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학적 분열의 위험 탐색
Vasileios Madouros: 지리경제적 분열의 위험 탐색
2023년 9월 1일 뉴 로스의 케네디 여름 학교에서 아일랜드 중앙은행 부총재 Vasileios Madouros 의 연설 .
https://www.bis.org/review/r230901i.htm
Vasileios Madouros: Navigating the risks of geo-economic fragmentation
Remarks by Mr Vasileios Madouros, Deputy Governor of the Central Bank of Ireland, at the Kennedy Summer School, New Ross, 1 September 2023.
www.bis.org
올해 케네디 여름학교에 저를 초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에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저는 어제 남동부에서 하루를 보냈고 – 지역 사업체와의 만남의 일환으로 – Rosslare 항구를 방문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 항구는 최근 몇 년간 주요 전환, 즉 브렉시트로 인한 EU와 영국 간 무역 관계 재조정의 중심 역할을 해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는 아일랜드를 오가는 무역 경로를 뒤집어 놓았습니다. 기업들이 영국 육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고 노력함에 따라 이 항구는 나머지 EU 국가와의 상품 직접 거래가 거의 5배 증가했습니다.
영국 경제와 영국 간의 역사적 연관성을 고려할 때 영국과 EU 간의 무역 관계 변화는 특히 아일랜드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브렉시트는 세계 경제가 직면한 보다 광범위한 구조적 위험의 한 징후입니다. IMF는 이를 지경학적 분열이라고 불렀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는 상품, 서비스, 자본, 재능 또는 아이디어의 흐름 측면에서 수십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보아온 더 큰 통합이 역전될 위험을 의미합니다.
아일랜드의 경제 모델은 세계화를 수용했으며 그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이러한 발전이 아일랜드와 국내 경제 정책에 미칠 잠재적인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