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닝넹농네 인위적으로 춘화처리한 가을보리의 개화까지 걸리는 기간과 노지에 심어서 밖에서 겨울을 보낸 가을보리의 개화까지 걸리는 기간이 같습니다. 개화를 하기 위한 조건으로 저온이 필요해서 춘화처리를 하는 거고 기간을 단축하는 건 아닙니다. 춘화처리를 안 하고 키우면 2년이고 3년이고 개화를 안 할 수 있으니까요.
@닝넹농일장 감응까지 들어가면 저온 단일/고온 장일 온도가 조건으로 들어가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춘화처리: 개화ox 일장감응: 개화ox 단축/지연(온도 조건 필요할 수도) 이라고 정리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육종 연한 단축에는 춘화처리, 일장 감응 둘 다 맞는 말이니 구분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첫댓글 춘화처리를 안 하면 영양생장→생식생장으로 넘어가지 않으니 개화를 못하는 거지 춘화처리한다고 개화 기간이 단축되는 건 아닙니다. 기간 단축은 일장처리를 해야 합니다.
아하 저도 답을 얻어갑니다 감사해요
그러면 ”개화를 유도촉진 하기 위해 저온처리를 한다“ 이 문장은 개화 기간이 단축된다는 의미가 아닌건가요?
@닝넹농 네 인위적으로 춘화처리한 가을보리의 개화까지 걸리는 기간과 노지에 심어서 밖에서 겨울을 보낸 가을보리의 개화까지 걸리는 기간이 같습니다.
개화를 하기 위한 조건으로 저온이 필요해서 춘화처리를 하는 거고 기간을 단축하는 건 아닙니다.
춘화처리를 안 하고 키우면 2년이고 3년이고 개화를 안 할 수 있으니까요.
@yeon91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닝넹농 일장 감응까지 들어가면 저온 단일/고온 장일 온도가 조건으로 들어가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춘화처리: 개화ox
일장감응: 개화ox 단축/지연(온도 조건 필요할 수도)
이라고 정리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육종 연한 단축에는 춘화처리, 일장 감응 둘 다 맞는 말이니 구분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답3인가요? 1번은 일장처리가아니고 온도처리라고 해야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