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의 석유 패치 작업자 밀렵으로 미국 가스 수출 붐이 붐을 일으킬 위협
https://gcaptain.com/big-techs-poaching-of-oil-patch-workers-threatens-to-snarl-u-s-gas-export-boom/
올렉산드르 칼리니첸코/Shutterstock
Jose De Hoyos가 오일 패치에서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는 펜실베니아의 마셀러스 셰일 분지에서 노동자들을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달에는 텍사스 주 오데사에서 그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De Hoyos는 시추 작업에 합류하기 위해 가스 굴착 장치나 거친 목공 엔지니어를 고용하기 위해 페름기에 있지 않습니다. 대신, 암호화폐 컨설팅 회사인 LFG Mining의 창업자는 모든 기술의 중추인 데이터 센터로 경력 전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는 더 나은 급여와 근무 조건, 그리고 성장 잠재력이 큰 경력을 자랑합니다.
Pecos와 Odessa에서 운영을 위해 최대 12명을 고용하려는 De Hoyos는 "우리는 그들을 교차 교육하여 비트코인 채굴 및 기존 데이터 센터 설정에 능숙하게 만들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에너지 노동자들이 기술 분야로 이주하는 것은 전혀 새로운 일이 아니지만(조 바이든 대통령은 석탄 광부들에게 "코딩 방법을 배우라"고 독려한 것으로 악명 높음) 현재 De Hoyos와 다른 채용 담당자들이 그들을 밀렵시키려는 압력은 가스 산업에 있어 위태로운 순간에 옵니다.
개발자들은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유럽으로 향하는 러시아 파이프라인 흐름이 감소한 것을 보충하기 위해 미국 가스를 액화하고 수출하기 위해 텍사스에서 일련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건설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 이들 회사에는 얻을 수 있는 모든 숙련된 인력이 필요합니다. 경영진과 분석가들은 글로벌 시장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시계가 똑딱거리고 있기 때문에 기술 경쟁이 심화되면서 프로젝트 비용이 상승하고 건설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텍사스 에너지 산업을 목표로 하는 채용 담당자는 엔지니어링 및 건설 회사인 Bechtel의 에너지 부문 사장인 Paul Marsden에게 악몽이었습니다. 그는 Elon Musk의 SpaceX와 전염병 이주 속에서 Lone Star State로 이주한 기술 거물에게 직원을 잃고 있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빅테크는 구매력이 크다”고 말했다. “미션은 열심히, 빠르게 진행하는 것인데, 이는 노동 시장에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과거에는 우리가 경쟁해야 했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미국은 올해 세계 최대 LNG 수출국이 될 예정이지만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새로운 수출 터미널을 신속하게 온라인으로 구축해야 합니다.
NextDecade Corp.은 브라운스빌에 Rio Grande LNG라고 불리는 184억 달러 규모의 LNG 수출 공장 건설을 시작하면서 현장에 최대 5,000명의 근로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QatarEnergy와 Exxon Mobil Corp.의 합작 회사인 Golden Pass는 내년에 개장하기 전에 루이지애나 국경 근처에서 최대 7,700명의 직원을 필요로 합니다. 인근 Port Arthur에서 Sempra의 프로젝트에는 건설 기간인 4년 반 동안 매달 최대 1,500명의 작업자가 필요합니다.
에너지 산업 컨설턴트인 Webber Research and Advisory의 관리 파트너인 Mike Webber에 따르면, 대규모 LNG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기업에게 근로자의 비용과 가용성은 큰 문제입니다.
Webber는 이메일을 통해 미국 멕시코만 해안을 따라 "기존 노동력 풀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그 풀의 가격도 점점 더 비싸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너무나 많은 신규 인력을 교육하고 품질 표준에 도달할 수 있을 정도로 기술 수준을 높이는 데는 숨겨진 비용이 있습니다.”
Golden Pass는 프로젝트의 지연이나 비용 초과 위험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으며 NextDecade는 이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하지 않았습니다. Sempra는 노동 시장이 더 타이트해지고 비용이 증가하고 있지만 가격을 미리 고정하여 이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최대 LNG 생산업체인 Cheniere Energy Inc.는 코퍼스 크리스티(Corpus Christi)의 수출 터미널 중 하나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인플레이션 환경"으로 인해 해당 프로젝트의 비용이 약 10% 더 높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경영진은 인건비, 건설 비용 증가, 이자율 상승으로 인해 일부 현장에서는 업계 전반에 걸쳐 프로젝트 비용이 40%나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Airswift Global 회사의 채용 담당자로 일하는 Sarah Oliveira는 기술 회사와의 경쟁으로 인해 텍사스에서 LNG 역할을 채우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LNG 관련 역할을 심사하고 있는 엔지니어링 후보자 5명 중 적어도 한두 명은 Tesla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Tesla는 종종 더 높은 급여를 제공합니다.
“돈이 거래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물론 텍사스의 노동력 부족이 완전히 독특한 것은 아닙니다. 미국 전역에서 반도체부터 정육업체까지 업계의 기업들은 역사적으로 낮은 실업률 속에서 근로자를 찾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업계 추산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약 20만 명의 전기 기술자가 부족해 무역 노동자를 찾기가 특히 어렵다.
Texas Gulf Coast의 Independent Electrical Contractor의 전무이사인 Helene Webster는 "거래가 절실히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것이 원활하고 제 시간에 맞춰 진행되는지 확인하는 프로젝트 관리자와 같은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의 전문 역할은 채우기가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요 인프라 작업 컨설턴트인 Wood Group의 프로젝트 성장 및 개발 담당 사장인 Damon Hill은 “우리는 이것이 암탉의 이빨을 찾는 것과 같다고 말합니다.
텍사스 노동자들에 대한 경쟁 증가는 또한 최근 수십 년 동안 경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반영합니다. 주가 미국의 에너지 허브로 남아 있는 반면, 산업은 과거 몇 년에 비해 전체 텍사스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작아졌습니다. 텍사스 노동위원회(Texas Workforce Commission)의 데이터에 따르면 텍사스의 석유 및 가스 근로자 수는 2018년 이후 20% 감소한 반면, 컴퓨팅 인프라, 데이터 처리 및 기타 관련 작업과 관련된 일자리는 같은 기간 동안 거의 40% 증가했습니다.
34세의 제프 리드(Jeff Reid)는 지난 2월 셰일 사업에 천연가스 발전기를 공급하는 회사인 메사 천연가스 솔루션(Mesa Natural Gas Solutions)에서 사업 개발 업무를 그만두고 선벨트 솔로몬(Sunbelt Solomon)에 합류했습니다. 그의 새 고용주는 변압기와 같은 전기 장비를 데이터 센터 및 기타 기업에 제공합니다.
“석유 및 가스 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친구들이 스스로 조치를 취하거나 나에게 어떻게 도망칠 수 있는지 묻습니다.”라고 리드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석유 및 가스 산업의 에너지 순환과 변동성을 보아왔습니다. 상황이 느려지면 조금 무섭습니다.”
Reid는 두 분야 모두 필요한 기술이 놀라울 정도로 중복된다고 말했습니다. 리드는 “유사점이 많다”고 말했다. "컴퓨터를 연결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전기 부품을 연결하고, 파이프를 조이고, 장비를 현장에 설치합니다."
암호화폐 채굴 시설의 수리, 훈련, 운영을 담당하는 De Hoyos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신병 사냥터 중 하나가 주유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에너지 노동자들의 흔적을 찾기 위해 주차장을 맴돌며 특히 무더운 서부 텍사스 석유 지대에서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는 차량 뒤쪽의 대형 얼음 상자를 찾습니다. 그는 항상 데이터 센터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다는 점을 꼭 언급합니다.
– Catarina Saraiva의 도움으로.
© 2023 블룸버그 LP