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에는 풍란을 키우는 애란인들에게는 일 년에 한번 있는 특별한 이벤트인 풍란 꽃을 구경하고 풍란향을 음미할 수 있는 계절입니다.
풍란의 꽃은 6~7월에 걸쳐 피우는데 아마미계의 풍란이 조금 늦게 피우고 색화들은 조금 일찍 피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풍란의 향기는 느껴보면 정말 좋은 진한 감향을 느낄 수 있는데 다른 대부분의 꽃과 달리 해질녘부터 시작해서 어두울수록 습도가 높을수록 점차 진해지는 감향이 직접 키워보지 않고는 그 감흥을 형언하기 어려운 좋은 향기입니다.
이런 기가 막힌 꽃과 향기를 감상했으면 다음을 위하여 제거해 주어야 하는데요, 적당하게 즐기고 시들기 전에 소독된 가위로 잘라내주는 것이 좋다. 개인의 성향에 따라 꽃이 시들 때까지 감상을 한 경우라도 남아있는 꽃대를 제거하여 감상 가치를 높여주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가끔은 박각시나방 등이 수정을 시켜서 씨방을 맺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풍란에게 많은 체력의 소모를 가져오므로 배양을 목적으로 만들어낸 꼬투리가 아니라면 하루빨리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이번 달에는 봄부터 비료의 사용 등으로 인하여 청태가 많이 생긴 화분들은 가능하면 분갈이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전부 다 할 수 없을 경우는 아끼는 몇 분이라도 장마 전에 실시해 주면 좋답니다.
아래 동영상에는 위의 내용을 중점으로 조금 가미하여 음성으로 설명해 두었으니 글로 보시기 편하신 분을 동영상은 안 보셔도 무방하답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