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터널이 아닙니다..^^ 오늘은 북한산 들머리로 국민대앞 북악터널로 잡았습니다. 불광역에서 환승하여 하차..
형제봉에서 바라 본 보현봉..현재는 아쉽게도 출금지역입니다. 좌우로 사자능선과 주능선이 보이네요..
형제봉입니다. 조망이 좋은 봉우리입니다. 정릉탐방지원센터 또는 북악지킴터나 평창지킴터를 통해서 오르기도 합니다.
어디서 오르건 일선사를 지나서 오르는데..대성문 직전 마지막 데크 계단길입니다. 산님들이 형제봉 능선을 타고 오면 보통 힘들어 하는 곳이죠..아자아자..^^
최근들어 자주 보게 되는 대성문입니다..복원된지 얼마 지나지 않았습니다..아주 바람이 잘 불어 시원한곳 입니다.
대성문에서 휴식을 취하는 산님들이 많네요..반대편은 대남문, 문수봉 방향입니다.
언제 보아도 멋진 북한산 사령부..말이 필요 없네요..굿!!
형제봉 능선 뒤로 북악산, 인왕산, 안산이 보입니다.
거대한 노적봉을 누르며 압도하고 있는 백운대가 정말 멋지네요..염초봉과 숨은벽 능선도 보이고..계속 굿!!
어디에서나 북한산을 바라볼수 있는 강북 도심 일대..
대남문으로 이어지는 산성 주능길..
대동문을 향하는 산님들..쭈욱 가면 당근 주봉인 백운대로 갑니다..
저는 오랫만에 칼바위 능선 길로 들어섭니다..북한산에선 오름 길이 제법 험하고 빡센 곳입니다..
초입부터 긴장하게 하는 주의 경고판..가끔 추락사고가 있는 곳이나 어렵지는 않습니다.
주능선을 꿰뚫은 북한산 사령부..북한산의 최고 뷰라 할수 있겠죠..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의 자연적 수혜를 복받은 강북 도심..약간의 가스로 조망의 아쉬움이 있네요..
울퉁불퉁하고 불규칙한 바윗 길을 조심스럽게 하산하는 여성 산님들..
정릉 계곡도 보이고..
보현봉도 보입니다.
아직도 가야할 칼바위 능선길..바위 위에 용감하게 여성 산우님이 앉아 있네요..^^
북한산에서 아주 생소한 봉우리 문필봉..
문필봉에서 바라 보이는 북한산 사령부..
칼바위 공원지킴터를 지나 정릉산장 아파트로 하산합니다..
위로 직진하면 정릉탐방지원센터이고..이곳에서 버스 타고 경복궁역에서 내려 광화문 광장으로 진출했습니다..^^
첫댓글 2019.7.13 산행정리
13:10국민대-13:55형제봉-14:35대성문-15:05보국문-15:40문필봉-15:25정릉산장APT
약간 무더운 날씨..다리 운동차 다녀온 막간의 북한산행이었습니다..
계양산 정상에서 보이는 북한산은 무시무시합니다!!~
북한산 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