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들이 대개 웬만큼 사는 집에서 곱게 자라서 여기까지 온 애들이다. 니들 대부분은 이 세상의 밑바닥이 뭔지 상상을 못하는 애들이다. 니들은 세상물정을 모르는데 니들이 이 땅에서 제일 약자다. 근데 니들은 니들이 대단한 사회적 위치에 있는 것처럼 착각하며 세상을 구원하려 든다.
니들이 이화대학에 다니고 공부 좀 했고 집안이 잘 산다고 착각하지 말아라. 니들보다 가난하고 못 배우고 능력없는 남자들, 00대나 ₩₩대 다니는 지금 니들이 쳐다도 안 보는 남자애들 있잖니, 니들은 니들이 위에 있다고 착각하면서 그 애들을 도우려 하는데 실은 니들보다 걔네가 훨씬 위에 있다. 한데 니들은 아직 그걸 모른다.
바다 건너 저 미국에서도 백인 여자의 인권보다 흑인 남자의 인권이 우선이다. 그게 세상이다. 미국이 그렇다. 한국은 말할 것도 없다. 니들은 지금 내 말을 이해 못한다. 한데 말이다. 미국의 역사에서도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보다 먼저 투표권을 가지게 되었단다. 두고 봐라. 미국 대통령 자리에 백인여자보다 흑인남자가 먼저 오르게 될 거다. (이때 부시가 한창 이라크 전쟁 하네 마네 할 때 오바마의 존재감도 없었음)
그때서야 니들은 내 말이 생각날거다. 니들은 니들이 이대 나오고 똑똑하고 능력 있으니 니들이 세상을 다 바꿀 수 있을 거 같지?
세상의 모든 남자들 너희보다 훨씬 못한 남자들까지 다 구제된 다음에 너희 인권이 구제가 될 거다. 그게 지구의 역사였다.
왜 그렇게 되냐면 여자는 너무 착해. 그렇게 착하도록 교육받았어. 착하게 길러졌어. 자기 이익을 주장하지 못하도록 그렇게 교육받았어. 니들은 니들 이익을 주장하기 전에 니들 자신을 스스로 검열부터 한다. 그래서 니들은 공격성이 떨어져.
니들은 그래서 여자인거고 그래서 여자로 사는거다. 다시 얘기하는데 착각하지 말아라. 니들이 쳐다도 안 보는 00대 나온 남자들 저 멀리 XX대 다니는 남자들 걔네가 너희보다 강자들이다.
여자의 문제가 무엇인줄 아느냐? 내가 나보다 약자라고 생각하고 도우려고 애썼던 사람들이 실은 나보다 훨씬 더 강자였으며 내 이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이빨을 드러내기에는 나는 너무 착했다 라고 깨닫는 순간에는 이미 여자의 청춘이 끝나 있다는 거다.
니들은 지금 내 말을 이해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앞으로도 꽤 오랫동안 이해를 못할거다. 수많은 너희 선배들이 졸업을 하고서도 이걸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니 하나만 명심해라. 스스로를 검열하지 말아라. 네가 너 자신을 검열하려 들지 않아도 너희는 지나치게 착한 아이다.
앞으로 사회에 나갈 때, 그래서 니들이 어떤 자리에 올랐을 때, 또 애인을 만날 때, 항상 이걸 명심하고 살아라. 절대 너 자신을 되돌아보려 하지 마라.
너희들은 너무나도 때가 안 탄 영혼이다. 그런데 너희는 자꾸 너희 영혼이 얼마나 깨끗한지 더러운 건 아닌지 스스로 시험하려 든다. 그게 너희를 약자로 만든다.
첫댓글 존나 미래를 내다보셨네요ㅎㅎ 시발 좆같은 세상
니들은 니들 이익을 주장하기 전에 니들 자신을 스스로 검열부터 한다. 그래서 니들은 공격성이 떨어져.
니들은 니들 이익을 주장하기 전에 니들 자신을 스스로 검열부터 한다. 그래서 니들은 공격성이 떨어져.
1일 1정독 해야지
참내부고발자
소오름,,
띵언이다ㄹㅇ
그 영화 생각난다 제목 기억안나고 줄거리도 좀 확실하게는 기억안나는데 여자가 귀족이었나??? 쨌든 그런데 남편이 흑인 노예들을 심하게 부리고 여자는 그거에 반발하며 흑인도 우리랑 똑같다!!라고 챙기거든
그러자 남편이 노예 죽이고 그 여자도 같이 죽이는거
ㄹㅇ 때좀타야겠다 자기검열스탑하고...
누구들처럼 이기적으로 바득바득살아야겠어
그분들은 누릴거 다 누리면서도 가끔 자그마한 뭔가로 역차별이네 뭐네 지랄이나 하지만서도^^ 난 그런 졸렬함은 없는 이기심을 유지해야지
니들니들 니들 시발 니들 덕규 교수 말 읽어보려구 하는데 니들니들 거리는거 넘 신경쓰인당
하지만 과거의 나는 착했네 깨닫고 전기톱을 든 지금의 나도 청춘이라고 생각해
진짜 띵문...
통찰력있다ㅅㅂ 자기검열안해야지 북마크북마크^^7
와 소름돋는다... 2003년 남자교수야....
냄져팰때는 자기검열 하지마세요
짤줍줍
나도 이거 깨닫고 나편한대로 막사는중 진작 이렇게 햇어야 햇는데..
와;;; 소름돋는다 ㅋㅋㅋㅋ
내부고발자네 진짜 이게 진짜지
39년생 남교수???!!! 진짜 대박이다..
소름돋는다...
이건 언제봐도 띵언
맞아 나도 이거깨닫고 진짜 돌아가고싶다고 후회 존나했어..
소름이다 언제읽어도
와 진짜 띵문이다..ㅠㅠㅠㅠ
존나 띵문ㅠㅠㅠ
와 진짜ㅜ띵문
맞아
절대 너 자신을 되돌아보려 하지 마라. 스스로를 검열하지 말아라. 그런데 너희는 자꾸 너희 영혼이 얼마나 깨끗한지 거러운 건 아닌지 스스로 시험하려 든다.
외울거야..
와....
와 진짜 소름 돋아
매일 읽을거야
와 2003년도라니
띵문.......
자기검열 이젠 진저리가 난다 ㅠㅠ
띵문진짜.....
와 ㅠㅠ띵문
띵문 다시 읽으러 왔어 오늘따라 되게 와닿고 눙물난다 ㅜ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