연장하기도 힘들었을 듯 해요(거기다가 3호선도 한창 공사중이었으니까). 헌데 지금은 장산역에서 송정을 거쳐 기장 인근까지 연장한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하니 지켜봐야 할 듯.....

  • 08.09.15 22:25

    대신 안경률 국회의원이 반송선을 기장으로 연장 할려고 추진중에 있습니다.

  • 08.09.15 22:32

    부산에서 기장군을 완전한 부산권으로 포함시키면 좋겠습니다만 그 전에 다니기 편하도록 만들어야겠죠. 일단 가장 쉬운 방안은 반송선의 기장군 연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 08.09.16 00:25

    이미 지난일이긴 하지만 부산 2호선 해운대 신시가지 구간을 서울 6호선처럼 루프형식으로 돌려도 좋을뻔 했습니다 중동/장산역도 물론 승객이 많긴 하지만 실제 주거인구가 밀집한 지역으로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수 있어서 좋지 않았을까 싶었어요

  • 08.09.21 21:33

    기장읍인구가 5만이 넘는 시급도시이지만 광역시소속군이어서 시가 되려면 법개정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계속 군으로 남을 가능성이 높고, '군'이미지 때문에 지하철연장이 쉽지 않을 듯합니다. 게다가 동해남부선까지 전철화예정이 있기 때문에 중복투자 주장도 피하기 어려울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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