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시공원으로 묶어놓고 장기간 집행을 하지 못하는 공원부지 53곳이 2020년까지 도시공원으로 조성됩니다. 수원시가 934억 지방채를 발행해 토지보상을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이런 장기 미집행문제는 정부가 나서야 하는데....돈은 없고 할 일은 많고....이게 진짜 죽어라 하는 상황이거든요. 어찌되었건 앞으로 4년간 도심공원 53곳이 생긴다니....우리 수원이 살기 좋아지는 것은 분명한 것 같군요..
2. 경기도 산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오늘까지 경기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26개분야에서 48명의 인턴을 뽑습니다. 너무 늦게 알려드려 죄송하구요....031-888-9034로 문의하세요. 올해 계속 뽑는다니까 홈페이지도 좀 들어가 보시구요. 이런거는 좀 미리 알려주셔서 많은 사람들이 보게 좀 해주세요!!
3. 시청 뒤 인계동 박스 안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인 불법 광고물이 집중 단속됩니다. 새로 부임한 배민한 구청장이 칼을 빼들었나 봅니다. 전에 강남구에서는 아예 특별단속반까지 구성해서 단속한 적이 있었죠. 이참에 좀 확실히 뿌리 뽑읍시다. 특히 그 보기 민망한 명함크기 홍보물들....진짜 너무 하는거 아냐???
4. 소설 ‘인간시장’의 작가 김홍신씨가 무료강연을 엽니다. 오는 26일(금) 저녁7시부터 9시까지 시청 별관 중회의실에서 100명 선착순으로 무료입장입니다. 아마도 통일관련 강연을 하는 듯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010-7477-5589로 문의하세요.
5. 수원시 자살예방센터가 24일 수원청소년꿈키움센터와 위기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교육명령을 받은 학교 혹은 학교 밖 위기청소년들의 재 비행을 방지하고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거라는군요. 근데 표현이 좀 그렇다!! 비행이라니!! 우리나라 청소년 자살율이 세계 1위입니다. 좀 잘 하자구요.
6. 수원시정연구원 부설 수원학연구센터가 ‘2016 수원학 학술연구 지원사업’ 신규과제를 공모합니다. 이번 공모사업은 수원에 관한 우수한 연구 과제를 공개적으로 발굴 지원하여 수원학을 심화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수원과 연관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관심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문의 031-220-8054
7.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식품‧공중 위생단체 관계자들이 모였습니다. 외식업 수원시지부, 미용사회 수원시지부가 모였는데요....친절과 위생도 매우 중요하지요? 근데 값싼 것도 한번 신경써 주세요. 기왕에 방문행사하는거....좀 많이 오도록 해야지요....
8. 국회에서 벌어지는 필리버스터가 SNS에서 대박을 치고 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역시 믿음을 저버리지 않고 우리 지역 구케의원님이 또 주인공으로 떠오르셨군요. 무슨 말인지 모르신다구요? 그럼 너무 둔감하신거에요....인터넷 실시간 검색 잘 살펴 보시고...'공천'이라는 단어로 검색해 보세요. 역시....'공천'선생이 우리 수원에 나셨습니다. 만쉐!!!! 우리 '공천'선생님 화이팅!!!
<뉴스제보 G메일(suwonnews) 맘대로 퍼나르기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