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협의회 임원과 회장단 회의 적십자와 함께 기후 행동 폐자원 업사이클링(재활용) 체험 행사 추진
8월1일 (금) 09:00 적십자 행복 반찬 나눔터에서 하남시 협의회(회장 강금덕 ) 임원과 회장단 회의를 진행했다
하남시 협의회 강금덕 회장은 "2025년 대한적십자사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여 적십자의" 기후 행동 여정 지역 상황에 맞은 기후 행동 실천 지원"을 알리기 위한 시민 참여 기후 행동 프로그램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하남 시민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와 복합 재난 대응하는 적십자의 활동을 소개하고 간단한 폐자원 업사이클링(재활용) 체험을 통해 시민 스스로 기후 행동의 중요성을 인식한 후 주도적으로 행동하게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기반의 기후 행동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재난 복원력 강화를 추진 등 시민이 직접 생활 속 적은 실천을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연 순환을 가정으로 가져가는 경험으로 작은 용기도 생명을 품을 수 있다는 감성의 메시지 전달 등 9월27일 (토) 10:00 제36회 하남 시민의 날 행사장에서 하남시 협의회 주관으로 체험 부스 운영을 하고자 합니다. 적십자 브랜드와 연결로 적십자의 재난 구호 활동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하면 좋겠다. 안 하면 좋겠다. 찬반 의견을 말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회의가 끝난 후 하남시 협의회 강금덕 회장은 힘들고 어려운 일에 도움을 준 남자 봉사원 5명을 초대했다. 하남시 협의회 인경숙 부회장은 강금덕 회장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손수 케이크를 만들고 겉절이 배추김치 더덕무침 멸치 꽈리고추 무침 수박 자두 고사리나물 등을 준비해 왔다. 인경숙 부회장은 만능 재능 기부자이다.
백인순 부회장 복숭아 한 박스 준비 강금덕 회장은 토종닭을 준비해 와 김치찜 닭볶음탕으로 한 상 가득했다.
참여한 봉사원은 강금덕 회장의 생일 축하 노래를 영어로 멋지게 부르며 축하의 메시지까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회의를 미쳤다.
첫댓글 하남시 협의회 강금덕 회장) 봉사원님들 대한적십자사 창립 120주년
"기후 행동 실천 지원"을 알리기 위한 시민 참여 기후 행동 프로그램으로 임원회의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